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가도 좋은 제주도
'2018 제주 맛지도'

  • 2018.07.31
  • 조회수 1370


떠나자! 제주도로!


여름은 더위를 피해 어디로든 떠나고 싶은 계절이다. 제주도는 에메랄드빛 바다와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국내 여행지다. 국내지만 비행기를 타고 떠나는 여행지로 해외로 여행 듯한 느낌을 주기도 한다. 제주를 만끽할 있는 식도락도 빼놓을 없는 여행 요소다. 제주의 특색이 담긴 향토 음식부터 풍성한 제철 해산물 요리, 개성 만점 카페들까지! 오감 만족! 언제 가도 좋은 제주도로 떠나보자.




우진해장국

고객식당

순옥이네명가

연정식당

무거버거

모닥식탁

덕인당보리빵

라마네의식주

레이식당

구좌상회

플레이스엉물

말이소


'우진해장국', '고객식당', '순옥이네명가', '연정식당' 제주 공항 가까이에 위치해 있어 짧은 일정을 소화하는 여행객들에게 제격이다. 고사리 육개장, 제주산 갈치와 전복, 흑돼지구이 제주에서 가장 먼저 제주의 맛을 느낄 있는 곳들이 많다. 제주의 푸른 바다를 감상하며 조천 해안도로를 달리다보면 만날 있는 맛집들이다. '무거버거', '모닥식탁' 해안가에 위치한 맛집들도 확인해두자. 특히 당근 으로 유명한 구좌지역에는 '구좌상회', '플레이스엉물' 여심을 저격하는 카페들이 모여있다. 구좌 당근으로 만든 당근 케이크는 필수!





우도해광식당

안녕육지사람

회양과국수군

블랑로쉐

호로락

복자씨 연탄구이

맛나식당

아줄레주

가시아방국수

섭지향


속의 '우도' 자연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즐기기 좋은 곳이다. '우도해광식당', 회양과국수군' 혼밥도 부담없이 즐길 있는 맛집들을 눈여겨 보자. '블랑로쉐' '아줄레주' 아름다운 외관과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앉아 있는 것만으로도 힐링. 이외에도 제주의 대표 관광지 '섭지코지' '성산일출봉'까지 함께 둘러보기 좋다. '복자씨연탄구이', '맛나식당', '가시방아국수', 성산항 인근에 맛집들이 모여있으니 참고할 .





테이블앤데스크

시스베이글

공천포식당

범일분식

태흥횟집

성읍칠십리식당

가시식당

옛날팥죽

다솔돌솥밥

시스터필드

어진이네횟집

대도식당

아서원





잠수함, 승마체험, 제트보트 다양한 즐길 거리가 가득한 곳으로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코스로 제격이다. 점심에는 '어진이네횟집' '공천포식당'에서 시원한 물회 그릇! '범일분식', '시스베이글', '시스터필드' 먹어도 먹어도 배고픈 아이들을 위한 분식집과 베이커리도 기억해두자. '가시식당', '성읍칠십리식당', '다솔돌솥밥' 푸짐한 저녁 식사를 즐기기 좋다. 하루의 마지막 코스는 올레시장투어! 체험형 제주의 끝판왕!





덕구상

옥돔식당

산방식당

홍성방

항구식당

소봉식당

춘미향식당

난드르커피

남경미락

진미명가

수두리보말칼국수

중문솥뚜껑

해심가든

해녀의집



부모님 세대의 신혼여행지 1순위는 단연 '제주도'. 제주도 신혼여행 코스에 반드시 포함되었던 이곳은 부모님의 행복한 기억을 불러오는 곳이다. 중문 관광단지를 비롯해 탄광 온천, 폭포, 산방산 여러 관광지가 모여 있어 부모님과 함께 여행하기도 좋다. 제주 도민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에게도 사랑받는 '춘미향식당', '남경미락', '진미명가', '중문솥뚜껑', '해녀의집'에서 식사를 대접한다면 오늘만큼은 내가 바로 진정한 효자! 효녀!  





버터모닝

모리노아루요

다소곳키친

문동일셰프의
녹차고을

이춘옥
원조고등어쌈밥

창성숯불갈비

면뽑는선생
만두빚는아내

육고깃집

한림칼국수

이익새양과자점

씨리얼

양가형제

명리동식당

반양

제비상회


얼마 성황리에 종영된 '효리네민박' 촬영지로 젊은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지역이다. 해변가를 따라 내려가다 보면 눈에 보이는 모든 곳이 포토 스팟. '모리노아루요', '문동일셰프의녹차고을', '씨리얼' 방송에서만 보던 맛집부터 SNS 인증샷을 올리고 싶어지는 아기자기한 카페까지 모두 모여있는 곳이 바로 여기다. 특히 '버터모닝', '이익새양과자점' 아침부터 방문 예약을 하거나 서둘러 방문하지 않으면 금방 품절되는 디저트 맛집들이니 참고할

제주 여행 계획 중이라면, 또는 아직 휴가지를 정하지 못하고 있다면 ‘2018 제주 맛지도 함께 제주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댓글

0
(0/100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