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기사

메밀향 가득 코끝까지
새콤한 서울 막국수 맛집

37336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밴드
  • URL 복사

막국수 메밀을 주로 재배했던 강원도 지역에서 즐겨 먹던 향토음식이다. ‘막국수 과거에 메밀의 껍질을 분리하지 않고 맷돌에 갈아 국수를 내려 먹었다. 아무렇게갈아 국수를 내렸다 하여막국수라는 이름이 붙었다. ‘막국수 야채와 돼지뼈를 넣고 고와낸 육수에 동치미 국물과 소금으로 간을 메밀면을 더한다. 삶은 달걀, 오이, 무채 다양한 고명을 올려 내며 취향에 따라 겨자, 식초를 넣어 즐기기도 한다. 동치미 국물의 새콤달콤한 맛이 느껴지는 막국수 매콤 달콤한 양념에 버무려 먹는비빔 막국수 있다. 막국수는 시원하고 가볍게 즐길 있어 특히 여름철에 인기가 높다. 


서울 막국수 맛집으로는 서촌 잘빠진메밀, 암사동 동신면가, 잠실 남경막국수, 이태원 유진막국수, 약수동 진남포면옥, 과천 강릉동치미막국수, 양재 김삿갓막국수 등이 있다.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가득 시원함을 선사해줄 서울 최고의 막국수 맛집 BEST 5 소개한다. 




1. 거친 면발의 진수, 방배양양 메밀 막국수


이미지출처: euroshim67님 인스타그램


출처: mc_powerpoint님 인스타그램


주문 즉시 면을 뽑아 막국수를 만드는양양 메밀 막국수’. 2018 미쉐린 가이드 빕구르망에 선정된 곳이다. 대표 메뉴 메밀 막국수 100% 메밀로 만든 면에 시원한 육수와 명태회를 더한다. 거칠고 툭툭 끊기는 면발과 삼삼한 육수의 맛이 조화롭게 어울린다. 고명으로 올라가는 매콤달콤한 명태회 무침은 감칠맛을 한껏 살려준다. 쫄깃한 만두피 안에 김치와 채소를 듬뿍 넣어 쪄낸찐만두 인기 메뉴. 명태회 무침은 별도 비용을 내고 추가 주문을 있으니 참고할 . 


[식신의 TIP]

위치: 서울 서초구 동광로15 10

영업시간: 매일 11:00~21:00, B/T 15:00~17:00

가격: 메밀 막국수 10,000, 메밀 막국수 8,000, 김치전 13,000, 수육 15,000~25,000

후기(식신 무늬만공주): 방배동 맛집 양양 메밀 막국수. 구수한 면발과 한층 업그레이드된 육수 맛이 조화로운 막국수 전문점 요즘 막국수 전문점이 많이 생겨나고 있지만 마음속에서 항상 응원하고 있는 .




2. 서울에서 즐기는 강원도의 , 방화동고성막국수


출처: jesper_ahn님 인스타그램


출처: noodlemanymany님 인스타그램


고성 막국수 20 전통을 자랑하는 영동식 막국수 전문점이다. 날씨가 더운 날에는 어김없이 사람들로 북적이는 곳이다. 대표 메뉴는 가늘게 뽑은 면을 빠르게 차가운 물에 헹궈 쫄깃함을 살린동치미 막국수’. 살얼음을 동동 띄워 제공되는 동치미 육수를 부어 먹으면 된다. 첨가물 없이 메밀로만 만든 면은 진한 구수한 맛이 매력적이다. 장시간 동안 삶아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편육 인기 메뉴. 밑반찬으로 제공되는 백김치와 회무침과 곁들여 삼합으로 즐기면 더욱 맛있게 먹을 있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강서구 방화대로49 6-7

영업시간: 매일 11:30~20:00, B/T 15:30~16:30, 일요일 휴무

가격: 동치미 막국수 8,000, 비빔 막국수 9,000, 편육() 24,000

후기(식신 달려라자전거): 시원한 동치미 국물이 여름엔 이죠. 자극적이지 않고 순수한 동치미 국물만으로도 진정한 맛을 느낄 있다는 ^^ 백김치에 먹으면 새콤한 맛이 더해서 맛나요. 빨간 육회인가? 명태회인가? 갑입니다!




3. 중독적인 고소함의 매력, 교대샘밭 막국수


출처: jun._.9937님 인스타그램


출처: smin_lee_님 인스타그램


교대역 4 출구 인근에 위치한샘밭 막국수’. 춘천에서 모든 재료를 공수하여 본점의 맛을 그대로 재현하고 있다. 대표 메뉴막국수 돌돌 말아진 메밀면 위에 양념장, 참기름, 김가루가 듬뿍 얹어 나온다. 짙은 메밀 향이 느껴지는 면에 양념이 매콤하면서도 은은한 단맛을 더한다. 취향에 따라 육수를 넣어 자작자작하게 즐길 수도 있다. 보쌈, 빈대떡, 막국수 가지의 구성을 다양하게 맛볼 있는샘밭 정식 인기 메뉴. 정식에 제공되는 막국수의 양은 일반 막국수보다 적은 양으로 나오니 참고. 



[식신의 TIP]

위치: 서울 서초구 서초중앙로24 27 G5센트럴프라자 지하1

영업시간: 매일 11:30~21:30, 명절휴무

가격: 막국수 9,000, 녹두전 11,000, 메밀전 9,000, 샘밭정식 14,000

후기(식신 JennyLee): 춘천에 본점이 있고, 이곳은 서울 분점. 서울에선 가장 맛있고, 전국적으로도 손에 꼽히는 집이라는 소문은 있음. 막국수 다데기가 고추장이 아닌 특수 다데기가 들어가 맵지않고 맛있는 ! 감자전도 두개라 만족!




4. 양과 맛을 둘다 사로잡은, 신당동만포막국수


출처: jhhhh_0402님 인스타그램


출처: moonnana14님 인스타그램


만포 막국수에서는 막국수와 이북식 찜닭과 만두를 만나볼 있다. 매장 켠에서 만두를 직접 빚고 있는 모습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대표 메뉴는 성인 남성도 그릇으로 배가 부를 정도의 푸짐한 양을 자랑하는비빔 막국수’. 양념장이 자극적이지 않아 편안하게 즐길 있다. 촉촉한 육즙을 자랑하는접시만두 막국수 양념장에 찍어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있다. 닭과 쪽파를 함께 쪄내 기름기를 빼내어 담백한 맛이 일품인 이북식찜닭 인기 메뉴. 1인당 메뉴를 개씩 주문해야 하니 참고할 . 



[식신의 TIP]

위치: 서울 중구 동호로14 2

영업시간: 매일 10:00~21:30, 식사는 11:30부터 가능

가격: 막국수 7,000, 만두국 8,000, 찜닭 25,000, 접시만두 7,000

후기(식신 daniel): 찜닭을 먹어보세요. 찜닭이 하얀색인데 파랑 같이 먹어요. 엄청 깔끔한 맛이라고 해야 할까. 소스를 입맛에 맞게 만들어서 먹으니 좋네요.




5. 면과 육수로만 승부하는, 답십리성천막국수


출처: parkkanice님 인스타그램


출처: parkkanice님 인스타그램


성천 막국수 답십리역 4 출구 근처에 자리 잡고 있다. 음식이 나오기 , 입을 깔끔하게 해주는 메밀 면수가 제공된다. 대표 메뉴 막국수 그릇의 바닥이 보일 정도로 투명한 동치미 육수에 고명 없이 면만 담겨 나온다. 짙은 메밀 향이 느껴지는 면과 개운한 동치미 육수의 조화가 일품이다. 무짠지에 양념장, 겨자, 식초를 넣어 버무린 막국수와 함께 먹는 것을 추천한다. 단돈 원의 가격으로 푸짐한 양이 제공되는제육 인기 메뉴. 제육과 막국수를 번에 맛볼 있는 막국수 정식 메뉴도 준비되어 있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동대문구 답십리로48나길 2

영업시간: 매일 11:30~21:00, 일요일 휴무

가격: 물막국수 5,500, 비빔막국수 6,000, 제육 10,000

후기(식신 TESTORA2308): 사람이 없을 시간에 가서 한가했지만 점심시간에는 차서 대기도 한다고 하더라구요. 정말 아무 고명 없이 양념장만 올려진 막국수는 깔끔하고 제육이랑 같이 먹으니 맛있었어요









  • 고성막국수

    서울-강남-김포공항/방화/마곡지구, 칼국수/국수 > 한국음식
    출처 : jade0311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byxjune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byxjune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byxjune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byxjune님의 인스타그램
    1996년부터 지금까지 25년의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영동식 막국수 전문점 ‘고성막국수’. 주문과 동시에 손 반죽을 시작해 면을 뽑아 국수를 만드는 점이 특징입니다. 대표 메뉴 ‘동치미 막국수’는 첨가물 없이 순 메밀 100%로 선보이는 면발과 살얼음이 동동 띄워져 있는 동치미 육수가 함께 나옵니다. 메밀 껍질이 붙어 있어 거뭇거뭇한 자태를 뽐내는 면발은 툭툭 끊기는 식감과 씹을수록 입안 가득 퍼지는 구수한 풍미가 일품입니다. 자칫 쌉쌀하게 느껴질 수 있는 순 메밀 면발을 동치미 육수의 단맛이 잡아주며 조화롭게 어울립니다. 오랜 시간 삶아 야들야들한 식감을 뽐내는 ‘편육’도 인기입니다. 밑반찬으로 제공되는 회무침, 백김치를 곁들여 삼합 스타일로 즐기면 됩니다.

    메뉴 정보

    동치미막국수, 비빔막국수, 편육(대), 편육(소), 사리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만포막국수

    서울-강북-약수/옥수/금호, 칼국수/국수 > 한국음식
    출처 : kang.minhwan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weekly.jmt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weekly.jmt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sicko_bear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sicko_bear님의 인스타그램
    실향민 출신 1대 사장님의 고향 만포에서 이름을 따온 ‘만포 막국수’. 지금은 창업주의 조카분이 2대째 대를 이어오며 한결같은 맛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대표 메뉴 ‘물 막국수’는 투명한 육수가 어우러진 면발 위로 양념장과 오이, 고기, 달걀 고명을 올려 제공합니다. 단단하기 똬리를 튼 면 사리는 성인 남성도 한 그릇만으로도 배가 충분히 부를 만큼 푸짐한 양을 자랑합니다. 이북식 스타일로 맑은 육수에 쪄낸 하얀 닭 위로 데친 쪽파를 수북하게 올려 나오는 ‘찜닭’도 인기 메뉴. 쪄내는 과정에서 기름기가 쪽 빠져 담백한 맛과 부드럽게 씹히는 살점이 일품입니다.

    메뉴 정보

    물막국수, 만두국, 찜닭, 접시만두, 메밀파전, 빈대떡, 쟁반막국수, 만두전골 대, 생만두 대, 생만두 중, 온면, 비빔막국수, 만두전골 중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양양메밀막국수

    서울-강남-방배, 칼국수/국수 > 한국음식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출처 : seinny_l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seinny_l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seinny_l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toyomidaejang님의 인스타그램
    물 막국수 베이스로 이루어진 국수 메뉴와 전, 수육 등 곁들이기 좋은 사이드 메뉴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대표 메뉴 ‘회 메밀 막국수’는 짙은 메밀 색을 뽐내는 면발 위로 불그스름한 명태회가 올려진 비주얼이 입맛을 돋워줍니다. 메밀과 메밀 쌀을 제분해서 만든 면발은 투박하면서도 거칠게 느껴지는 식감이 묘한 중독성을 불러일으킵니다. 삼삼한 메밀면에 양지를 오랜 시간 고아 만든 육수와 새콤달콤한 명태회가 어우러지며 감칠맛을 한껏 살려줍니다. 고명으로 올라간 회무침은 비용을 내고 추가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메뉴 정보

    회 메밀막국수, 메밀막국수, 김치전, 메밀전, 수 육 대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샘밭막국수

    서울-강남-교대/서초/남부터미널, 냉면/막국수 > 한국음식
    출처 : 웹 크롤링 결과
    출처 : 식신 회원 '라케' 님의 리뷰 이미지
    출처 : 식신 회원 '라케' 님의 리뷰 이미지
    출처 : 식신 회원 '라케' 님의 리뷰 이미지
    출처 : 식신 회원 '마포면먹러' 님의 리뷰 이미지
    강원도에서 3대를 이어 운영중인 샘밭막국수를 서울에서도 맛볼 수 있는 분점입니다. 춘천에서 모든 재료를 공수해 본점과 동일한 맛을 내기 위해 노력하는 곳으로 이곳의 막국수는 직접 뽑은 메밀면에 동치미 국물을 부어가며 먹는 방식입니다. 메밀과 감자전분을 8:2정도로 섞어 면발에 쫄깃한 찰기를 더한 것이 이곳 면의 특징입니다. 새콤한 맛이 도드라지는 양념장은 배와 양파 등 각종 재료를 넣고 10일 이상 숙성시켜 만듭니다. 여기에 사골과 동치미를 섞은 육수를 부으면 적당히 슴슴해져 물리지 않게 먹기에 제격입니다. 넉넉하게 주는 양도 만족스럽습니다. 여기에 편육과 보쌈을 곁들이거나 ‘겉바속촉’ 쫄깃한 맛이 좋은 감자전을 곁들이면 풍성한 식탁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메뉴 정보

    막국수, 녹두전, 보쌈(중,대), 샘밭정식, 메밀전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성천 막국수

    서울-강북-왕십리/마장/답십리, 설렁탕/곰탕/갈비탕 > 한국음식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1966년부터 지금까지 54년의 세월을 이어오고 있는 ‘성천 막국수’. 막국수를 주문하면 뜨끈뜨끈한 면수가 제공되어 식사 전 속을 달래기 좋습니다. 대표 메뉴 ‘물 막국수’는 그릇의 바닥이 보일 정도로 맑은 동치미 육수에 아무런 고명 없이 면만 담겨 나옵니다. 씹을수록 구수함이 올라오는 메밀 면발을 시작으로 새콤한 동치미 국물이 끝 맛을 개운하게 마무리합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막국수와 제육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물 막국수 + 제육’ 세트 메뉴도 인기. 밑반찬으로 나오는 무 짠지를 양념장, 겨자, 식초를 넣어 버무린 후 제육을 곁들여 한입에 먹는 것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팁입니다.

    메뉴 정보

    제육, 물막국수, 비빔막국수, 물막국수+제육, 비빔막국수정식, 제육반접시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댓글

0
(0/100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