부산-해운대, 소구이/불고기 > 한국음식
1964년에 문을 열어 2대째 이어져 온 역사 깊은 한우 전문점입니다. 독특한 양념으로 순수 한우의 특성을 최대한 살려 부드럽고 구수한 맛으로 해운대 갈비의 명성을 떨친 원조 해운대 갈빗집입니다. 한옥을 개조한 곳으로, 독립된 공간이 확보되어 있어 차분한 분위기에서 식사가 가능하며 단체 모임으로 방문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암소갈비를 전문으로 하고 있으며 양념 갈비, 생갈비 등이 인기 메뉴이며 특히 생갈비는 한정 판매이기 때문에 미리 예약하지 않으면 맛보기가 힘들 정도입니다. 고기를 어느 정도 먹은 후에는 이곳의 시그니처인 감자 사리를 추가해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식사시간에 방문하면 웨이팅이 있을 수 있습니다.
메뉴 정보
생갈비(180g), 양념갈비(180g), 불고기(180g), 감자사리 , 뚝배기 된장
맛집 근처 위치
부산-해운대, 전골 > 한국음식
달맞이길에 위치한 대구탕 전문점 ‘속 시원한 대구탕’입니다. 내부가 넓어 단체모임이나 가족 단위의 손님들도 많이 방문합니다. 대표 메뉴 ‘대구탕’은 통통하게 살이 오른 대구를 가득 담아주어 탱글탱글한 대구살을 양껏 즐길 수 있습니다. 말린 대구를 이용하여 꼬돌꼬돌한 식감이 특징. 조금 더 칼칼한 맛을 원하면 테이블에 있는 양념장을 넣으면 됩니다. 대구 곤이를 추가하여 조금 더 풍성하게 즐길 수도 있습니다. 단일 메뉴를 판매하기 때문에 매장에 들어서는 순간 인원수만큼 자동으로 주문됩니다.
메뉴 정보
대구탕, 대구탕 대
맛집 근처 위치
부산-남구/대연/용호, 해장국/국밥/육개장 > 한국음식
대연동에 위치한 돼지국밥 전문점입니다. 부산 토박이들도 찾아간다는 맛집으로 웨이팅은 필수입니다. 뽀얀 국물에 부추 겉절이를 말아서 먹는 돼지국밥이 대표메뉴이며, 국밥에 수육이 따로 나오는 수육백반도 인기메뉴입니다. 수육고기를 찍어먹는 양념장은 고춧가루, 와사비, 간장, 식초 등이 들어간 독특한 맛으로 고기와 잘 어울립니다. 잘 삶아진 항정살수육은 야들야들하면서 부드러워 상추에 싸먹어도 맛있지만 양념장에 찍어 그냥 먹어도 맛이 좋습니다. 종일 가마솥으로 우린 진한육수의 돼지국밥은 밥을 따로 먹어도 맛있지만 보통은 말아서 먹는것이 더욱 잘 어울립니다.
메뉴 정보
돼지국밥, 수육백반, 내장국밥, 내장수육(小), 돼지수육(小)
맛집 근처 위치
부산-해운대, 해물탕/해물요리 > 한국음식
해운대에 위치한 46년 전통의 뚝배기 복국 원조이자 복국/ 복요리 전문점입니다. 모든 찬류 및 장류, 김치, 양념 등을 직접 담궈 사용하는 곳으로 믿고 먹을 수 있습니다. 담백하고 시원한 맑은 국물의 복지리가 대표메뉴. 콩나물과 미나리 등이 국물 맛을 더욱 깔끔하고 시원하게 해주어 해장하기에도 좋습니다. 살이 통통하게 오른 복어의 쫄깃한 식감도 인상적입니다. 복 지리가 싱겁거나 얼큰한 국물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양념장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정식을 주문하면 복 데침 샐러드, 복 조림, 복껍질무침, 복 튀김도 함께 맛 볼 수 있으니 다양한 복요리를 조금씩 맛보고 싶다면 정식을 주문하는 것도 좋습니다.
메뉴 정보
은복국 기본, 까치복국 기본, 밀복국 기본, 활참복국, 복튀김
맛집 근처 위치
부산-중구/광복/남포/중앙, 곱창/대창 > 한국음식
남포동에 위치한 양곱창 구이집으로 50년 전통을 자랑합니다. 신선한 양곱창을 마늘과 소금으로 양념을 한 소금구이와 빨간 양념의 매콤한 양념구이가 주 메뉴입니다. 소금구이는 연탄불에 직화로 구워먹는 방식인데 직원이 직접 구워주기 때문에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소금구이는 후추와 마늘로 만든 양념장에 찍어먹는데 마늘이 잡내를 잘 잡아줍니다. 백화양곱창에서는 양념구이보다는 소금구이가 월등히 높은 인기를 자랑합니다. 먼저 익는 염통부터 먹으며 곱창이 익기를 기다리면 됩니다. 곱창의 느끼함은 시원한 물김치와 상추를 버무린 샐러드가 잘 잡아줍니다. 양념곱창은 우동사리를 추가하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곱창을 다 먹은 후 별도로 주문해 먹는 볶음밥도 별미입니다. 김에 싸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메뉴 정보
양곱창, 볶음밥, 양(모듬)
맛집 근처 위치
부산-수영구/광안리/남천, 떡볶이/라면/분식 > 한국음식
‘다리집’은 1980년부터 지금까지 40년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분식집입니다. 주문부터 음식을 받고 접시를 반납하는 것까지 셀프 시스템으로 이용하면 됩니다. 대표 메뉴는 굵은 가래떡을 통째로 붉은 양념에 버무려 나오는 ‘떡볶이’. 어묵 국물에 떡을 삶은 후 양념을 묻혀 나와 속까지 간이 잘 배어 있고, 쫀득쫀득한 쌀떡 특유의 질감이 살아있습니다. 대왕 오징어에 튀김 옷을 두껍게 입혀 폭신한 식감을 살린 ‘오징어 튀김’을 떡볶이 국물에 폭 찍어 먹는 조합도 인기입니다. 매콤달콤한 양념이 튀김 옷에 촉촉하게 스며들며 쫄깃한 오징어와 조화롭게 어울립니다.
메뉴 정보
떡볶이, 오징어 튀김, 만두 2개, 튀김/국물 어묵
맛집 근처 위치
부산-중구/광복/남포/중앙, 치킨/통닭 > 한국음식
부평시장 내에 위치한 부산의 3대 통닭으로 유명한 닭 요리 전문점 '거인통닭'. 염지를 안한 국내산 생닭을 사용해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치킨 맛을 느낄 수 있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가마솥에 튀겨낸 푸짐한 양의 '후라이드 치킨'. 카레향이 솔솔 풍기는 후라이드 치킨은 튀김옷만 먹어도 좋을 만큼 바삭한 식감을 자랑한다. 치킨을 다 먹은 후 남은 튀김가루는 맥주 안주로도 제격.
메뉴 정보
후라이드치킨, 양념소스
맛집 근처 위치
부산-동래구/온천장/명륜, 전/빈대떡 > 한국음식
1940년 동래 장터에서 파전을 판매하기 시작해 약 70년 동안 자리를 지켜오고 있는 곳입니다. 2대 사장님이 지금의 자리인 복천동에 식당 모습을 갖추고 4대째 대를 이어 전통의 맛을 지키고 있습니다. 대표 메뉴 ‘동래 파전’은 무, 대파, 양파, 밴댕이로 우려낸 맛국물에 찹쌀가루, 쌀가루, 멥쌀가루를 넣어 반죽을 만듭니다. 솥뚜껑 모양의 놋쇠에 유채꽃 기름을 두른 후 쪽파를 펼치고 반죽을 사이사이 스며들게 합니다. 일반적인 바삭한 파전과 달리 베어 물었을 때 촉촉하면서도 질펀한 식감이 특징입니다. 동래 파전은 간장 대신 해산물과 파의 풍미를 더욱 살려주는 새콤한 초고추장에 찍어 먹는 것이 팁입니다. 동래 파전, 동래 고동찜을 포함하여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세트 메뉴는 3인 이상 주문이 가능합니다.
메뉴 정보
동래파전, 뚜기상 A, 뚜기상 B, 동래고동찜, 골뱅이무침
맛집 근처 위치
부산-동구/부산역/초량, 해장국/국밥/육개장 > 한국음식
부산역 5분거리에있는 45년 변함없는 전통의 깊고 깔끔한 돼지고기의 국물맛으로 유명한 부산의 돼지국밥 전문점입니다. 밑반찬으로 제공되는 길게 김치를 가져와 가위로 잘라주는 배추김치와 부추김치가 칼칼한 맛으로 돼지국밥과 잘 어울립니다. 돼지국밥은 파가 많이 들어가 있어 시원하고 개운한 맛을 내며 고기가 넉넉히 들어 있어 든든한 한 끼가 가능합니다. 부산 현지인이 추천하는 돼지국밥집으로, 평범하지만 진한 국물과 깔끔한 돼지고기가 인상적입니다.
메뉴 정보
돼지국밥/ 순대국밥/ 내장국밥 각각, 수육백반, 수육
맛집 근처 위치
부산-부산진구/서면, 칼국수/국수 > 한국음식
서면의 골목길에 위치한 화전국수는 2,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국수를 판매하고 있어 유명합니다. 화전국수는 모든 메뉴가 3,000원을 넘지 않는 착한가격을 자랑합니다. 2천원의 온국수와 소고기국밥도 이 집의 대표 인기메뉴입니다. 넉넉한 인심덕분에 온국수 한 그릇도 양이 매우 많습니다. 수북히 쌓인 김가루와 부추 밑에 양념장을 잘 풀어 먹으면 추운 날 몸이 따뜻하게 녹아내립니다. 잘 익은 깍두기와 김치를 곁들여 먹으면 좋습니다. 시원한 국물맛이 일품인 소고기 국밥은 해장용으로도 좋아 아침시간에 찾는 이들이 많습니다. 넉넉한 소고기와 콩나물, 대파 고명까지 완벽한 한 그릇입니다.
메뉴 정보
온국수, 비빔국수, 냉국수, 비빔밥, 선지국밥
맛집 근처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