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기사

전국 짬뽕 맛집 BEST 5
불향과 감칠맛의 소울 푸드

11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밴드
  • URL 복사

한입 들이켠 국물에서 화르르 올라오는 불향, 입안 가득 퍼지는 칼칼한 감칠맛. 짬뽕은 단순한 중화요리가 아니라, 한국인의 입맛 속에 완전히 스며든 ‘소울 푸드’다. 얼큰하고 진한 국물 한 그릇에 속이 풀리고, 매콤한 향이 코끝을 자극하는 그 맛은 언제 먹어도 위로가 된다.

 

짬뽕의 매력은 그 다양성에 있다. 해산물을 듬뿍 넣은 해물짬뽕, 돼지고기와 채소를 센 불에 볶아내 불향을 입힌 고기짬뽕, 겨울이면 생각나는 굴짬뽕, 뽀얀 국물의 백짬뽕까지, 지역과 식당마다 개성 넘치는 한 그릇이 탄생한다. 불맛과 육수의 깊이, 재료의 조화가 완벽히 맞아떨어질 때 짬뽕은 단순한 한 끼를 넘어선 미식의 경험이 된다.

 

들어가는 재료는 비슷하지만, 웍을 잡는 사람에 따라 천차만별의 맛을 내는 짬뽕. ‘한끗’다른 맛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신흥 짬뽕 강자’들이 있다. 이번 주에는 전국 각지에서 줄 서서 먹는, 불향 가득한 짬뽕 맛집 다섯 곳을 소개한다. 속까지 시원하게 풀리는 진한 한 그릇, 짬뽕의 진수를 만나볼 시간이다.

 

서울 짬뽕 맛집으로는 동대문 서울신라호텔팔선, 홍대 진진, 연희동 이화원, 연희동 이품, 을지로 안동장, 영등포 송죽장, 천호 바른중식당 국보성, 경희대 영화장, 방배 주, 신사역 송쉐프, 연희동 편의방, 성북동 안동반점, 용산 명화원, 논현 홍명, 신사 가담, 역삼 홍보각, 연희동 목란,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서울 유유안, 동대문 호빈, 명동 팔레드신, 시청 더 플라자 도원, 롯데호텔서울 도림, 명동 개화, 연희 진미, 청담동 몽중헌, 문정 오향가, 마포 하하, 압구정 일일향, 성북동 옛날 중국집, 대학로 진아춘, 시청 원흥, 논현 대가방, 압구정 무탄, 도산공원 JS가든, 성북동 공푸, 구로 동흥관, 여의도 백리향, 청담 더라운드, 삼성 차이린, 영등포 대관원, 반포 모던눌랑, 신사 보보식당, 사당 팔진향, 방이 어양, 신림 아리차이, 서촌 도량, 연남 향미, 용산 서울드래곤시티 페이, 신촌 완차이, 마포 현래장, 홍제 차이나타운, 웨스틴조선호텔 홍연, 명동 향미, 금룡 그랜드 워커힐 서울, 김포공항 도일처, 마포 외백, 경희대 홍릉각, 연남 중화복춘, 신사 웍셔너리, 논현 주방류, 압구정 루위, 서초 하오차이, 잠실 모던눌랑 라이브, 삼성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웨이루, 압구정 시추안하우스, 대치 하이보, 논현 상해루, 명일 황푸차이나, 역삼 더 그레이트 홍연, 반포 서래향, 소공동 크리스탈제이드, 연남 중화복춘 살롱 시그니처, 도봉 홍방원, 을지로 오구반점, 혜화 갸우뚱, 이태원 차이나룸 몬드리안호텔점, 동교동 북화복춘 골드, 홍대 서교동진향, 마포 핑하오, 공릉 광성반점, 서울대 외래향, 당산 보련각, 논현 일일향, 성수 중앙감속기, 봉천 중화요리 팔공, 교대 양가식탁, 용산 꺼거, 명동 일품향, 종로 효제루, 종로 서호장, 은평 중화원, 연남동 산왕반점, 이촌 동강, 종로 동해루, 논현 JS가든, 문정 에핑, 가좌 락희안, 서촌 중국, 삼청동 몽중헌, 망원 동일루, 망원 강동원, 마포 부영각, 여의도 차이윤, 역삼역 파크루안, 선릉역 마담밍, 천호 해중천반점, 상암동 서룡, 연남동 상해소흘, 김포공항 화양연화, 서촌 차이치, 대치동 홍운장, 을지로 줄리아, 상수 맛이차이나, 연희동 연경, 구로 동해반점 등이 유명하다.

 

전국 짬뽕 맛집으로는 인천 용화반점, 공화춘, 신승반점, 만다복, 연경, 금문도, 뉴욕반점, 임페리얼트레져, 복화루, 신성루, 중화방, 미광, 중화루, 진흥각, 서인반점, 함춘원, 전가복, 진진차이나, 신일반점, 혜빈장, 구리 리하, 김포 띠디, 부천 복성원, 부천 향원, 분당 취홍, 분당 뿅의전설 야탑, 분당 금성중식당, 분당 최고집손짬뽕, 판교 치화, 성남 의천각, 수원 홍화루, 후이후이, 고등반점, 시흥 뚝배기화룡짬뽕, 안양 진라이, 양주 진흥관, 양주 덕화원, 양평 예지현, 양평 진영관, 여주 유가장, 용인 진라이, 의정부 신래향, 의정부 지동관, 의정부 흥선, 일산 군원, 일산 대박각, 밍차이, 감래등, 파주 은하장, 파주 초마면가, 남양주 홍콩, 평택 영빈루, 평택 태화루, 평택 개화식당, 평택 왕가동해장, 평택 인화루, 평택 홍태루, 포천 미미향, 안성 북경반점, 화성 상해루, 대전 동천홍, 영화반점, 태화장, 갈마짬뽕, 희락반점, 다해원, 동방명주, 랑만, 라차우, 동은성, 계룡 계룡대반점, 공주 동해원, 장순루, 동신원, 금산 명성각, 장춘관, 당진 빙빙반점, 보령 황해원, 서산 영성각, 강미루, 아산 목화반점, 천안 동순원, 홍성 인발루, 단양 향미식당, 복생반점, 영동 덕승관, 옥천 경진각, 제천 낭만짜장, 청주 당조중화요리, 극동반점, 금용, 양자강, 대구 수봉반점, 영생덕, 중화반점, 진흥반점, 가야성, 신신반점, 대동반점, 대풍반점, 연경반점, 리안, 복해반점, 유창반점, 선월만두반점, 부산 마가만두, 화국반점, 홍성방, 장성향, 부광반점, 롯데호텔부산 도림, 남풍 파라다이스호텔부산, 일품향, 딤타오, 그랜드조선부산 팔레드신, 동운반점, 상해만두, 복성반점, 옥생관, 동화반점, 부우사안, 원향재, 태백관, 부산 편의방, 신흥반점, 옥성반점, 강릉 원조강릉교동반점, 동해 덕취원, 동해 거동탕수육, 삼척 쌍용각, 춘천 회영루, 춘천 뽕뽕황짬뽕이야, 평창 진태원, 문경 영흥반점, 울진 제일반점, 청도 강남반점, 경산 부천성, 칠곡 만리궁, 울산 천손짜장, 호재래, 신천지대반점, 동해반점, 만당, 거제 천화원, 사천 부자손짜장, 덕합반점, 창원 신생원, 광주 유향, 광주 말리화반점, 목포 중화루, 용당반점, 순천 황금성, 여수 순심원, 장성 동서식당, 군산 복성루, 지린성, 빈해원, 국제반점, 수송반점, 쌍용반점, 김제 대흥각, 남원 경방루, 남원 동춘원, 부안 기라성, 익산 신동양, 전주 노벨반점, 대보장, 정읍 양자강, 제주 홍성방, 아서원, 덕성원, 임성반점, 소리원, 용푸, 다래향, 섬소나이, 도두반점, 북경반점 등이 유명하다.

 

공통 FAQ

Q. 짬뽕의 맛을 좌우하는 핵심은 무엇인가요? 
A. 센 불에서 재료를 볶아내는 ‘불맛’과, 돼지고기·해산물·채소를 고루 섞은 진한 육수가 짬뽕의 맛을 결정합니다.

Q. 지역별 짬뽕의 특징은 어떤가요? 
A. 서울은 불향 중심, 대전은 해물 육수의 시원한 맛, 전라도는 구수한 감칠맛이 특징입니다.

Q. 짬뽕의 평균 가격대는 어느 정도인가요? 
A. 일반 짬뽕은 9,000~12,000원대, 삼선짬뽕이나 굴짬뽕 등 특화 메뉴는 1만 3천 원대까지 형성되어 있습니다.

 

 

1.불향 가득한 짬뽕과 탕후루 탕수육의 조화, 망원 ‘강동원'

매장정보 바로가기▶

 

cho2nho님의 인스타그램

 

cho2nho님의 인스타그램

 

매장 Q&A

Q. 어떤 점이 특별한가요? 
A. SBS ‘생활의 달인’에 소개된 곳으로, 채소를 타기 직전까지 볶아낸 짬뽕의 강렬한 불향이 일품입니다.

Q. 인기 메뉴는 무엇인가요? 
A. 짬뽕과 함께 숙성 반죽으로 튀긴 ‘안심탕수육’이 대표 메뉴입니다. 겉은 강정처럼 바삭하고 속은 부드럽습니다.

Q. 식사 후 추천 코스는? 
A. 바로 앞 망원한강공원에서 산책을 즐기며 식후 여운을 느끼기 좋습니다.

 

망원한강공원 입구 바로 앞에 위치한 강동원은 SBS '생활의 달인'에 소개되며 전국구 인기를 얻은 중식당이다. 예전엔 취급하는 메뉴가 많았는데, 인기가 높아지며 메뉴를 심플하게 간소화했다. 짬뽕은 면이 들어가는 짬뽕과 밥으로 구성된 짬뽕밥으로 즐길 수 있다. 양파를 중심으로 한 채소들을 넉넉히 넣어 볶아 육수에 달큰한 양파의 맛이 감돌면서 불향이 살아있다. 비주얼만 봐서는 묵직해보이는 육수지만 맛보면 텁텁하지 않고 개운한 맛이 특징. 간이 어느 정도 있는 편이라 면이나 밥과 함께 먹으면 밸런스가 맞다. 또다른 인기 메뉴는 숙성 반죽으로 튀긴 ‘안심탕수육’으로, 마치 탕후루처럼 겉은 강정처럼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이다. 새콤달콤한 소스가 바삭한 튀김옷과 부드러운 안심의 조화를 더욱 살려주며, 한 입 베어물면 큼직한 안심에서 스며나오는 육즙이 좋다. 식사 후 바로 앞 망원한강공원으로 산책하기 딱 좋은 위치도 큰 장점이다.

 

▲위치: 서울 마포구 망원로 3 
▲영업시간: 화~일 11:00-20:30 (B·T 14:45-16:30), 매주 월요일 휴무 
▲가격: 짬뽕 1만2000원, 안심탕수육 2만7000원, 간짜장 9500원 
▲후기(식신 쌈닭마녀): 짬뽕은 아채를 진짜 타기 직전까지 볶아서 불맛이 대박이에요. 자칫 잘못하면 탄맛이 날수도 있을 것 같은데 아슬아슬하게 뽑으신것같고, 탕수육은 겉은 탕후루같이 바삭한 식감이고 속은 안심이라 아주 부드러워서 식감이 반전되는 재미가 있어요.

 

 

2.생물 조개 육수가 만드는 대전 해물짬뽕의 전설, 대전 ‘갈마짬뽕'

매장정보 바로가기▶

 

sangrok.lee님의 인스타그램

 

sangrok.lee님의 인스타그램

 

매장 Q&A

Q. 어떤 메뉴가 대표적이죠? 
A. 생물 바지락·동죽·홍합을 아낌없이 넣은 ‘갈마짬뽕’이 시그니처 메뉴입니다.

Q. 매운 맛 조절이 가능한가요? 
A. 기본·매운·삼선 등 다양한 옵션이 있어 취향에 맞게 선택 가능합니다.

Q. 어떤 비결이 있나요? 
A. 조개에서 우러난 해물 육수의 시원한 맛과 칼국수처럼 부드러운 숙성면이 조화를 이룹니다.

 

대전시 서구 갈마초등학교 부근에 자리한 갈마짬뽕. 대전 사람이라면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을 정도로 줄을 서서 먹는 것이 당연한 핫플이다. 기본 짬뽕인 ‘갈마짬뽕’부터 ‘삼선짬뽕’, 매운 맛의 ‘매운짬뽕’, ‘매운삼선짬뽕’, ‘나가사끼짬뽕’, 동절기 한정 ‘하얀굴짬뽕’등 다양한 짬뽕 메뉴가 있어 짬뽕 마니아라면 만족할만한 메뉴 구성. 대표 메뉴인 갈마짬뽕은 바지락, 동죽, 홍합을 넉넉하게 넣은 비주얼부터 만족스럽다. 육수에는 생물 조개에서 우러나오는 시원한 해물의 향이 가득해 며칠 전에 먹은 술도 해장하게 만드는 매력이 있다. 삼선짬뽕에는 전복, 꽃게, 새우, 오징어 등 해물이 더 풍성하게 들어있어 해물을 좋아한다면 추천. 매운짬뽕은 색이 생각보다 옅어서 방심하면 금물. 의외로 강력하게 매콤한 편이니 주의해야 한다. 짬뽕에 들어가는 면은 강화제를 사용하지 않고 2~3일정도 숙성해 마치 칼국수처럼 보들보들한 식감이다. ‘등심탕수육’은 이곳의 숨은 별미로, 찹쌀탕수육이 아닌 진짜 바삭한 클래식 스타일의 탕수육에 소금을 찍어 먹으면 마치 후라이드 치킨을 먹는 듯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매일 점심 시간대만 운영하고 문을 닫으며, 웨이팅은 항상 있지만 회전율이 빠른 편이라 생각보다 빨리 입장할 수 있다.

 

▲위치: 대전 서구 월평동로 5-11 
▲영업시간: 화~일 10:30-15:00, 매주 월요일 휴무 
▲가격: 갈마짬뽕 1만원, 매운짬뽕 1만원, 삼선짬뽕 1만3000원 
▲후기(식신 맛있게살자): 와우~ 불 맛이 매우 강합니다 목초액이나 조미 소스로 낸 불맛이 아니라면 진짜 대단한 맛입니다 먹어본 짬뽕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맛입니다!

 

 

3.오픈과 동시에 웨이팅 핫플 등극, 파주 ‘초마면가'

매장정보 바로가기▶

 

kinam0930님의 인스타그램

 

kinam0930님의 인스타그램

 

매장 Q&A

Q. 어떤 스타일의 짬뽕인가요? 
A. 메뉴는 오직 하나, ‘짬뽕’으로만 승부합니다. 묵직하면서도 균형 잡힌 국물이 특징입니다.

Q. 공간 구성은 어떤가요? 
A. 약 10석 남짓의 바 테이블형 좌석으로, 1~2인 방문에 적합합니다.

Q. 양이나 구성은 어떤가요? 
A. 푸짐한 양과 셀프 무료 공기밥이 제공돼 든든한 한 끼가 가능합니다.

 

2025년 오픈한 신생 중식당임에도 불구하고 ‘인생 짬뽕’으로 불리며 하루 종일 웨이팅이 발생할 정도로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 있는 짬뽕 맛집. 메뉴는 단 한가지로 오로지 짬뽕만으로 승부를 하는 집이다. 아담한 공간은 약 10석 정도의 바테이블석으로 1~2인이 찾기 좋고 그 이상의 단체는 쉽지 않은 편. 매장 전체를 채운 중국 느낌이 물씬 풍기는 인테리어가 마음을 설레게 만든다. 이집 짬뽕은 일단 서빙될 때부터 탄성이 나오는데, 제법 큼직한 그릇에 넘칠 듯 꽉 차게 들어있는 짬뽕 양부터 만족스럽다. 애호박, 당근, 양파 등의 채소를 불맛나게 볶고, 여기에 채썬 돼지고기, 오징어, 새우 등을 넣었다. 육수는 묵직하면서도 감칠맛 있는 편인데, 너무 과하지도 적지도 않은 딱 좋은 밸런스를 가진 ‘맛있는 짬뽕’의 정석 같은 맛이다. 부드러운 면발도 고명들과 함께 후루룩 먹기에 좋다. 공기밥도 셀프로 무료로 가져다먹을 수 있어 양이 많은 사람이라면 만족할만하다.

 

▲위치: 경기 파주시 미래로 603 
▲영업시간: 화~금 10:00-20:30 (B·T 15:30-17:00), 토~일 10:00-22:00, 매주 월요일 휴무 
▲가격: 짬뽕 1만원 
▲후기(식신 은방울자매): 점심에 방문하면 대기 20팀 이상이에요.. 양이 진짜진짜 많아서 밥 공짜인데도 못먹고 면만 겨우 겨우 먹게 되네요. 국물 사골스타일인듯 진하면서 칼칼하고 맛있어요

 

 

4.하루 3시간만 영업하는 현지인 맛집, 춘천 ‘뽕뽕황짬뽕이야'

매장정보 바로가기▶

 

glasscheek님의 인스타그램

 

glasscheek님의 인스타그램

 

매장 Q&A

Q. 운영시간이 짧다던데요? 
A.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만 영업하며, 오픈런이 필수일 정도로 인기가 많습니다.

Q. 어떤 재료를 사용하나요? 
A. 대왕오징어 대신 일반 오징어, 홍합, 오만둥이 등을 넣어 깊고 시원한 해물 육수를 냅니다.

Q. 매운맛 조절이 가능한가요? 
A. ‘덜맵게’ 또는 ‘맵게’로 선택 가능하며, 기본맛도 꽤 칼칼한 편입니다.

 

춘천시 후평동에 자리한 뽕뽕황짬뽕이야는 현지인들 사이에서 '황짬', ‘황짬뽕’이라는 애칭으로 불리며 사랑받는 짬뽕 전문점이다. 점심 3시간만 장사하는 곳으로 오후 1시까지는 혼밥이 불가능할 정도로 손님들이 몰려드는 춘천 대표 짬뽕 맛집이만큼 ‘오픈런’을 해야한다. 이곳의 짬뽕은 얼큰한 해물짬뽕으로, 국물이 아주 시원하고 깔끔하면서도 깊다. 진한 육수에서 느껴지는 해물의 감칠맛이 일품. 이는 재료에서 오는데, 대왕오징어가 아닌 일반 오징어를 사용하며, 흔히 미더덕이라 부르는 오만둥이와 홍합까지 들어가니 해산물 특유의 시원한 감칠맛이 남다르다. 매운맛은 덜맵게 또는 더맵게로 조절이 가능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장점. 짬뽕을 한 그릇 뚝딱 비우고 나면 속이 뻥 뚫리는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면발은 쫄깃하고 탱글하며, 해물과 야채가 푸짐하게 들어있어 만족감이 높다. 군만두가 사이드 메뉴로 인기가 높은데, 바삭한 겉면과 육즙 가득한 속이 조화로워 짬뽕과 함께 주문하는 이들이 많다. 현지인들이 단골로 찾는 진정한 로컬 맛집답게 화려하지 않지만 정직한 맛으로 승부하며, 춘천 여행 중 제대로 된 짬뽕 한 그릇을 원한다면 반드시 들러야 할 곳이다.

 

▲위치: 강원 춘천시 후석로455번길 53-1 
▲영업시간: 토~목 11:00-14:00, 매주 금요일 휴무 
▲가격: 짬뽕 1만원, 짜장면 7000원, 군만두(8개) 5000원 
▲후기(식신 얼음가득아이스티): 매장이 협소한데 인기가 많아서 웨이팅은 기본이고요. 홍합과 진짜 오징어, 미더덕이 들어가는 해물육수라 국물 정말 깔끔하고 시원하고 맛있습니다. 기본맛도 꽤나 칼칼한 편이라 매운거 못드시면 좀 매울 수 있어요. 저에게는 인생 짬뽕입니다!

 

 

5.짬뽕으로 건물 세운 전설의 굴짬뽕, 장성 ‘동서식당'

매장정보 바로가기▶

 

식신 유저 리뷰

 

매장 Q&A

Q. 어떤 메뉴가 대표적인가요? 
A. 매일 산지에서 공수한 생굴로 만든 ‘굴짬뽕’과 ‘짬뽕국밥’이 시그니처입니다.

Q. 국물의 특징은 어떤가요? 
A. 돼지고기와 해물 육수를 섞어 진하면서도 깔끔하며, 기본은 맵지 않지만 ‘짱매운고춧가루’로 맵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Q. 운영시간은 어떤가요? 
A. 하루 3시간 30분만 영업하며, 오픈 전부터 줄이 길게 늘어서는 지역 명소입니다.

 

전라남도 장성군 백양사 근처에 자리한 동서식당. 30년 넘는 전통을 자랑하는 굴짬뽕 전문점으로, 방송 '전현무계획2'에 소개되며 "짬뽕 하나로 건물을 세웠다"는 극찬을 받은 곳이다. 하루 단 3시간 30분만 문을 여는데, 문 열기 전부터 가게를 닫을 때까지 끊임없이 손님들이 몰려든다. 이집의 시그니처 메뉴는 짬뽕밥인 ‘짬뽕국밥’과 ‘짬뽕’. 매일 산지에서 직송하는 싱싱한 생굴만을 사용하는 굴짬뽕으로, 큼직한 굴을 넉넉하게 넣은 굴짬뽕으로 비주얼부터 시선을 사로잡는다. 돼지고기와 해산물 육수를 섞어 진하면서도 깔끔한 국물은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탄성 나오는 깊은 맛이 난다. 붉은 빛깔에도 기본적으로 그다지 맵지 않은데, 테이블 한켠에 ‘짱매운고춧가루’라고 쓰인 고춧가루를 넣어서 취향껏 맵기를 조절하면 된다. 다만 경고 스티커와 같이 상당히 매우니 주의할 것. 짬뽕국밥은 밥과 당면이 함께 들어가 든든한 한 끼가 되며, 처음엔 평범한 맛처럼 느껴지지만 밥이 국물과 어우러지면서 진짜배기 맛으로 변하는 마법 같은 경험을 선사한다. 현지인들과 관광객 모두가 인정하는 진정한 장성의 명물이니 인근을 방문한다면 들러볼 것을 추천한다.

 

▲위치: 전남 장성군 북하면 단풍로 1850 
▲영업시간: 수~월 11:30-15:00, 매주 화요일 휴무 
▲가격: 짬뽕국밥 9000원, 짬뽕 8500원, 우동 8500원 
▲후기(식신 534961): 백양사 진입로 근처에 위치한 지정된 시간( 11:30 ~ 15:00 )에만 영업하는 굴짬뽕이 유명한 중국집. 자극적이지 안은 국물에 쫄깃한 면발이 나름 괜찮다.

  • 갈마짬뽕

    대전-서구-둔산/탄방, 중식 > 세계음식
    출처 : 바다짬뽕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인스타그램
    출처 : 인스타그램
    출처 : 인스타그램
    출처 : 인스타그램
    정오에는 이미 손님들로 북적여 대기표를 뽑고 기다려야 하며 해물짬뽕의 얼큰하고 시원한 맛은 해장용에 제격입니다. 모든 메뉴는 밥으로 대체하거나 곱배기가 가능합니다. 짬뽕전문점이지만 오동통한 칠리새우와 쫄깃한 찹쌀탕수육도 못지 않게 잘 나갑니다.

    메뉴 정보

    갈마짬뽕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강동원

    서울-강북-망원/성산, 중식 > 세계음식
    출처 : 강동원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2010년 개업해 영업을 이어오고 있는 망원동의 핫한 중식당입니다. 묵직하면서도 텁텁하지 않은 맛의 짬뽕, 마치 탕후루처럼 달콤하고 바삭바삭한 탕수육, 꾸덕꾸덕한 농도와 고소한 풍미가 일품인 간짜장이 인기가 있습니다. 인기가 많아 웨이팅이 있으니 방문 시 참고하면 좋습니다.

    메뉴 정보

    간짜장, 고기짬뽕, 흑후추돈육덮밥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동서식당

    전남-장성, 중식 > 세계음식
    출처 : 동서식당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동서식당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동서식당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식신 회원 '534961' 님의 리뷰 이미지
    출처 : 식신 회원 '534961' 님의 리뷰 이미지
    장성 백양사 앞에 위치한 이 식당은 옛날 스타일의 짬뽕과 짜장이 모두 맛있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특히 굴짬뽕은 굴이 푸짐하게 들어가 깊고 시원한 국물 맛을 자랑하며, 친절한 직원 응대와 넉넉한 양 덕분에 주말마다 많은 손님들로 붐빕니다.

    메뉴 정보

    짬뽕국밥, 짬뽕, 짜장면, 간짜장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뽕뽕황짬뽕이야

    강원-춘천시, 중식 > 세계음식
    출처 : 뽕뽕황짬뽕이야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뽕뽕황짬뽕이야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뽕뽕황짬뽕이야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뽕뽕황짬뽕이야는 춘천에서 웨이팅이 있을 정도로 인기 있는 중식당으로, 짬뽕·군만두·탕수육이 대표 메뉴입니다. 짬뽕은 매콤하면서도 깊은 국물 맛이 일품이며, 군만두는 바삭하게 구워져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탕수육은 찹쌀이 아닌 바삭한 옛날 스타일로 제공돼 추억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주차는 후평1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을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메뉴 정보

    군만두, 깐풍기, 술뽕, 양장피, 짜장, 짬뽕(밥), 탕수육 대, 탕수육 소, 탕수육 중, 탕수육+양장피, 탕수육+양장피+팔보채, 탕수육+양장피+팔보채+깐풍기, 팔보채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초마면가

    경기-파주시, 중식 > 세계음식
    출처 : 초마면가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초마면가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초마면가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초마면가는 짬뽕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맛을 선사하는 전문점입니다. 진한 사골 베이스 국물에 불맛과 신선한 재료가 어우러져 얼큰하면서도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내부는 바 형태로 혼밥하기 좋으며, 웨이팅이 생길 수 있어 키오스크로 주문 후 대기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주차는 상가 옆 주차라인이나 인근 아파트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메뉴 정보

    짬뽕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댓글

0
(0/100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