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기사

가오픈 때부터 핫한, 서울
신상 카페 BEST 5

60735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밴드
  • URL 복사

유난히도 뜨거웠던 여름이 한풀 꺾이고 어느덧 맑고 선선한 가을이 찾아왔다. 새롭게 바뀌는 계절을 따라 색다른 분위기와 개성 넘치는 맛을 살린 카페들이 새롭게 모습을 보이고 있다. 오픈하기도 전부터 SNS에서 감성적인 사진들로 유명세를 얻어 웨이팅은 필수로 자리 잡았다. 다양한 종류의 베이글부터 이국적인 분위기에서 먹는 브런치, 밤낮없이 즐기는 와인과 커피, 고소한 풍미의 버터를 곁들여 먹는 비스킷, 얼핏 보면 스테이크인 줄 착각하게 만드는 프렌치토스트까지! 가오픈 때부터 핫한, 서울 신상 카페 BEST 5를 소개한다.



1. 쫀득쫀득한 베이글의 매력, 종로구 ‘런던베이글뮤지엄’


이미지 출처: __ddoobi_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hello_minimini님 인스타그램


‘런던베이글뮤지엄’은 베이커리 카페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카페하이웨스트’와 ‘카페레이어드’의 사장님이 새롭게 오픈한 베이글 전문점이다. 대표 메뉴는 참깨 베이글 사이에 버터와 햄을 넣어 만든 ‘Jambon butter sandwich’. 쫀득쫀득한 베이글에 짭조름한 햄과 고소한 버터가 어우러지며 중독적인 단짠의 맛을 선사한다.


[식신TIP]

▲위치: 서울 종로구 북촌로4길 20

▲영업시간: 매일 08:00 – 17:00

▲가격: Jambon butter sandwich 8,500원, Mushroom soup 12,800원

▲후기(식신 커피는M.I.X): 돌바닥, 벽돌 벽,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진짜 런던에 온 기분! 웨이팅이 엄청나지만 기다릴만한 가치가 있어요. 베이글 종류도 다양하고 맛있어서 포장도 해왔어요.



2. 이국적인 분위기 속에서 즐기는 브런치, 신사동 ‘달마시안’


이미지 출처: mago9011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아치형 입구, 넓은 테라스, 주택을 개조한 매장 등 유럽의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달마시안’. 대표 메뉴 ‘크런치 프렌치 토스트 & 바닐라빈 글레이즈’는 코코넛 가루를 묻혀 구운 프렌치토스트 위로 베리 잼과 제철 과일을 올렸다. 코코넛 가루가 바삭하게 씹히는 토스트에 베리 잼이 산뜻하면서도 달달한 맛을 더한다.


[식신TIP]

▲위치: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42길 42

▲영업시간: 매일 08:00 – 22:00

▲가격: 크런치 프렌치 토스트 & 바닐라빈 글레이즈 17,000원, 복숭아 바질 & 브라타 치즈 17,000원

▲후기(식신 소환마법사): 이국적인 분위기의 테라스에 앉아서 브런치를 먹는 걸 추천해요. 저녁에는 와인과 즐길 수 있는 안주 메뉴도 있어요.



3. 조명과 음악으로 분위기를 연출하는, 연남동 ‘비손더’


이미지 출처: rahwaflower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k____ahyun님 인스타그램


‘비손더’는 외벽부터 벽면, 천장, 창틀, 문 등 하얀색으로 칠해진 인테리어가 깔끔하면서도 모던한 느낌을 준다. 대표 메뉴는 둥근 접시 위에 독일식 훈제 소시지, 바게트, 코우슬로, 루콜라, 구운 야채들이 가득 담겨 나오는 ‘brunch’. 담백한 바게트에 탱글한 소시지, 아삭한 야채 등을 취향대로 조합해서 먹는 재미가 있다.


[식신TIP]

▲위치: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 161

▲영업시간: 매일 12:00 - 22:00

▲가격: bunch 17,000원, mascarpone cream cheese cake 8,000원

▲후기(식신 한가한가해): 화이트 컬러의 벽과 가구로 되어 있어서 깔끔한 느낌이에요. 음료가 와인잔에 담겨 나와서 기분 내기 좋아요. 특히 브런치는 바게트가 정말 바삭하면서 쫀득해서 좋아요!



4. 고소한 버터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성북구 ‘버터하우스’


이미지 출처: ryeong_ae_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am.hyun님 인스타그램


1층부터 4층까지 주방, 거실, 침실, 정원 등 집 컨셉으로 꾸며진 ‘버터하우스’. 명란, 레몬 민트, 말차 등 수제 버터와 비스킷을 선보인다. 대표 메뉴 ‘플레인 비스킷’은 사각형의 앙증맞은 비주얼을 뽐낸다. 가장 인기 있는 버터는 ‘무화과 얼그레이’. 향긋한 얼그레이와 달달한 무화과가 비스킷의 고소한 풍미를 극대화한다.


[식신TIP]

▲위치: 서울 성북구 동소문로 129-1

▲영업시간: 매일 11:30 - 22:00

▲가격: 플레인 비스킷 3,000원, 크렘 드 셀 에스프레소 4,500원

▲후기(식신 치킨먹고싶닭): 감성 숙소에 온 듯한 기분! 버터 종류가 이렇게 많은지 처음 알았네요. 비스킷에 말차 버터 추가해서 먹었는데 진한 말차 향과 고소한 버터가 정말 찰떡궁합이에요.



5. 스테이크를 닮은 프렌치토스트, 이태원동 ‘비욘드문’


이미지 출처: lim.eun.jung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wantobeclever님 인스타그램


‘비욘드문’은 문 너머의 공간을 상상하며 찾아오길 바라는 의미와 달 너머의 추상적인 세계를 의미한다. 대표 메뉴는 프렌치토스트를 스테이크로 오마주하여 만든 ‘Well done toast’. 숙성시킨 반죽을 사용해 빵 깊숙이 달콤함이 스며들어있다. 겉은 바삭 속은 폭신한 프렌치토스트는 입에 넣자마자 기분 좋은 달달함을 선사한다.


[식신TIP]

▲위치: 서울 용산구 회나무로13길 14-10

▲영업시간: 화 – 목요일, 일요일 11:00 – 20:00, 금, 토요일 11:00 – 21:00, 월요일 휴무

▲가격: Well done toast 11,000원, Rice cream 5,500원

▲후기(식신 #돼랑이라그램): 웰던 토스트는 얼핏 봤을 때 진짜 스테이크 같아요~ 달달한 프렌치토스트와 상큼한 과일의 조합이 좋아요.



*본 포스트의 저작권은 식신에 있으며, 포스트 사용 시 원문 링크 및 출처를 게재해야 합니다.

*본 포스트는 비영리 목적으로만 사용 가능하며, 변경 또는 다른 창작물에 사용이 불가합니다.

  • 런던 베이글 뮤지엄

    서울-강북-삼청동/북촌한옥마을, 카페/커피숍 > 세계음식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출처 : sunyong01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hyunjuicee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식신 회원 '김경선' 님의 리뷰 이미지
    ‘런던베이글뮤지엄’은 베이커리 카페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카페하이웨스트’와 ‘카페레이어드’의 사장님이 새롭게 오픈한 베이글 전문점입니다. 대표 메뉴는 참깨 베이글 사이에 버터와 햄을 넣어 만든 ‘Jambon butter sandwich’ 입니다. 쫀득쫀득한 베이글에 짭조름한 햄과 고소한 버터가 어우러지며 중독적인 단짠의 맛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메뉴 정보

    브릭레인 샌드위치, 감자치즈 베이글, 갈릭 베이글, 소금빵 베이글, 에브리띵 베이글, 블루베리 베이글, 플레인 베이글, 다크 초콜릿 베이글, 페퍼로니 치즈 베이글, 버터 솔트 프레첼 베이글, 프레첼 플레인 베이글, 어니언 베이글, 블랙 올리브 베이글, 참깨 베이글, 바질 베이글, 시나몬 피칸 베이글, 무화과 베이글, 더블 베이컨 감자 샌드위치, 트러플 페퍼 샌드위치, 잠봉 버터 샌드위치, 쪽파 프레첼 베이글, 쪽파 갈릭 크림치즈 -s, 메이플 피칸 크림치즈 -s, 블루베리 크림치즈 -s, 라즈베리 크림치즈 -s, 얼그레이잼 크림치즈 -s, 레몬커드 크림치즈 -s, 바질페스토 크림치즈 -s, 플레인 크림치즈 -s, 연어 케이퍼 크림치즈 -s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비손더

    서울-강북-연남동, 카페/커피숍 > 세계음식
    출처 : k____ahyun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k.mummy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k____ahyun님의 인스타그램
    ‘비손더’는 외벽부터 벽면, 천장, 창틀, 문 등 하얀색으로 칠해진 인테리어가 깔끔하면서도 모던한 느낌을 줍니다. 대표 메뉴는 둥근 접시 위에 독일식 훈제 소시지, 바게트, 코우슬로, 루콜라, 구운 야채들이 가득 담겨 나오는 ‘brunch’ 입니다. 담백한 바게트에 탱글한 소시지, 아삭한 야채 등을 취향대로 조합해서 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메뉴 정보

    brunch, mascarpone cream cheese cake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비욘드문

    서울-강북-이태원-경리단길, 카페/커피숍 > 세계음식
    출처 : yoon_212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lim.eun.jung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lim.eun.jung님의 인스타그램
    ‘비욘드문’은 문 너머의 공간을 상상하며 찾아오길 바라는 의미와 달 너머의 추상적인 세계를 의미하고 있습니다. 대표 메뉴는 프렌치토스트를 스테이크로 오마주하여 만든 ‘Well done toast’ 입니다. 숙성시킨 반죽을 사용해 빵 깊숙이 달콤함이 스며들어있습니다. 겉은 바삭 속은 폭신한 프렌치토스트는 입에 넣자마자 기분 좋은 달달함을 선사합니다.

    메뉴 정보

    레어토스트, 문슈페너,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바닐라 라떼, 아몬드 오트밀 라떼, 흑임자라떼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달마시안

    서울-강남-압구정-도산공원/로데오, 카페/커피숍 > 세계음식
    출처 : bomeya_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choi_kelly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choi_kelly님의 인스타그램
    아치형 입구, 넓은 테라스, 주택을 개조한 매장 등 유럽의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달마시안’ 입니다. 대표 메뉴 ‘크런치 프렌치 토스트 & 바닐라빈 글레이즈’는 코코넛 가루를 묻혀 구운 프렌치토스트 위로 베리 잼과 제철 과일을 올렸습니다. 코코넛 가루가 바삭하게 씹히는 토스트에 베리 잼이 산뜻하면서도 달달한 맛을 더합니다.

    메뉴 정보

    [브런치]크런치 프렌치 토스트, [브런치]에그 베네딕트, [브런치]달마시안 몬테크리스토, [브런치]그릴드 쉬림프 로제파스타, [브런치]달마시안 브랙퍼스트, [다이닝]달마시안 김치볶음밥, [다이닝]화이트라구 파스타, [다이닝]트러플 파스타, [다이닝]비프스테이크, [브런치]콰트로 포르마지 스프, [브런치]달마시안 그릭 요거트볼, [브런치]크렘브륄레 프렌치 토스트, [브런치]달마시안 김치볶음밥, [브런치]미트파이, [브런치]비프 스테이크 토스트, [브런치]츨브르(터키식 요거트), [브런치]애플 브리 탑 샐러드, [브런치]아보카도 치킨 콥 샐러드, [브런치]봉골레, [브런치]리코타 라자냐, [브런치]토마토 미트 스튜, [브런치]갈바니 치즈 샌드위치, [다이닝]크림치즈 깜빠뉴, [다이닝]부라타 피클드 토마토, [다이닝]베이크드 포테이토, [다이닝]비프 타르타르, [다이닝]튜나 세비체, [다이닝]멜론 프로슈토&부라타치즈, [다이닝]콜드컷플레이트, [다이닝]고노와다 파스타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댓글

0
(0/100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