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고 탐스러운 비주얼과 향긋한 내음으로 유혹하는 딸기의 계절이 돌아왔다. 달콤한 과즙이 매력적인 딸기는 그 자체로 즐겨도 좋지만, 다양한 방식으로 디저트에 활용되고 있다. 딸기 철을 맞이하여, 서울 곳곳에 있는 카페들이 개성 넘치는 딸기 디저트를 하나둘 내놓기 시작하고 있다. 딸기가 아낌없이 들어간 딸기 케이크부터 우유가 딸기청을 부드럽게 감싸는 딸기 라떼, 다채로운 딸기 디저트가 가득한 곳까지! 제철 맞은 딸기의 향과 맛에 한껏 취하기 좋은, 딸기 디저트 맛집 BEST 5를 소개한다.
1. 달콤한 딸기 케이크의 정석, 서울 안암동 ‘커피명가 안암점’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대구 유명 디저트 카페 ‘커피명가’의 메뉴를 서울에서 유일하게 맛볼 수 있는 ‘커피명가 안암점’. 대표 메뉴 ‘수제 딸기 케이크’는 케이크 시트 사이로 딸기가 층층이 쌓여 있는 비주얼이 시선을 매료시킨다. 한입 베어먹는 순간 촉촉한 케이크 시트, 상큼한 과즙이 터지는 딸기, 적당한 단맛이 맴도는 생크림의 완벽한 삼박자를 경험할 수 있다.
[식신TIP]
▲위치: 서울 성북구 안암동4가 7
▲영업시간: 평일 09:00 – 22:00, 주말 09:30 – 19:00
▲가격: 수제 딸기 케이크 7,000원, 생딸기 카푸치노 6,000원
▲후기(식신 싸이뭔디): 지금까지 먹어본 딸기 케이크 중에 딸기가 가장 많이 들어있어 한입 먹을 때마다 사라지는 게 아까웠어요. 품절이 되는 경우가 많아 전화 확인 후 방문하는 걸 추천해요.
2. 딸기의 상큼함이 담긴 한잔, 서울 양재동 ‘플로리스타커피바’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이미지 출처: florista_coffeebar님 인스타그램
‘플로리스타커피바’는 양재동의 조용한 주택가 골목 사이에 자리 잡고 있는 곳이다. 화이트 톤으로 꾸며진 매장 내부 곳곳에 놓인 식물들이 싱그러운 느낌을 준다. 대표 메뉴는 우유 위아래로 딸기청이 퍼져 나가는 모습이 시선을 끄는 ‘딸기 라떼’. 톡톡 씹히는 식감이 살아있는 딸기청에 우유가 어우러지며 고소한 맛을 한층 더해준다.
[식신TIP]
▲위치: 서울 서초구 논현로11길 6-23
▲영업시간: 평일 10:30 – 22:00, 주말 12:00 – 21:30, 둘째, 넷째 주 토요일 휴무
▲가격: 딸기 라떼 5,000원, 카라떼 4,500원
▲후기(식신 한잔더두잔더): 집 앞에 있어 퇴근하고 종종 들리는 곳인데 사장님도 넘 친절하셔서 갈 때마다 기분이 좋더라구요. 특히 딸기 라떼는 정말 진해서 당충전 하기 좋아요.
3. 피스타치오 크림과 딸기의 만남, 서울 대치동 ‘껠끄쇼즈’
이미지 출처: __2h.bin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everydayjaybday님 인스타그램
‘마이퍼니디저트’에서 작년 9월, 확장 이전과 함께 새로운 이름으로 재오픈한 ‘껠끄쇼즈’. 대표 메뉴 ‘클라시크’는 피스타치오 다쿠아즈 사이를 딸기와 피스타치오 바닐라 무슬린 크림으로 채운 후 머랭을 올려 마무리했다. 입안 가득 달콤한 맛을 선사하는 피스타치오 크림과 머랭에 딸기의 싱그러움이 더해지며 균형 잡힌 맛을 느낄 수 있다.
[식신TIP]
▲위치: 서울 강남구 도곡로70길 5
▲영업시간: 매일 12:30 – 19:30, 월요일 휴무
▲가격: 클라시크 9,000원, 몽블랑 8,500원
▲후기(식신 토리밤토리): 평일에도 오픈 시간 전부터 웨이팅이 있을 정도로 핫한 곳이에요. 겨울에만 먹을 수 있는 클라시크는 피스타치오 크림의 고소한 풍미와 딸기의 상큼한 맛의 조화가 중독적이에요.
4. 딸기로 선보이는 감각적인 플레이팅, 서울 동숭동 ‘메종드아베크엘’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메종드아베크엘’은 후암동 유명 디저트 카페 ‘아베크엘’의 2호점이다.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알록달록한 플레이팅 덕에 SNS상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겨울 시즌에는 딸기를 활용한 오픈 토스트, 쉬폰 샌드 케이크, 티라미수 등을 맛볼 수 있다. 폭신폭신한 샌드 케이크 위로 달달한 크림과 딸기가 올려진 ‘딸기 쉬폰 샌드’가 가장 인기다.
[식신TIP]
▲위치: 서울 종로구 동숭4길 30-3
▲영업시간: 매일 13:00 – 21:00, 일요일 휴무
▲가격: 딸기 쉬폰 샌드 7,500원, 딸기 티라미수 7,500원
▲후기(식신 눈사람집): 아베크엘의 유명한 디저트와 음료를 모두 만나볼 수 있어 좋았어요. 지금은 딸기가 들어간 메뉴가 많아 딸기 덕후에게 천국 같은 곳! 분위기도 좋아 대학로 데이트 코스로도 딱 이에요!
5. 골라 즐기기 좋은 다양한 딸기 디저트, 서울 상계동 ‘스윗레시피’
이미지 출처: jeehaey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jeehaey님 인스타그램
‘스윗레시피’는 노원역 9번 출구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 카페다. 케이크부터 마들렌, 브라우니, 쿠키 등 음료에 곁들이기 좋은 다양한 디저트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케이크 시트와 마스카포네 샹티크림, 딸기를 겹겹이 쌓아 올린 ‘메리 베리’와 바닐라 카스테라 롤 사이에 크림과 딸기를 넣고 돌돌 말아낸 ‘딸기 카스테라 롤’이 가장 인기다.
[식신TIP]
▲위치: 서울 노원구 상계로1길 38
▲영업시간: 매일 13:00 – 21:00, 화요일 휴무, 다른 휴무일은 매월 변동
▲가격: 메리 베리 7,000원, 딸기 카스테라 롤 7,000원
▲후기(식신 칼대뤼뉨): 요즘 유행하는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인테리어 속에서 수제 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 딸기를 이용한 음료와 케이크 종류가 많아 골라 먹는 재미가 쏠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