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좀 마신다는 술꾼들이라면 이집을 모를리 없지~ 매콤하면서도 감칠맛 폭발하는 병어조림 양념은 서울 1티어 인정해줘야 합니다. 부들부들한 병어살 너무 맛있어요!!
충무로를 대표하는 노포 맛집이 아닐까 생각해요. 여기 초장 맛보고 다른 초장 맛보면 심심하다고 느껴질 정도로 초장 맛이 죽입니다. 사장님이 황금 비율로 막회랑 초장을 쓱쓱 비벼 주시는 것만 봐도 침이 꼴깍 넘어가요. 회를 길쭉길쭉하게 썰어서 씹히는 식감도 좋고 양도 많아서 인당 술 한 병은 꼭 먹게 됩니다. 과메기도 맛있다 해서 날이 좀 더 추워지면 도전하러 갈 예정입니다.
딜을 좋아하는 편이라 나를 위한 메뉴다 하고 바로 핑크딜을 주문했습니다. 알록달록한 색감부터 취향 저격이라 먹기 전 인증샷 필수! 시트가 초코케이크 시트에 크림이 듬뿍 올라가 있는데도 전혀 느끼하지 않고 크림 자체가 맛있어서 느끼하지 않았어요! 딜 향은 생각보다 진하게 나는 편이라 만족스러웠어요! 다음엔 고수도 도전해볼 예정입니다.
주꾸미가 너무 맛있어서 가면 항상 인원수보다 2인분은 더 시켜서 먹고 오는 것 같아요. 불 향이 아주 그윽하게 퍼져서 입안에 있으면서 젓가락이 저도 모르게 가는 맛이에요. 키조개도 신선해서 그런지 야들야들하니 맛나요~ 후식으로 볶음밥 먹었는데 여기에도 주꾸미가 넉넉하게 들어가 있어요!
3층짜리 건물이 다 카페더라구요. 생각보다 규모가 커서 놀랐어요! 붉은 벽돌이 포인트인 테라스 공간은 SNS에서 이미 핫한 포토 스팟이에요~ 까눌레, 스콘, 크루아상, 샌드위치 등등 직접 만든 맛있는 빵과 케이크가 많아 입맛대로 골라 먹기 좋다는 점! 빵들은 최상급 버터를 사용해 깊은 풍미가 남달랐어요~ 4월 5일부터 30일까지 ‘세상의 모든 수잔나씨에게’라는 전시도 진행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