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기사

영혼까지 맑게 해주는 수퍼
푸드, 비건 레스토랑 5곳

5495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밴드
  • URL 복사

최근 군대 식단에서도 '채식주의자'들을 배려할 필요가 있다는 한 단체의 의견이 나오면서 각종 포털 상에서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다소 생소했던 채식주의이라는 신념이 이렇게 큰 이슈사항으로 떠올랐다는 건 그만큼 채식에 대한 관심과 영향력이 늘어났다는 이야기다.


사실 채식주의자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비건'은 우유와 계란을 포함한 어떠한 동물성 식품도 먹지 않는 완전한 채식인을 의미한다. 비건의 허용 식품에서 우유와 유제품까지는 허용하는 '락토', 계란까지는 허용하는 '락토오보', 여기에 해산물과 생선까지 허용하는 '페스코', 닭고기까지는 먹는 '폴로베지테리언', 마지막으로 상황에 따라 붉은 고기를 섭취하는 '플렉시테리언'까지 채식주의의 종류는 각자의 신념에 따라 다양하게 나뉜다.


이 중에서 최근 채식주의 열풍을 이끌고 있는 건 바로 '비건'인들인데, '비거니즘'이라는 신조어까지 탄생시키며 활발한 사회적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에 발맞춰 비건을 모토로한 다양한 음식점도 생겨나고 있다. 비건 음식을 다루는 레스토랑뿐만 아니라, 베이커리와 함께 비건 메뉴를 내놓는 펍까지 떠올랐다.


유명한 비건 레스토랑 및 베이커리로는 이태원 PLANT, 서울 망원동 우부래도, 한남동 써니브레드, 연남동 빵어니스타, 망원동 어라운드그린, 홍대 수카라, 한남동 몽크스부처, 이태원 해방촌 소식, 상수 슬런치, 암사동 평상시, 가로수길 더닐크팩토리, 동대문 쿠엔즈버킷, 서촌 소이로움, 인사동 발우공양, 종로 익선동 앞으로의빵집, 망원동 가원, 합정 야미요밀, 망원동 다이너재키, 망원동 몽타이, 망원동 쿡앤북, 방배 피봇, 경희대 베지앙, 송파 방이 제로베이커리, 망원 포인트프레드릭, 해방촌 베제투스, 숙대 카페 시바, 사당 남미플랜트랩, 그랜드하얏트 스테이크하우스, 송파 홀썸, 합정 더로바이트윈스, 망원동 르봉땅, 홍대 서울보울, 한남동 루트에브리데이, 한남동 허거스, 북촌 뿌리온더플레이트, 한남동 샐러드셀러, 한남동 라페름, 반포동 팔러엠, 송파 송리단길 씨젬므쥬르, 성북동 리틀마나님, 성신여대 달냥, 양재 베지그린, 부산 동래 밀한줌, 인천 송도 메메, 청주 비건스토리여누, 인천 더비기닝, 광주 수자타, 제주 제주901 등이 있다. 영혼까지 맑게 해주는 수퍼푸드, 채식인들에게 인기 많은 비건 레스토랑과 비건 베이커리 BEST 5를 소개한다.


1. 남다른 묵직함을 자랑하는 비건 빵, 연남동 ‘빵어니스타’


이미지 출처: panhonesta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panhonesta님 인스타그램


‘빵어니스타’는 유제품과 달걀 알러지가 있는 이아람 대표가 본인이 먹을 수 있는 빵을 만들고자 했던 것에서 시작했다. 밀가루, 글루텐, 유제품, 설탕, 달걀, 방부제 대신 쌀가루, 코코넛 슈가, 코코넛 오일, 천연 감미료 등의 재료를 이용하여 건강한 빵을 구워낸다. 대표 메뉴는 말차 브라우니와 초코 브라우니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반반 브라우니’. 윗부분에 있는 말차 브라우니는 입에 넣는 순간부터  쌉싸름한 말차의 풍미와 은은하게 퍼지는 코코넛 향이 매력적이다. 발로나 카카오 가루로 만든 초코 브라우니는 묵직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 빵 어니스타는 연남동 본점을 포함하여 압구정, 여의도 분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식신TIP]

▲위치: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 153-13

▲영업시간: 매일 12:00 – 22:00, 일요일 12:00 – 21:00

▲가격: 반반 브라우니 3,800원, 얼그레이 파운드 3,500원

▲후기(식신 미블링): 디저트들은 건강하게 맛있는 맛으로 코코넛의 풍미가 더해져 코코넛의 거부감이 없으시다면 더욱 강추합니다! 파운드,스콘,브라우니, 음료들 모두 비건으로 다이어트하면서 죄책감 덜고 먹기 좋은 디저트들이 모두 모여있어 종종 즐겨 먹기 좋습니다. 가격은 비싸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만큼 또 몸에 좋은 성분으로 만들어주셔서 믿고 먹는 중입니다.



2. 사찰 음식의 신세계, 해방촌 ‘소식’


이미지 출처: _soseekseoul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_soseekseoul님 인스타그램


사찰 음식을 대중적인 입맛에 맞춰 퓨전 스타일로 선보이는 ‘소식’. 음식에 들어가는 재료는 무농약, 자연재배, 유기농으로 기른 것만 고집하며, 횡성, 홍성, 해남 등에 있는 농부들과 직거래를 통해 구매한다. 사찰 음식이라는 컨셉에 맞게, 목탁을 두드려 주문하는 점이 식사의 재미를 더한다. 대표 메뉴 ‘버섯의 풍미’는 느타리, 표고, 양송이버섯으로 만든 수프 위에 직화로 구운 표고버섯과 배추를 올려 나온다. 걸쭉한 식감의 수프는 혀를 진득하게 감싸며, 입안 가득 향긋하게 퍼지는 진한 버섯의 풍미가 일품이다. 인기 메뉴들로 구성된 코스요리도 준비되어 있으며 100%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으니 참고할 것.


[식신TIP]

▲위치: 서울 용산구 신흥로57

▲영업시간: 평일 18:00 – 22:00, 주말 17:00 – 23:00, 월요일 휴무

▲가격: 버섯의 풍미 19,000원, 속세의 유혹 19,000원

▲후기(식신 숑73): 사찰 음식하면 맛없고 밍밍하다는 생각이 강했는데 여기는 간도 적당하고 맛있더라구요. 콩고기는 제가 먹어본 것 중에 진짜 고기랑 맛과 식감이 가장 비슷해서 좋았어요. 먹고 나서도 속이 부담스럽지 않고 든든한 느낌! 맛있는 비건 음식을 먹고 싶다면 꼭 와보세요!


3. 건강하게 즐기는 글루텐 프리 베이커리, 한남동 ‘써니브레드’


이미지 출처: sunnybreadkr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sunnybreadkr님 인스타그램


‘써니브레드’는 밀가루 대신 현미 가루, 쌀가루를 이용하여 당뇨, 글루텐 불내증, 아토피를 앓는 환자들도 먹을 수 있는 빵을 만드는 곳이다. 모든 메뉴는 글루텐 프리 제품을 기본으로 동물성 재료를 배제한 비건 제품, 탄수화물 비중을 낮춘 저 탄수화물 제품으로 나뉘어 있다. 대표 메뉴는 현미 가루로 만든 타르트 지 위로 붉은 루바브 필링과 비건 크림을 차례로 올린 후 바삭한 크럼블로 마무리한 ‘헤이 루바브 타르트’. 톡 쏘는 상큼함이 매력적인 루바브 필링을 크림이 부드럽게 감싸주고, 오독오독 씹히는 크럼블이 씹는 재미를 더한다.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오늘의 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


[식신TIP]

▲위치: 서울 용산구 우사단로14길 33

▲영업시간: 매일 11:00 – 20:00, 월, 화요일 휴무

▲가격: 헤이 루바브 타르트 7,600원, 당근 케이크 7,500원

▲후기(식신 힐링치킨2): 도둑이 들어왔다 4시간 동안 빵을 먹었다고 해서 유명해진 곳! 얼마나 맛있는지 궁금해서 다녀왔어요. 루바브 타르트는 비주얼도 너무 예쁜데 맛도 상큼달달하니 최고! 많이 달지 않고 담백한 당근 케이크가 정말 맛있었어요!



4. 다채로운 비건 음식을 맛볼 수 있는, 해방촌 ‘베제투스’


이미지 출처: vegetuskr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vegetuskr님 인스타그램


파니니, 샐러드, 수제버거, 파스타 등 다양한 비건 요리를 만나볼 수 있는 ‘베제투스’. 모던한 느낌으로 꾸민 매장 내부는, 곳곳에 놓인 초록빛 식물들이 싱그러운 분위기를 한층 더한다. 대표 메뉴 ‘베제투스 버거’는 유기농 번 사이로 렌틸콩으로 만든 패티와 토마토, 상추, 구운 채소(가지, 양파, 버섯)로 속을 푸짐하게 채워 나온다. 렌틸콩과 다진 채소, 현미, 귀리로 만든 패티는 깔끔하면서도 담백한 맛이 매력적이다. 직접 만든 고수 소스와 채식 마요네즈 소스를 곁들여 버거의 감칠맛을 살렸다. 버거와 함께 감자튀김과 샐러드가 넉넉하게 제공되어 든든한 한 끼를 해결하기 좋다.


[식신TIP]

▲위치: 서울 용산구 신흥로 59

▲영업시간: 화요일 17:00 – 21:30, 매일 12:00 – 21:30, B/T(평일) 15:00 – 17:00, 월요일 휴무

▲가격: 베제투스 버거 13,000원, 버섯 크림 파스타 12,000원

▲후기(식신 블라그ㅂㅣ): 비건 음식하면 샐러드 정도밖에 생각을 안 했는데 라자냐, 버거 등이 있다는 게 신기했어요. 버거는 정말 양이 많아서 좋았고 고기 패티만큼 콩 패티도 너무 맛있게 먹었고, 소스가 재료들이랑 잘 어울리더라구요!



5. 채소로 깊은 맛을 더한, 망원동 ‘어라운드그린’


이미지 출처: around_green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around_green님 인스타그램


망원동 조용한 골목길에 위치한 ‘어라운드그린’은 비건 음식과 디저트를 판매하는 카페 겸 식당이다. 아담한 규모의 매장은 아기자기한 소품들로 소박한 느낌을 준다. 대표 메뉴는 양파, 당근, 감자, 단호박 등의 채소를 오랜 시간 끓여 맛을 낸 카레에 현미밥을 곁들인 ‘하루 채소 카레’. 구운 연근, 단호박, 가지, 아스파라거스 등 다양한 채소를 토핑으로 올려 알록달록한 색감을 자랑하는 비주얼이 입맛을 한껏 돋워준다. 향긋한 풍미가 솔솔 풍기는 카레는 채소에서 우러나온 은은한 단맛이 더해져 한층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글루텐프리 현미 푸실리와 부드러운 로제소스가 만난 ‘로제 푸실리’와 쌀가루 도우에 세 가지 버섯이 올라간 ‘버섯 피자’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식신TIP]

▲위치: 서울 마포구 포은로5길 47

▲영업시간: 매일 12:00 – 21:00, B/T 15:00 – 17:00, 일, 월요일 휴무

▲가격: 하루 야채 카레 10,000원, 로제 푸실리 13,000원

▲후기(식신 꼬마벌레): 요즘 자극적인 음식을 많이 먹어서 몸이 무거워진 기분이었는데 어라운드 그린에서 먹는 음식들은 다 몸에 좋고 건강하게 느껴지면서도 맛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 어라운드 그린

    서울-강북-망원/성산, 아시아기타 > 세계음식
    출처 : 어라운드그린 공식 인스타그램
    출처 : 어라운드그린 공식 인스타그램
    출처 : 어라운드그린 공식 인스타그램
    출처 : 어라운드그린 공식 인스타그램
    출처 : 어라운드그린 공식 인스타그램
    망원동 조용한 골목길에 위치한 ‘어라운드그린’은 비건 음식과 디저트를 판매하는 카페 겸 식당입니다. 아담한 규모의 매장은 아기자기한 소품들로 소박한 느낌을 줍니다. 대표 메뉴는 양파, 당근, 감자, 단호박 등의 채소를 오랜 시간 끓여 맛을 낸 카레에 현미밥을 곁들인 ‘하루 채소 카레’. 구운 연근, 단호박, 가지, 아스파라거스 등 다양한 채소를 토핑으로 올려 알록달록한 색감을 자랑하는 비주얼이 입맛을 한껏 돋워줍니다. 향긋한 풍미가 솔솔 풍기는 카레는 채소에서 우러나온 은은한 단맛이 더해져 한층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글루텐프리 현미 푸실리와 부드러운 로제소스가 만난 ‘로제 푸실리’와 쌀가루 도우에 세 가지 버섯이 올라간 ‘버섯 피자’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메뉴 정보

    로제파스타/리조또, 두부 데리야끼 정식, 가지덮밥 정식, 핸드드립 커피, 세가지버섯피자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써니브레드

    서울-강북-이태원-한남동/독서당로, 베이커리/제과점 > 세계음식
    출처 : 써니브레드 공식 인스타그램
    출처 : 써니브레드 공식 인스타그램
    출처 : 써니브레드 공식 인스타그램
    출처 : 써니브레드 공식 인스타그램
    출처 : 써니브레드 공식 인스타그램
    ‘써니브레드’는 밀가루 대신 현미 가루, 쌀가루를 이용하여 당뇨, 글루텐 불내증, 아토피를 앓는 환자들도 먹을 수 있는 빵을 만드는 곳입니다. 모든 메뉴는 글루텐 프리 제품을 기본으로 동물성 재료를 배제한 비건 제품, 탄수화물 비중을 낮춘 저 탄수화물 제품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대표 메뉴는 현미 가루로 만든 타르트 지 위로 붉은 루바브 필링과 비건 크림을 차례로 올린 후 바삭한 크럼블로 마무리한 ‘헤이 루바브 타르트’. 톡 쏘는 상큼함이 매력적인 루바브 필링을 크림이 부드럽게 감싸주고, 오독오독 씹히는 크럼블이 씹는 재미를 더합니다.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오늘의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뉴 정보

    글루텐프리 비건 제품, LC 제품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베제투스

    서울-강북-이태원-해방촌, 아시아기타 > 세계음식
    출처 : 베제투스 공식 인스타그램
    출처 : 베제투스 공식 인스타그램
    출처 : 베제투스 공식 인스타그램
    출처 : 베제투스 공식 인스타그램
    출처 : 베제투스 공식 인스타그램
    파니니, 샐러드, 수제버거, 파스타 등 다양한 비건 요리를 만나볼 수 있는 ‘베제투스’. 모던한 느낌으로 꾸민 매장 내부는, 곳곳에 놓인 초록빛 식물들이 싱그러운 분위기를 한층 더합니다. 대표 메뉴 ‘베제투스 버거’는 유기농 번 사이로 렌틸콩으로 만든 패티와 토마토, 상추, 구운 채소(가지, 양파, 버섯)로 속을 푸짐하게 채워 나옵니다. 렌틸콩과 다진 채소, 현미, 귀리로 만든 패티는 깔끔하면서도 담백한 맛이 매력적입니다. 직접 만든 고수 소스와 채식 마요네즈 소스를 곁들여 버거의 감칠맛을 살렸습니다. 버거와 함께 감자튀김과 샐러드가 넉넉하게 제공되어 든든한 한 끼를 해결하기 좋습니다.

    메뉴 정보

    갈릭 알프레도 스파게티 (글루텐프리), 라자냐 (글루텐프리), 베제투스버거, 브리또볼 (나쵸 빼고 글루텐프리), 맥앤치즈 (글루텐프리), 비건비프 파니니, 할라피뇨버거, 불고기파니니, 카프레제파니니, 카프레제샐러드, 라따뚜이 (글루텐프리), 콤부차, 하우스 와인(네추럴), 진토닉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댓글

0
(0/100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