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강북-을지로, 냉면/막국수 > 한국음식
상가와 공장들이 오밀조밀하게 붙어 있는 을지로4가 좁은 골목길을 지나면 만날 수 있는 ‘우래옥’. 1946년 평양 출신의 창업주가 첫 문을 열고 지금까지 명맥을 이어오고 있는 유서 깊은 식당입니다. 평양냉면 맛집으로 널리 알려졌지만, 마니아층 사이에선 ‘김치말이 냉면’이 별미로 꼽힙니다. 김치말이 냉면은 밥 위로 메밀 면사리를 올린 뒤 고기 육수를 넉넉하게 붓고 김치, 배, 양지를 얹어 제공합니다. 짙은 육향이 감도는 육수에 배추김치와 나박김치의 맛이 어우러지며 한층 고급스러운 맛을 냅니다. 감칠맛 가득한 육수에 더해지는 메밀 면의 구수함이 일품입니다. 주문 시 기호에 맞게 면이나 밥을 뺄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메뉴 정보
갈비, 갈비탕, 김치말이냉면, 냉면사리 (1), 냉면사리 (1/2), 대긴갈비, 불고기, 비빔냉면, 소금구이, 염통구이, 온면, 육개장, 육회, 장국밥, 평양냉면, 혀밑구이, 혀밑소금구이
맛집 근처 위치
경기-수원-팔달구/인계/행궁, 소구이/불고기 > 한국음식
수원에서 갈비 하면 세 손가락 안에 드는 맛집입니다. 유명세답게 웅장한 규모를 자랑해 주차부터 식사까지 기다리는 일 없이 쾌적하게 할 수 있습니다. 숯불에 구워 먹는 ‘양념 소갈비’, 담백한 고기 맛의 ‘생갈비’가 가장 유명하며, 평일 점심시간에는 한정된 개수만 판매하는 ‘갈비탕’이 맛있습니다. 갈비탕을 주문하면 큰 대접에 갈비를 푸짐하게 담아 내오는데, 뼈에 살집이 실하게 붙어있어 뜯어먹고 나면 속이 든든합니다. 담백하면서도 간이 적당히 되어있어 밥과 도 잘 어울리는 국물도 맛있는 곳입니다. 반찬으로는 깍두기와 오이지무침을 내어주는데 적절하게 배어든 개운한 맛의 깍두기가 국밥의 보조 역할을 톡톡히 해냅니다.
메뉴 정보
LA갈비, 갈비탕(평일 점심만 가능), 냉면, 된장찌개, 새송이버섯, 생갈비1인분(450g), 양념갈비1인분(450g)
맛집 근처 위치
서울-강남-교대/서초/남부터미널, 냉면/막국수 > 한국음식
간장베이스의 달달한 갈비찜으로 인기 있는 식당입니다. 부드러운 육질로 특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양념이 밴 버섯과 함께 제공되며, 다 먹은 후에는 볶음밥을 추가하여 먹을 수 있습니다. 삼삼한 맛의 함흥냉면도 인기입니다.
메뉴 정보
갈비찜 대, 갈비찜 소, 갈비찜 중, 갈비찜- 대, 갈비찜- 소, 갈비찜- 중, 갈비탕, 갈비탕 특, 냉면 사리, 만두반판, 물냉면, 볶음밥, 비빔냉면, 사골떡만두국, 사골만두국, 손만두, 수육, 홍어회무침, 회냉면, 후식냉면
맛집 근처 위치
서울-강남-양재/도곡, 소구이/불고기 > 한국음식
1977년 개점해 오랜 시간 명맥을 이어온 한우구이 전문점입니다. 평창과 횡성 농장에서 공수 받는 1++ 등급 암소만을 사용합니다. 1층부터 3층까지 통 건물로 이뤄진 매장은 약 400석 규모의 쾌적한 공간을 자랑합니다. 점심시간에만 한정 판매하는 ‘갈비탕’은 다시마와 무로 국물을 낸 시원한 육수에 갈빗대를 뚝배기 꽉 차게 넣어주는 양이 인상적인 메뉴입니다. 고기만 뜯어먹는 것으로 이미 배가 부를 정도인데, 마찬가지로 삼삼한 간의 양념소스에 찍어 즐기면 됩니다.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만드는 국물은 슴슴하면서도 진한 육향이 그대로 살아있어 쌀밥을 말아 후루룩 먹기에도 좋습니다. 인기가 많아 하루에 100그릇씩만 한정 판매하므로 일찍 움직이는 것을 추천합니다.
메뉴 정보
갈비정식, 갈비탕, 등심, 비빔밥, 생갈비200g, 소고기국밥, 안창살, 양념갈비, 육회, 육회비빔밥, 주물럭
맛집 근처 위치
경기-포천, 소구이/불고기 > 한국음식
포천이동갈비의 명가로 생생정보통 프로그램에도 방영된 곳입니다. 33년 전통의 이동갈비 전문점으로 공장갈비가 아닌 100% 수제갈비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메뉴로는 양념갈비, 생갈비, 왕갈비탕, 냉면 등이 있습니다. 이동갈비란 좋은 고기를 조미료 없이 양념해 참나무 숯불에 구워내며 곁들이는 반찬으로 시원한 동치미가 나오는 것이 특징입니다. 직영 농장에서 유기농으로 재배한 채소를 사용하는 곳입니다. 고기와 갈비탕은 포장되며 전국 택배 배송도 가능합니다.
메뉴 정보
생갈비, 양념갈비, 왕갈비탕
맛집 근처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