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기사

숙취해소에 딱 좋은
'해장 맛집'

3894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밴드
  • URL 복사

지난 해 연말 송년회부터 새로운 해를 맞아 치뤄지는 신년회에 이르기까지 매년 연말부터 새해 동안에는 전쟁같은 술자리를 치르게 된다. 잦은 술자리로 불편한 속은 바로바로 풀어주지 않으면 정상 컨디션을 찾기 힘들고 일상생활에까지 영향을 미치기 일쑤다. 몸속에 쌓인 독소를 풀어내고 싶은 이들을 위해 SNS 맛 감정단이 해장 메뉴로 유명한 맛집을 소개한다. 머리가 맑아지고 쓰린 속이 가라앉는 해장 이상의 해독이 가능한 맛집 다섯 곳을 소개한다.


1. 24시간동안 육수를 내는 무교동 북어국집


오로지 북어국단 한가지 메뉴만 취급하는 이 곳의 북어국은 북어 대가리와 뼈 외에 한우 사골까지 넣어 더욱 깊고 부드러운 국물 맛을 자랑하는데, 육수를 뽑는 데만 무려 24시간이 걸린다. 사용하는 북어는 시판되는 것보다 8일 정도 덜 말린 북어를 사용해 부드럽게 씹히는 질감을 잘 살렸고 황태를 섞어 구수한 맛도 끌어올렸다. 펄펄 끓인 뽀얀 국물의 북어국에 윤기 흐르는 밥을 말고 야들야들한 두부와 부드러움을 극대화 시키는 계란을 가득 입안에 떠서 넣으면 전날 먹은 알코올의 기운은 흔적도 없이 사라진다.


2. 숙취 약보다 좋은 콩나물국밥, 전주현대옥


콩나물을 넣고 끓인 시원한 국물에 연약해진 위장을 감싸 안아줄 수란까지. 뜨끈하고 시원하게 속을 풀어줄 깔끔한 맛을 찾는다면 이만한 곳이 없다. 전날 무리한 위를 보호해줄 수란을 국밥 국물과 함께 먼저 먹고 맑은 국물의 콩나물 국밥을 먹으면 되는데, 취향에 따라 수란을 따로 먹지않고 국밥에 넣어 부드러운 맛으로 즐길 수도 있다. 콩나물과 함께 국밥에 들어간 오징어는 씹는 맛을 더해 줄 뿐만 아니라 오징어에 함유된 타우린 성분이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주어 과음한 다음 날 함께 먹어주면 좋다.




▲식Joonhyung Kim review: 개인적으로 전주에서 가장 맛있는 콩나물 국밥 집. 지점마다 맛이 조금씩 다른데 그 중 본점 맛이 최고!! 콩나물국밥 정찬 추천합니다. :) ▲영업시간: 00:00~00:00 (24시간 연중무휴)▲위치: 전북 전주시 완산구 화산천번 2 7-4 ▲가격: 6,000~10,000


3. 주독을 풀어주는, 부산 고마대구탕


양은 냄비에 한 가득 나오는 고마대구탕의 대구탕은 맑은 대구탕과 얼큰한 대구탕의 두 가지 종류를 보유하고 있어 각자 원하는 스타일대로 해장을 할 수 있다. 대구탕은 온 몸을 훈훈하게 해주어 한 그릇 비우고 나면 저절로 숙취가 해소된다. 대구의 껍질과 함께 끓였음에도 비린 맛이 전혀 없고 큼직한 대구살이 가득 들어있어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24시간 영업으로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찾아갈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다.


4. 새로운 해장 음식 온반, 일산 대동관


온반은 북한의 전통음식으로 겨울철 즐겨먹는 별미 음식인데, 밥에 꿩 또는 쇠고기를 고아 우려낸 물을 얹은 장국밥의 일종이다. 고명으로 녹두전을 올려 내는 것이 특징이기도 하다. 일산에 위치한 대동관은 기름기를 싹 걷어낸 소고기 육수를 사용해 국물이 맑은 것이 특징이며, 별도의 간이나 양념을 하지 않는 평양식을 그대로 따라 쓰린 속을 달래기에 좋다. 함께 내오는 장조림을 국밥에 넣어 간을 할 수 있는데 밥 위에 지짐이와 함께 얹어 먹으면 그 맛 또한 일품이다. 지짐이 외에도 평양식 만두와 편육, 달걀지단 등의 고명이 올라가 있어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식신 eunae ko review: 간이 세지 않아 좋다. 고추가루와 짠 것 좋아하면 싫어할 맛. 면의 메밀맛이 제대로! ▲영업시간: 11:00 ~ 21:30 ▲위치: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890-1 ▲가격대: 10,000~30,000


5. 80년의 역사가 있는, ‘청진옥


소양과 선지를 주 재료로 한 청진옥의 해장국은 매운 국물이 아닌 맑은 국물 타입이다. 특히나 선지의 신선도가 좋아 평소 선지를 잘 먹지 않는 사람들의 입맛에도 잘 맞고, 선지를 우려낸 육수는 묘하게 구수하면서도 배추가 듬뿍 들어가 시원한 맛도 느낄 수 있다. 흔하지 않은 청진옥만의 소뼈해장국은 숙취로 쓰린 속을 달래기에 조금은 기름진 느낌이 없지 않지만, 분명 오랜 시간 사람들의 발길을 끄는 매력이 있는 곳이다. 해장하러 찾아가 오히려 소주 한 병을 외칠 수도 있으니 참고할 것.



















  • 무교동북어국집

    서울-강북-시청, 전골 > 한국음식
    출처 : chef_moon_n_sun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deki1030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doooooookyoung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kayo3135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한국관광공사 제공
    ‘무교동북어국집’은 1968년부터 지금까지 북엇국 하나로 승부해오고 있는 곳입니다. 식사 시간마다 기나긴 대기 행렬이 이어질 정도로 많은 인기를 자랑합니다. 대표 메뉴는 한우 사골 육수에 북어 대가리와 뼈를 우린 육수를 섞어 깊고 담백한 맛을 완성한 ‘북어 해장국’. 북어와 두부, 달걀이 어우러진 뽀얀 국물은 간이 자극적이지 않아 속을 부드럽게 달래줍니다. 북어 해장국은 처음에 삼삼한 국물을 맛본 후, 입맛에 따라 새우젓을 넣어 간을 맞춰 먹으면 됩니다. 북엇국은 리필이 가능한데 건더기만, 국물만, 건더기와 국물 같이 등과 같이 주문을 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메뉴 정보

    북어해장국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고마대구탕

    부산-수영구/광안리/남천, 해물탕/해물요리 > 한국음식
    출처 : 고마대구탕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인스타그램
    출처 : 인스타그램
    출처 : 인스타그램
    출처 : 인스타그램
    광안리 해변 끝자락에 위치한 대구탕 전문점입니다. 국물이 담백하고 시원해서 해장하기에 좋으며, 신선한 대구살이 감칠맛을 더해줍니다. 매콤한 대구찜 정식은 1인분씩 저녁 특선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메뉴 정보

    대구탕, 대구찜정식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현대옥 전주본점

    전북-전주-완산구, 해장국/국밥/육개장 > 한국음식
    출처 : 현대옥전주본점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공식 홈페이지
    출처 : 공식 홈페이지
    공식홈페이지
    출처 : 식신 회원 '미식가쵸파' 님의 리뷰 이미지
    전주콩나물국밥 전문점인 현대옥 전주본점은 2024. 1. 기준 전국에 150여 현대옥 가맹점을 둔 본점으로서 1~2층 사용의 규모 큰 식당입니다. 한국관광공사가 소개하는 '빅데이터가 알려주는 지역별 맛집 차트'의 한식 부문에서 2024. 1. 현재 전주시 현지인랭킹 1위이자 외지인랭킹 1위이며, 전북특별자치도 전체에서도 현지인랭킹 1위입니다. 전주의 콩나물국밥은 크게 펄펄끓인 직화식과 수란을 제공하면서 말아 내는 전주남부시장식(토렴식, 토렴응용식)의 두 종류가 있는데, 현대옥본점은 두 종류 모두를 판매하고 있고 오징어사리를 별도 주문하여 넣어 먹을 수 있습니다. 국밥에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메밀전병 순대모둠 한돈편육 오징어튀김 등을 판매합니다. 주차장 내 현대옥카페도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메뉴 정보

    [토렴응용식]전주남부시장식콩나물국밥, [전통직화식]펄펄끓인식콩나물국밥, 부산땡초어묵맛보기, 순대모둠한접시, [매운탕식]펄펄끓인식콩나물국밥, [맑은탕식]펄펄끓인식콩나물국밥, 오징어사리, 얼큰돼지국밥, 부산전통어묵맛보기, 오징어튀김한접시, 오징어튀김맛보기, 메밀전병, 김치전맛보기, 고추군만두한접시, 고추군만두맛보기, 한돈편육한접시, 한돈편육맛보기, 큰오징어데침한접시, 부산땡초어묵한접시, 순대모둠맛보기, 아귀순살튀김한접시, 아귀순살튀김맛보기, 현대옥순한두부찌개, "수육국밥(""부산식돼지국밥"")", (어린이용)현대옥스테이크, (어린이용)현대옥햄볶음밥, 전주현대옥식혜, 전주현대옥모주, 콩나물아이스크림, 수제초코파이 1개(낱개)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청진옥

    서울-강북-광화문, 해장국/국밥/육개장 > 한국음식
    출처 : 청진옥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규형'님의 블로그
    출처 : '규형'님의 블로그
    출처 : '규형'님의 블로그
    출처 : '규형'님의 블로그
    1937년에 개업하여 3대째 이어오는 해장국 맛집으로 방송에도 방영된 적이 많습니다. 해장국을 시키면 찬으로는 먹기 좋게 썬 대파와 깍두기가 제공됩니다. 소의 여러 부속물과 선지가 들어간 해장국의 간은 딱 맞으며 속을 풀어주기에 훌륭한 맛입니다.

    메뉴 정보

    해장국(보통), 해장국(특), 모듬수육, 안주전골, 모듬전, 빈대떡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대동관

    경기-일산동구/정발산/백석, 냉면/막국수 > 한국음식
    출처 : 대동관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식신 회원 '443447' 님의 리뷰 이미지
    출처 : 식신 회원 '443447' 님의 리뷰 이미지
    출처 : 식신 회원 '443447' 님의 리뷰 이미지
    출처 : 식신 회원 '397703' 님의 리뷰 이미지
    일산 마두 법조타운에 위치한 평양냉면 전문점 '대동관'. 매일 아침 직접 메밀을 가공하여 사용하는 것이 특징인 곳으로 깔끔한 뒷맛의 면수가 입맛을 돌게 만듭니다. 가위질하지 않아도 툭툭 끊어지면서 쫀득한 식감을 보여주는 최상급의 면발도 일품. 두부와 숙주나물, 고기를 다져 넣은 이북식 만두도 함께 찾는 인기 메뉴입니다.

    메뉴 정보

    어복쟁반(大), 불고기, 제육, 평양/비빔 냉면, 접시만두 / 만두국, 제육반, 녹두전, 온반, 갈비탕, 설렁탕, 거냉면, 온면, 어복쟁반(중), 만두전골 중, 만두전골 대, 만두반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댓글

0
(0/100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