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기사

다양한 매력이 가득한
잠실 맛집 BEST 5

13110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밴드
  • URL 복사

석촌호수 주변으로 개성 넘치는 카페와 맛집들이 몰려 있는 ‘잠실’. 잠실은 교통이 편리하여 연인이나 가족 단위의 방문객들이 식사 겸 나들이를 위해 많이 찾는 장소다. 특히 석촌호수 뒤편으로 이어지는 송리단길이 유명세를 타며 주말은 물론 평일까지 늘 사람들로 북적이는 핫플레이스가 되었다. 잠실은 맛집뿐 아니라 쇼핑몰, 전망대, 아쿠아리움 등 문화 공간이 함께 자리 잡고 있어 데이트 코스로 한 번에 즐기기 좋다. 다양한 매력으로 발걸음을 불러일으키는 잠실 맛집 BEST 5를 소개한다.


1. 입안 가득 느껴지는 풍성한 육즙, 송파동 ‘니엔테’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석촌호수 인근에 위치한 이탈리안 레스토랑 ‘니엔테’. 대표 메뉴는 뼈째 구워낸 돼지 등심에 사과 쳐트니와 건포도를 곁들인 ‘폭찹 스테이크’. 부드럽게 씹히는 등심은 입안 가득 고이는 촉촉한 육즙을 자랑한다. 진득한 크림소스에 트러플 풍미와 부드러운 스크램블이 어우러진 ‘트러플 스크램블 크림 리조또’도 인기다. 


[식신TIP] 

▲위치: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45길 40

▲영업시간: 매일 12:00 – 22:00, B/T 15:00 – 17:30

▲가격: 폭찹 스테이크 23,000원, 트러플 스크램블 크림 리조또 22,000원

▲후기(식신 싱글벙글): 원래는 조그마한 매장이었는데 이사하면서 매장이 넓어져서 좋았어요. 메인도 좋지만 관자 요리도 추천! 입에서 살살 녹아요.



2. 푸짐하게 즐기는 멕시칸 요리, 송파동 ‘GOD EAT’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GOD EAT’은 자극적이지 않은 멕시칸 요리를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대표 메뉴 ‘B set’는 파히타를 시작으로 타코, 감자튀김, 또띠아, 과카몰리까지 푸짐한 구성으로 제공된다. 파히타는 또띠아에 새우, 고기, 채소를 넣고 기호에 맞는 소스를 곁들여 먹으면 된다. 세트 메뉴의 타코는 새우, 돼지, 닭 종류 중 선택할 수 있다.


[식신TIP] 

▲위치: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45길 4-14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가격: 파히타 20,000원, B Set 34,000원

▲후기(식신 닉네임어려워): 인원수에 맞는 여러 세트 메뉴가 있어서 좋았어요. 친구들이랑 세트 메뉴 하나랑 단품도 주문해서 먹었는데 플레이팅도 예쁨! 멕시칸 음식 치곤 자극적이지 않아서 좋았어요.



3. 불향 가득한 두툼한 차슈, 송파동 ‘삼방매’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매장 내 진열된 피규어들이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삼방매’. 두툼한 차슈와 생강의 붉은 색감이 눈길을 끄는 ‘차슈 덮밥’이 대표 메뉴다. 덮밥은 비비지 말고 차슈를 한입 크기로 잘라 밥과 생강을 곁들여 먹는 방법을 추천한다. 불향을 가득 머금은 차슈와 뒷맛을 깔끔하게 마무리해주는 생강의 조화가 일품이다. 


[식신TIP]

▲위치: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45길 23

▲영업시간: 매일 11:30 – 20:30, B/T 15:00 – 17:00, 월요일, 셋째 주 화요일 휴무

▲가격: 차슈 덮밥 9,000원, 돈코츠 라멘 8,000원

▲후기(식신 해피곰탱2): 진한 국물의 라멘 먹고 싶을 때 찾아 가는 라멘집! 양도 많고 국물이 진해서 해장용으로도 좋음. 덮밥류도 고기가 많이 들어가서 한 그릇 먹으면 완전 배부름!



4.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송파동 ‘가배도’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나무 창살과 빈티지한 소품들로 꾸며진 내부가 일본풍 느낌을 물씬 내는 ‘가배도’. 대표 메뉴는 탱글탱글한 푸딩 위로 에스프레소를 조금씩 끼얹어 먹는 ‘판나코타’. 커피 특유의 쌉싸름한 맛을 달콤한 푸딩이 부드럽게 감싸며 입안에서 사르르 녹아내린다. 평일 낮에도 웨이팅이 긴 편이므로 여유 있게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식신TIP] 

▲위치: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45길 6

▲영업시간: 월 – 목요일 12:00 – 21:00, 금 – 일요일 12:00 – 22:00

▲가격: 판나코타 5,000원, 티라미수 7,000원

▲후기(식신 코끼리팔꿈치): 평일 낮에 방문했는데도 웨이팅이 길어요. 가장 유명한 디저트랑 커피를 먹었는데 분위기가 너무 좋아서 기분 좋은 당 충전 시간이었어요.



5. 오랜 내공이 고스란히 담긴, 잠실본동 ‘칼라분식’


이미지 출처 : mainofmine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 myeung_0님 인스타그램


‘칼라분식’은 깔끔한 인테리어와 달리 약 30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분식집이다. 대표 메뉴 ‘칼라 떡볶이’는 고추장 대신 직접 만든 숙성 양념장을 사용하여 달짝지근하면서도 진한 감칠맛이 특징이다. ‘순대’는 순대와 내장 비율을 선택할 수 있어 취향에 맞게 즐기기 좋다. 추가 주문은 2,000원 이상부터 가능하니 참고할 것.


[식신TIP]  

▲위치: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로12길 3

▲영업시간: 매일 10:00 – 23:30

▲가격: 칼라 떡볶이 3,500원, 순대+내장 4,000원

▲후기(식신 복면알콜왕): 가격이 저렴해서 이것저것 시켜도 부담스럽지 않아요. 떡볶이, 순대, 튀김 이런 음식부터 시작해서 핫도그, 소떡소떡, 닭강정 등 메뉴가 다양해서 골라 먹는 재미가 있음.




  • 갓잇 송리단길점

    서울-강남-송파-카페거리, 남미/브라질 > 세계음식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갓잇’은 일반 멕시칸 음식에 비해 간이 자극적이지 않아 멕시칸 음식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원목 가구로 채운 매장 내부는 아늑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를 물씬 자아냅니다. 대표 메뉴는 파히타, 타코 2개, 감자튀김, 토르티야, 과카몰리의 푸짐한 구성으로 이루어진 ‘Brilliant SET’. 토르티야 위에 새우, 폴드포크, 돼지고기, 구운 채소, 소스를 올려 싸 먹는 파히타는 입맛에 맞게 조합을 만들어 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세트에 포함된 타코는 새우, 돼지고기, 닭고기 세 종류 중에 선택할 수 있으며 은근하게 풍기는 불향과 탱글탱글한 살점으로 유혹하는 새우 타코가 가장 인기를 끕니다.

    메뉴 정보

    B세트 파히타 (2인추천), C 세트 엔칠라다 (2인 추천), "쉬림프타코(1pc, A세트 갓보울 (2인 추천), 타코 세트 (3인 추천), 패밀리 세트 (4인 추천), 갓 보울, 갓 파히타, 갓 엔칠라다, 칠리콘카르네, 버팔로윙&포테이토, 나쵸칩, "치킨타코(1pc, "포크타코(1pc, 치킨브리또, 포크브리또, 콤보브리또, 비프브리또, 콤보보울, 애플모히토, 블루하와이, 데킬라하이볼, 데킬라썬라이즈, 코로나리타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삼방매

    서울-강남-송파-카페거리, 라멘 > 세계음식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송파구 송리단길에 위치한 정통 하카다 라멘 전문점 '삼방매'. 매장에서 오랜 시간 직접 끓인 사골 육수와 수제 차슈 등이 들어간 진한 라멘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하카타 지방 전통 방식을 따라 스프 없이 사골육수만으로 만든 호소면의 '돈코츠 라멘'이 메인 메뉴. 라멘뿐만 아니라 덮밥, 부타동 등을 고를 수 있으며 어떤 메뉴도 후회 없을 만한 맛이다.

    메뉴 정보

    돈코츠 라멘, 매운돈코츠라멘, 차슈덮밥, 네기부타동, 매콤부타동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칼라분식

    서울-강남-잠실새내/신천, 떡볶이/라면/분식 > 한국음식
    출처 : myeung_0님 인스타그램
    출처 : chaeniiz님 인스타그램
    출처 : csmavericks님 인스타그램
    출처 : dolden_table님 인스타그램
    출처 : flobebe님 인스타그램
    송파구 잠실새내역 근처 새마을시장 떡볶이 맛집 '칼라분식'. 1986년 이후 한자리를 지켜온 곳으로 옛날 떡볶이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떡볶이 양념은 고추장을 사용하지 않고 직접 담근 양념을 숙성시켜 사용하는 것이 특징. 수제 튀김은 매일 가는 기름에 튀겨 더욱 바삭하고 신선하다. 남은 음식 포장 시 포장비용 500원이 추가되므로 참고할 것.

    메뉴 정보

    통오징어튀김, 생맥주(무한리필), 떡볶이, 한돈순대, 꼬마김밥, 베이비크랩, 닭껍질튀김, 순대꼬치, 소떡소떡, 핫도그, 떡볶이 소+순대소+튀김4, 도듬튀김 6개선택, 라볶이, 치즈떡볶이, 한돈순대+모둠내장, 내장만, 꼬치어묵 3개, 수제오니기리, 철판볶음밥, 냉라면, 제주도 그집그라면, 군밤, 가지튀김, 치즈볼, 버팔로윙, 동그랑땡, 아이스황도, 모둠감자튀김, 야채고기말이, 모자렐라돈카츠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댓글

0
(0/100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