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기사

프렌치이〮탈리안
신상 레스토랑 BEST 5

1482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밴드
  • URL 복사

쌀쌀한 바람이 코 끝을 시리게 하고 반짝반짝한 전구들이 도시를 휘감으면 어느새 연말이 왔음을 체감하게 된다. 다사다난했던 올해의 해도 저물어가고 벌써 이 시즌이 다가왔다.

올 한 해도 잘 견뎌낸 자신을 축하하면서 크리스마스와 연말에는 좋은 레스토랑을 찾아 식사를 해보자. 멋진 공간에서 훌륭한 요리, 그리고 와인과 함께 한 해를 되돌아보고 잔잔하게 하는 마무리는 몸과 마음을 차분하게 정돈해 주는 시간이 될 것이다.

크리스마스를 빛내 줄 미식의 향연! 새롭게 각광받고 있는 프렌치·이탈리안 레스토랑 다섯 곳을 소개한다.




1. 프렌치 퀴진과 우드앤 파이어의 만남, 삼성 ‘아티피크’


g__official__g님의 인스타그램


g__official__g님의 인스타그램


요즘 삼성동에서 떠오르는 인기의 프렌치 레스토랑. 물 흐르듯 유려한 곡선으로 설계된 인테리어와 아담하고 차분한 실내는 한 해를 조용히 마무리하기에 제격이다. 우드 앤 파이어 컨셉의 레스토랑으로 훈연향을 느낄 수 있는 요리들이 포진해 있는 것이 특징. 아뮤즈 부쉬에 이어 고등어, 대게, 푸아그라, 금태, 메추리 등의 요리가 이어지고 양갈비 또는 채끝의 메인을 골라 즐기는 순서로 포만감 있게 구성한 요리들이 돋보인다. 런치는 이보다 조금 간결하면서도 합리적인 편. 디너엔 와인 페어링이 가능하다.


[식신 TIP]

▲위치: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122길 2

▲영업시간: 토요일(런치) 12:00 - 15:00, 화~금요일(디너) 17:30 - 23:00, 토요일(디너) 17:30 - 23:00, 일·월요일 휴무

▲가격: 런치 코스 9만원, 디너 코스 20만원

▲후기(식신 온동이가작고예뻐): 기념일이라 방문했는데 분위기 완전 취저 XD 조도가 살짝 어두운게 더 예뻐보여서 아주 만족했습니다ㅋㅋㅋ 직원분들도 모두 친절하셨구~ 메뉴 설명도 자세히 해주셔서 감사했어요.




2. 프렌치를 뿌리로 둔 컨템포러리 레스토랑, 서울역 '아툼'


parole7749님의 인스타그램


parole7749님의 인스타그램


parole7749님의 인스타그램


미슐랭 스타 셰프 출신의 강민철 셰프와 한남 스시노아야 김광민 셰프의 새로운 공간. 창조의 신인 ‘아툼’의 이름을 빌린 가게 이름답게 블랙을 중심으로 한 130평 규모의 웅장한 인테리어가 먼저 눈에 들어온다. 요리 또한 프렌치를 기반으로 하면서도 좀 더 새롭고 캐주얼한 접근이 인상적이다. 숯불에 구워낸 채끝 등심 스테이크, 등을 추천한다. 칵테일을 비롯해 샴페인과 위스키 라인업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크리스마스를 비롯한 연말연시 모임 장소로도 좋다.


[식신 TIP]

▲위치: 서울 중구 세종대로 14

▲영업시간: 매일 11:30 - 23:00 (B·T 16:00 - 18:00), 일요일 휴무

▲가격: 한우 채끝 등심 12만원, 버섯 리조가토 3만8000원, 한우 카르파치오 5만2000원

▲후기(식신 꺄르르꺄르르): 칵테일 마시러 한번 방문해봤는데 생각보다 엄청 넓어서 깜놀… 서울역 앞이고 룸도 많고 룸마다 인테리어가 다 다르고 힙한 느낌이라 모임 장소로 아주 좋을 것 같아요.




3. 격식 차리지 않고, 편안하게 다가가는 프렌치, 성수 '매튜'


i.m_future님의 인스타그램


i.m_future님의 인스타그램


한식 파인 다이닝 밍글스 헤드 셰프를 지낸 이원석 셰프의 레스토랑. 셰프 본인의 영어 이름을 걸고 만든 이 공간에서는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보다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는 프렌치 요리를 선보인다. 계절마다 신선한 제철 재료를 활용해 코스를 구성하는데, 메추리의 부드러운 가슴살과 다릿살을 구워 낸 뒤 팬에 남은 육즙과 와인을 활용해 만든 소스가 제공되는 메추리 요리가 인기 있다. 코스와 더불어 와인 페어링 가격까지 합리적인 것이 장점이다.


[식신 TIP]

▲위치: 서울 성동구 뚝섬로15길 31

▲영업시간: 매일 12:00 - 22:00 (B·T 15:00 - 18:00), 일·월요일 휴무

▲가격: 런치 코스 6만원, 디너 코스 11만원

▲후기(식신 마음만은몸짱): 분위기도 아늑하고 음식도 아주 맛있어서 만족했어요. 이 구성에 이 가격이라니 런치가 아주 저렴한 편이라고 느껴지네요. 다음에도 특별한 날 누군가와 함께 오고 싶어지는 곳이에요.




4. 계절을 즐기는 이탈리안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상암 '일 베키오'


wiewhere님의 인스타그램


wiewhere님의 인스타그램


wiewhere님의 인스타그램


리스토란테 에오 출신의 김민균 셰프와 피에르 에르메 도쿄 지점에서 경험을 쌓은 김빈나 파티시에 부부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차분하고 은은한 조명과 인테리어 기물 등 공간 곳곳에서 세심하게 공들인 노력이 보인다. 제철 채소와 과일 등 계절감이 느껴지는 식재료를 사용해 이탈리안 코스 요리를 구성한다. 생면을 제면한 뒤 겉만 살짝 건조한 파스타는 쫄깃한 맛이 일품. 코스 마지막에 나오는 카카오튀일을 올린 티라미수를 비롯해, 구움과자, 케이크 등의 디저트가 강한 것이 흥미로운데, 특히 살구잼이 샌드 된 초코케이크인 ‘자허토르테’는 진한 초코의 맛과 꾸덕꾸덕한 질감으로 많은 고정팬을 확보하고 있을 정도다.


[식신 TIP]

▲위치: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 332-12

▲영업시간: 매일 12:00 - 22:00 (B·T 15:00 - 18:00), 일요일 휴무

▲가격: 런치5코스 5만5000원, 디너코스 8만5000원~11만5000원, 자허토르테 4만5000원

▲후기(식신 요술봉뾰로롱): 공간도 요리도 모두 한땀한땀 정성을 들인게 느껴지는 다이닝이였다고 해야 맞을 것 같아요. 너무너무 친절하셨구 가격도 합리적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매번 새로운 식당을 가는걸 좋아하는데, 이집은 다시 한번 찾고 싶은 맛집!




5. 편안하게 다가가기 좋은 프렌치, 신논현 '큐리오'


minci_lee님의 인스타그램


minci_lee님의 인스타그램


minci_lee님의 인스타그램


신논현역에서 도보로 가까운 곳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은 레스토랑. 프렌치를 중심으로 하지만 보다 캐주얼하게 단품 메뉴와 와인을 곁들이기 좋은 공간이다. 런치는 코스 요리만 가능한데 다섯 가지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구성이 3만 원대로 아주 합리적인 편. 시그니처인 ‘올리브’는 치즈 위에 다진 토마토와 견과류, 올리브오일을 뿌려 마무리한 메뉴로 와인을 곁들이지 않을 수 없다. 상큼한 라즈베리 셔벗 ‘이스파한’으로 개운하게 마무리하는 것을 추천한다.


[식신 TIP]

▲위치: 서울 서초구 서운로 226

▲영업시간: 매일(디너) 18:00 - 24:00, 주말(런치) 12:00 - 15:00, 화·수요일 휴무

▲가격: 옥돔 2만7000원, 올리브 1만 5000원, 이스파한 5000원

▲후기(식신 요가뽜이아): 요리가 하나같이 너무 새롭고 맛있어서 서브 될때마다 맛있다!를 연발했어요ㅎㅎ 다음번에는 여러명이 가서 다른 메뉴들도 다 먹어보고 싶어요ㅠㅠ






*본 포스트의 저작권은 식신에 있으며, 포스트 사용 시 원문 링크 및 출처를 게재해야 합니다.


*본 포스트는 비영리 목적으로만 사용 가능하며, 변경 또는 다른 창작물에 사용이 불가합니다.



  • 큐리오

    서울-강남-신논현/영동시장, 프렌치 > 세계음식
    출처 : 서초양식당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서초양식당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서초양식당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신논현역에서 도보로 가까운 곳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은 레스토랑입니다. 프렌치를 중심으로 하지만 보다 캐주얼하게 단품 메뉴와 와인을 곁들이기 좋은 공간입니다. 런치는 코스 요리만 가능한데 다섯 가지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구성이 3만 원대로 아주 합리적인 편입니다. 시그니처인 ‘올리브’는 치즈 위에 다진 토마토와 견과류, 올리브오일을 뿌려 마무리한 메뉴로 와인을 곁들이지 않을 수 없습니다. 상큼한 라즈베리 셔벗 ‘이스파한’으로 개운하게 마무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메뉴 정보

    Dinner course, Main, Pasta, Appetizer, Snack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매튜

    서울-강북-성수/서울숲/뚝섬, 프렌치 > 세계음식
    출처 : 매튜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매튜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매튜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한식 파인 다이닝 밍글스 헤드 셰프를 지낸 이원석 셰프의 레스토랑입니다. 셰프 본인의 영어 이름을 걸고 만든 이 공간에서는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보다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는 프렌치 요리를 선보입니다. 계절마다 신선한 제철 재료를 활용해 코스를 구성하는데, 메추리의 부드러운 가슴살과 다릿살을 구워 낸 뒤 팬에 남은 육즙과 와인을 활용해 만든 소스가 제공되는 메추리 요리가 인기 있습니다. 코스와 더불어 와인 페어링 가격까지 합리적인 것이 장점입니다.

    메뉴 정보

    Dinner, Lunch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아툼

    서울-강북-서울역/남대문, 프렌치 > 세계음식
    출처 : 아툼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아툼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아툼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미슐랭 스타 셰프 출신의 강민철 셰프와 한남 스시노아야 김광민 셰프의 새로운 공간입니다. 창조의 신인 ‘아툼’의 이름을 빌린 가게 이름답게 블랙을 중심으로 한 130평 규모의 웅장한 인테리어가 먼저 눈에 들어옵니다. 요리 또한 프렌치를 기반으로 하면서도 좀 더 새롭고 캐주얼한 접근이 인상적입니다. 숯불에 구워낸 채끝 등심 스테이크, 등을 추천합니다. 칵테일을 비롯해 샴페인과 위스키 라인업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크리스마스를 비롯한 연말연시 모임 장소로도 좋습니다.

    메뉴 정보

    한우 카르파치오, 버섯 리조가토, 라따뚜이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아티피크

    서울-강남-삼성동, 프렌치 > 세계음식
    출처 : 아티피크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아티피크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아티피크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삼성동 인기의 프렌치 레스토랑입니다. 물 흐르듯 유려한 곡선으로 설계된 인테리어와 아담하고 차분한 실내는 한 해를 조용히 마무리하기에 제격입니다. 우드 앤 파이어 컨셉의 레스토랑으로 훈연향을 느낄 수 있는 요리들이 포진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아뮤즈 부쉬에 이어 고등어, 대게, 푸아그라, 금태, 메추리 등의 요리가 이어지고 양갈비 또는 채끝의 메인을 골라 즐기는 순서로 포만감 있게 구성한 요리들이 돋보입니다. 런치는 이보다 조금 간결하면서도 합리적인 편이고 디너엔 와인 페어링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메뉴 정보

    런치 코스, 디너 코스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일베키오

    서울-강북-상암동/DMC, 이탈리안 > 세계음식
    출처 : 일베키오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일베키오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일베키오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리스토란테 에오 출신의 김민균 셰프와 피에르 에르메 도쿄 지점에서 경험을 쌓은 김빈나 파티시에 부부의 이탈리안 레스토랑입니다. 차분하고 은은한 조명과 인테리어 기물 등 공간 곳곳에서 세심하게 공들인 노력이 보입니다. 제철 채소와 과일 등 계절감이 느껴지는 식재료를 사용해 이탈리안 코스 요리를 구성합니다. 생면을 제면한 뒤 겉만 살짝 건조한 파스타는 쫄깃한 맛이 일품입니다. 코스 마지막에 나오는 카카오튀일을 올린 티라미수를 비롯해, 구움과자, 케이크 등의 디저트가 강한 것이 흥미로운데, 특히 살구잼이 샌드 된 초코케이크인 ‘자허토르테’는 진한 초코의 맛과 꾸덕꾸덕한 질감으로 많은 고정팬을 확보하고 있을 정도입니다.

    메뉴 정보

    Lunch course(Pranzo), Dinner course(Cena), 자허토르테(기념일 초코케잌)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댓글

0
(0/100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