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를 해도, 하지 않아도 스트레스가 쌓이는 시험 기간. 스트레스를 받을 때는 혀가 얼얼하고 머리가 띵 할 정도의 매콤한 음식이 간절하게 생각 난다. 고추의 캡사이신 성분은 스트레스 호르몬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우리 몸은 매운 맛을 느낄 때 아드레날린과 엔돌핀 분비를 촉진해 스트레스 감소에 효과적이라고 한다. 과학적으로도 우리 몸으로도 증명된, 스트레스를 화끈하게 날려줄 수 있는 매운 음식 맛집 BEST 5를 소개한다.
1. 한옥에서 맛보는 대륙의 얼얼함, 서촌 ‘마라샹궈’
이미지출처: mayoxnaise님 인스타그램
이미지출처: raceprize_313님 인스타그램
사천 고추와 얼얼한 생 화쟈오를 넣은 '홍탕'과 버섯을 넣어 맑고 담백하게 끓여 낸 '백탕'의 조화를 맛볼 수 있는 사천요리 전문점. 깔끔하고 시원한 맛의 백탕은 중국에서 직접 공수한 풍미 좋은 백화고에 감칠맛을 더해줄 닭을 넣고 끓여 내어 재료 본연의 맛을 뒷받침해준다. 가볍지만 든든한 맛이 일품. 잡내 없는 뉴질랜드산 어린 양고기의 어깨 살과 소 목심 부위를 홍탕 육수에 익혀 먹는 것도 별미.
▲위치: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 31-6
▲영업시간: 평일 17:00~22:50, 주말/공휴일 12:00~21:50, 둘째, 넷째 일요일 휴무
▲가격대: 마라샹궈 48,000원, 훠궈(1인 정식) 19,500원
▲후기(식신 비행기사단): 사천식 메뉴들이 주된지라 대체적으로 매콤함이 가득했어요^^;;; 같이 간 애인은 물을 연거푸 마셔대면서도 맛있다면서 꾸준히 먹네요!! 저도 맵긴 했지만 음식 맛은 좋았어요~
2. 매콤한 숯불 향이 솔솔~, 세종대 ‘원조고향산천숯불닭갈비’
이미지출처: 식신 콘텐츠팀
이미지출처: 식신 콘텐츠팀
‘원조 고향 산천 숯불 닭갈비’는 어린이대공원역 4번 출구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주문 시 닭죽과 계란찜이 제공된다. 대표 메뉴 ‘숯불 닭갈비’는 부드러운 닭 다리 살에 매콤한 양념을 버무린 후 숯불로 조리 불향 가득한 맛이 특징. 매운맛은 취향에 따라 단계를 조절할 수 있다. 함께 제공되는 부추를 살짝 숨죽여 볶은 뒤에 곁들이면 뒷맛을 깔끔하게 해준다. 남은 양념과 고기에 김 가루, 밥, 치즈를 넣고 고소하게 볶아낸 볶음밥도 별미.
▲위치: 서울 광진구 광나루로 18길 3
▲영업시간: 매일 12:00-00:30 , 매주 월요일 휴무
▲가격: 숯불닭갈비 10,000원, 숯불곱창구이 10,000원
▲후기(식신 호호아가씨): 밖에서 숯불에 구워서 그곳을 지나가면 냄새가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ㅋㅋ 그래서 먹자 먹자 하다가 드디어 가보게되었습니당. 괜찮은 거 같아요.
3. 지나는 손님 발길 잡는 비주얼, ‘창신동 매운 족발’
이미지출처: 식신 유저 '다이어터쩡'
이미지출처: j1n_a00님 인스타그램
동대문역 시장골목에 위치한 ‘창신동 매운 족발’은 불 위에서 구워지는 족발 냄새가 손님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하는 곳이다. 대표 메뉴는 자체 개발한 매운 양념 소스를 이용한 ‘매운 족발’. 영양 고춧가루와 외국에서 맵기로 소문난 고춧가루들을 섞어 만든 매운 양념장이 맛의 포인트. 양념장을 바른 족발을 석쇠에 구워내오는 ‘매운 석쇠 족발’도 인기 메뉴다. 입 안이 얼얼해지는 매운 양념에 중독되어 단골이 되는 손님들이 많다.
▲위치: 서울 종로구 종로51길 23
▲영업시간: 매일 10:30-24:00, 첫째/셋째 월요일 휴무, 둘째/넷째 일요일 휴무
▲가격: 매운미니족발 18,000원, 매운순살족발 22.000원, 매운바비큐삼겹살 12,000원
▲후기(식신 다이어터쩡): 매운거 떙길떄는 진짜 이만한게 없어요 자극적이긴 하지만 그 맛에 먹는 매족!!
4. 매콤한 닭발, 건대 ‘열불날개’
이미지출처: 식신 콘텐츠팀
이미지출처: 식신 유저 'minieuuni'
건대에 위치한 ‘열불날개’는 매운 음식을 가성비 좋게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전 메뉴 10,900원으로 날개, 닭발, 등갈비 등 취향에 따라 부위를 선택할 수 있다. 인기 메뉴는 ‘열불날개’. 불 향이 은은하게 올라와 매콤한 맛을 살려준다. 토핑을 선택할 수 있는 주먹밥과 포실포실한 계란찜을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다. 저녁 시간에는 웨이팅이 있을 수 있다, 메뉴는 2인 이상 주문이 가능하다.
▲위치: 서울 광진구 동일로24길 63
▲영업시간: 매일 17:00-02:00
▲가격: 열불날개 10,900원, 열불닭발 10,900원, 열불등갈비 10,900원, 열불주먹밥 3,000원
▲후기(식신 아깽이맘): 막창도 괜찮고 닭발도 맛있네요~~~^^ 방금 먹고 왔는데 생각보다 싸고 맛도 좋네요. 주먹밥 구워 먹으면 개꿀 근처 살아서 단골 될 듯
5. 푸짐한 한 상 차림, 성남 '한소반 쭈꾸미'
이미지 출처: 식신 콘텐츠팀
이미지 출처: 0hk520님 인스타그램
청계산 주변에 위치한 쭈꾸미 전문점으로 드라이브 코스 또는 가족 나들이 코스로 들리기 좋은 ‘한소반 쭈꾸미’. 대표 메뉴는 쭈꾸미 볶음, 샐러드, 도토리전, 묵사발, 공기밥이 함께 나오는 푸짐한 한 상차림의 ‘쭈꾸미세트’다. 강렬한 붉은 빛의 양념과 얼얼한 매운맛으로 유명하다. 쭈꾸미 볶음, 콩나물, 무생채를 양은 대접에 넣고 밥과 함께 비벼 먹는 비빔밥이 별미다. 고소한 도토리전과 시원하면서 부드러운 맛의 묵사발은 쭈꾸미의 중독적인 매운맛과 함께 잘 어우러진다. 식사 후에는 매장 내 카페에서 커피와 음료를 무료로 제공한다.
▲위치: 경기 성남시 수정구 청계산로 589-1
▲영업시간: 매일 11:30 - 21:00
▲가격: 쭈꾸미세트 11,000원
▲후기(식신 오동동): 이렇게 맛있는 쭈꾸미는 처음 먹어봐요. 첫 맛은 아주 맵게 밀려오는데 그 후의 쭈꾸미의 부드러운 맛이 젓가락을 내려놓지 못하게 합니다 정말 맛있어서 매일 먹고 싶을 정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