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기사

탱글하고 녹진한 면!
생면파스타 신상 맛집5

1830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밴드
  • URL 복사

악기 같기도 주판 같기도 한 묘한 생김새의 제면기에서 널찍하게 밀려나오는 선명한 노란빛의 반죽. 분위기만큼이나 멋들어진 접시에 둥글게 잘 말아 담긴 채로 등장하는 오늘의 메뉴. ‘생면파스타’다. 누구에게나 하나쯤, 처음 생면 파스타를 맛보았던 순간이 있을 것이다. 내게 그 기억은 '바위파스타바'에서 시작되었다. 파스타와의 첫만남은 정말 새로웠다. 주문 즉시 뽑아 조리되는 생면의 부드러운 끊김, 살아 움직이듯 입 안을 맴도는 식감에 그저 감탄만 나왔다.

 

생면은 단지 파스타의 또 다른 형태가 아니다. 그 자체로 하나의 트렌드, 하나의 장르로 자리잡았다. 즉석 제면으로 주는 신선함과, 한식의 칼국수와 닮은 친숙함까지 있다. 익숙하면서도 새롭고, 다양한 소스와의 조합으로 폭넓은 표현력을 갖춘 생면 파스타는 요즘 미식가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선택지다. 다양한 방식으로 셰프의 철학과 개성을 담아낼 수 있다는 점에서, 외식 업계 전반에서의 생면 파스타에 대한 관심과 실험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

 

이번 주는 단순히 생면을 사용하는 데서 그치지 않고, 제면 방식, 조리법, 공간까지도 한층 정교하게 구성한 생면 파스타 맛집5곳을 소개한다. 따뜻한 봄날, 오롯이 면의 식감에 집중하며 즐길 수 있는 미식의 순간을 이곳에서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생면 파스타 맛집으로는 삼성동 페리지, 성수동 우오보 라자냐바, 용산 숙대 비아톨레도 파스타바, 서래마을 도우룸, 해방촌 에그앤플라워, 성수 팩피, 한남동 오스테리아 오르조, 성수 핍스, 청담 리알토, 서촌 파스타바 사이시옷, 연희동 에노테카오토, 용산 피즈, 잠실 더 이탈리안클럽, 청담 페코리노, 합정 빠넬로, 서래마을 라모라레스토랑, 망원 유어다이닝, 성수 쿠나, 도산 이국도산, 청담 리윤 에스테로, 남영 피쇽, 성수 바찌서울, 압구정 아르데레, 분당 돈파스타, 안국 파티나, 청담 주쥬베, 연희동 타라이, 한남 볼리치네, 건대 호파스타, 서래마을 르지우, 송파 미유키, 양재 그안에맛있는이탈리안, 건대 조용한주택, 독립문 독립밀방, 망원 카밀로라자네리아, 을지로 레드스타, 한남동 시칠리 부산 전포 코르파스타바, 안산 유니스의정원, 대전 카라멜 등이 유명하다.

 

 

1. 편안하게 다가오는 아메리칸 이탈리안, 안국 ‘파티나’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공식 네이버플레이스

 

공식 네이버플레이스

 

페리지에 이은 신가영·임홍근 셰프 부부의 두 번째 공간. 미국식 파인다이닝보다는 한결 캐주얼한 접근의 이탈리안을 선보인다. 음식의 포인트는 농후함과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는 산뜻함, 그 사이를 넘나들며 이루어지는 섬세한 조율이다. 대표 메뉴인 ‘스트로짜프레티’는 진득하게 조리된 묵직한 토마토소스로 다가오지만 경쾌한 식감의 새우와 생면, 빵가루가 뒤따르며 맛과 식감 모두 한없이 산뜻하게 마무리된다. ‘스파게티니’는 고전적인 보타르가 파스타를 파티나만의 정체성을 담아 재해석한 스타일. 주꾸미를 더해 탱글함과 감칠맛을 보완하고, 면과 함께 머금으면 재료들이 입속에서 살아 꿈틀대는 듯한 생동감을 확실하게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신선한 치즈를 듬뿍 채워 깔끔하게 튀겨내는 ‘몬타나라’는 본격적인 식사에 앞서 가볍게 즐기기 좋은 전채 메뉴로 제격이다. 풍미는 촘촘하게 설계된 듯 염도 등 기본 요소는 무엇 하나 과하지 않아 가족 단위로 편안하게 즐기기에도 좋은 레스토랑이다. 시원시원한 통창을 따라 테이블을 배치해, 모든 자리에서 한 폭의 그림처럼 북촌 뷰를 감상하며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점도 만족스럽다. 나름의 색깔부터 매력까지 확실한 아메리칸 이탈리안을 부담 없이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생면 파스타 맛집으로 추천한다.

 

▲위치: 서울 종로구 율곡로 83 
▲영업시간: 화-일 11:30 - 22:00(B·T 15:00 - 17:30), 월요일 휴무 
▲가격: 스트로짜프레티 2만8000원, 스파게티니 3만1000원, 몬타나라 1만8000원 
▲후기(식신 엘사): 일단 북촌뷰 너무 좋구요 음식도 빠지는 거 없이 다 맛있어요 페리지처럼 주류 주문 필수가 아니어서 편안하게 즐기기 좋은 점도 있네요!

 

 

2. 한껏 살려낸 식감의 생면 파스타, 청담 ‘주쥬베’

매장정보 바로가기▶

 

jujube.seoul님의 인스타그램(공식)

 

jujube.seoul님의 인스타그램(공식)

 

생면 파스타 위주의 다양한 파스타와 와인을 즐기기 좋은 신상 이탈리안 레스토랑. 상호 ‘주쥬베’는 이탈리아어로 ‘대추나무’라는 뜻으로, 대추나무가 상징하는 행복과 번영이 이곳을 찾는 모든 이들에게 가득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대표 메뉴는 주쥬베의 스타일로 클래식하게 풀어낸 카치오에페페인, ‘부카티니 알라 포르마지오’. 치즈와 후추의 심플한 조합으로 사랑받는 정통 스타일은 그대로 따르되 도톰한 굵기의 부카티니면을 사용한 것이 포인트다. 특유의 꼬릿하면서도 톡 쏘는 풍미를 보다 생동감 넘치게 느낄 수 있다. 면 가운데의 구멍마다 소스가 충분히 스며들게 되는 면의 특성상 소스의 일체감도 일반적인 파스타와 비교해 한 끗 다른 건 덤. 귀 모양의 쫄깃한 파스타 오레키에테를 사용하는 바질 페스토도 훌륭하다. 보통 무난한 스파게티면을 사용하는 화이트 라구 파스타 또한 널찍한 파파델레 생면과의 조합으로 과하지 않은 선에서 참신한 인상을 준다. 소스와 어울리는 생면으로 개성을 담아 제면하는 역량이 특히 뛰어난, 독특하면서도 완성도 높은 생면 파스타 맛집으로 추천한다. 전문 소믈리에가 상주하는 와인에도 진심인 레스토랑인 만큼, 페어링을 곁들여 생면 파스타와 와인의 섬세한 조화를 즐겨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위치: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61길 14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B·T 15:00 - 18:00) 
▲가격: 부카티니 알라 포르마지오 2만2000원, 오레키에테 바질 페스토 2만2000원, 파파델레 라구 비앙코 2만4000원 
▲후기(식신 양갱이내놩): 생면인데도 마냥 부들부들 뚝 끊기기보다 건면처럼 알덴테를 느낄 수 있는 식감이어서 독특했고, 또 좋았어요 와인이랑 즐기니 그냥 술술 들어갔습니다ㅋㅋㅋ

 

 

3. 매일 아침 직접 제면하는 파스타, 연희동 ‘타라이’

매장정보 바로가기▶

 

tarai_seoul님의 인스타그램(공식)

 

tarai_seoul님의 인스타그램(공식)

 

신선한 재료로 하나하나, 차근차근 준비하는 이탈리안 브런치를 만날 수 있는 이탈리안 카페. 따스함이 감도는 아늑한 공간에서 천천히, 진심을 담아 준비되는 음식들이 소박하지만 가볍진 않다. 큼직하고 질 좋은 재료를 손질해 오래도록 끓여 만드는 소스류부터 파스타 생면까지 전부 직접 만드는 완성도 높은 가정식이다. 대표 메뉴는 ‘홈메이드 비골리 파스타’. 고급 재료 하나 없이 토마토 페스토, 구운 토마토, 파마산 슬라이스, 바질과 비골리 파스타 생면을 쓴다. 재료가 심플한 파스타라고 믿기 힘들 정도로 감칠맛의 깊이를 잘 구현해냈다. 또 하나의 인기 메뉴는 ‘문어 라구 파스타’. 장시간 조리해 문어 특유의 풍미와 바다 맛을 오롯이 녹여낸 소스와 탱글한 식감의 생면이 완벽한 하모니를 자랑한다. 잘게 부순 아몬드 가루가 고소함과 독특함 식감을 선사하는 킥이 된다. 모두에게 열려 있는 레스토랑을 추구해 반려동물과 영유아 동반 모두 가능한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정감 가는 아지트 같은 공간에서 수수하면서도 맛있는 이탈리안 브런치를 여유롭게 즐기고 싶다면! 최고의 선택지로 우선순위에 둘 만하다. 날씨 좋은 봄날 충분한 산책을 마치고 훌쩍 들러봐도 좋겠다.

 

▲위치: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11길 45-21 
▲영업시간: 목-화 11:30 - 20:30(B·T 15:00 - 17:00), 수요일 휴무 
▲가격: 비골리 파스타 w 구운 토마토 페스토 1만8000원, 문어 라구 스파게티 2만1000원 
▲후기(식신 위쿵e): 식당보다는 브런치 카페에 가까운 곳인데 이 정도 수준급 파스타를 즐길 수 있다는 게 놀랍고 감사해요. 어지간한 이탈리안 레스토랑에서 먹은 것보다 더 맛있는 파스타였습니다 가격도 정말 착한 편이구요 강추해요!

 

 

4. 세련미 더해진 모던 생면 파스타의 품격, 한남 ‘볼리치네’

매장정보 바로가기▶

 

bollicine_hannam님의 인스타그램(공식)

 

bollicine_hannam님의 인스타그램(공식)

 

매일 직접 만드는 생면을 사용하는 다양한 파스타를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 기발한 재해석을 통해 창의적인 메뉴 구성이 돋보이는 곳이다. 봉골레 파스타에는 막걸리의 은은한 곡향을 마무리 단계에서 활용하는가 하면, 위로 켜켜이 쌓는 형태를 롤 요리처럼 눕혀 구워 내는 라자냐는 발상의 전환만큼이나 참신함과 완성도의 조화가 절묘하다. 넓적한 칼국수면 비슷한 식감이 재미있는 딸리아뗄레 생면을 사용하는 ‘랍스타 비스큐 파스타’도 추천할 만하다. 부드러운 크림 풍미와 쨍한 갑각류 풍미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비스큐 소스가 녹진하면서도 조화로운 맛을 낸다. 넓고 쾌적한 공간의 매력도 상당한 수준. 고급스러운 우드톤 인테리어로 꾸며진 다이닝 공간이 앤티크 분위기의 오픈 키친을 둘러싸고 있는 형태로, 한 편의 무대처럼 요리하는 셰프들의 모습을 감상하며 식사하는 것이 가능하다. 한남동 일대에서 맛, 공간, 접객이 두루 훌륭한 이탈리안을 찾는다면 들러 볼 만한 식당으로 추천한다.

 

▲위치: 서울 용산구 독서당로 71 
▲영업시간: 매일 11:30 - 21:30 
▲가격: 막걸리 봉골레 2만6000원, 라자냐 롤 4만5000원, 랍스타 비스큐 3만8000원 
▲후기(식신 나정말혼자산다): 한남동에 또 하나 고급스러운 이탈리안 선택지가 생겼네요. 뭣보다 생면 파스타 전문입니다. 매일 모든 면 생면으로 직접 준비하신다네요 그래서 그런지 파스타 면들이 죄다 탱글쫄깃.. 정말 맛있었습니다ㅎㅎㅎ

 

 

5. 생면부터 남다른 정통 이탈리안 파스타의 향연, 압구정 ‘아르데레’

매장정보 바로가기▶

 

ardere_dosan님의 인스타그램(공식)

 

ardere_dosan님의 인스타그램(공식)

 

기본에 충실한 생면 파스타를 취급하는 이탈리안 브런치 카페이자 다이닝 바. 매일 셰프가 직접 준비하는 여러 생면을 어울리는 소스와 재료를 더해 완성도 높은 정통 파스타로 선보인다. 시그니처 메뉴는 ‘트러플 딸리올리니’. 직접 뽑는 딸리올리니 면 구석구석 트러플의 향긋한 존재감을 빈틈없이 코팅해, 정석적인 트러플 파스타로 완성했다. 입에 넣는 순간 딸리올리니 생면 특유의 살아 움직이는 듯 활발한 식감을 타고 퍼져나가는 고급스러운 풍미를 충만하게 느낄 수 있다. 이름 그대로 보리쌀을 연상시키는 오밀조밀한 사이즈의 ‘오르조 파스타’와 비스큐 소스가 어우러진 ‘비스큐 오르조’도 꼭 맛봐야 한다. 씹기 시작하는 그 순간부터 식도로 사라질 때까지, 입속을 즐겁게 하는 자유분방한 식감과 녹진한 갑각류 감칠맛의 어우러짐이 완벽에 가깝다. 이탈리아의 육사시미 요리, 만조 토나토 등 본격적인 식사에 앞서 가볍게 식욕을 깨울 전채 메뉴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 편. 고급스럽고 모던한 인테리어로 꾸며진 공간 내 넉넉한 룸과 단체석으로 모임 이용에도 적합하고, 전문 소믈리에가 추천하는 와인 페어링도 이용 가능하다. 압구정에서 수준급 이탈리아 음식을 브런치로, 식사로, 와인 안주로 즐길 수 있는 보장된 퀄리티의 이탈리안 맛집으로 추천한다.

 

▲위치: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42길 49 
▲영업시간: 월-토 10:30 - 22:30/일요일 10:30 - 22:00(B·T 15:30 - 18:00) 
▲가격: 트러플 딸리올리니 3만6000원, 비스큐 오르조 2만9000원, 만조 토나토 2만8000원 
▲후기(식신 식후식곤증): 도산공원에 잘 어울리는 신상 이탈리안입니다 분위기 좋고 친절하시고 음식들은 하나하나 예쁘고 맛도 좋아요 걸스타임 보내기도 딱인 것 같고 파스타는 거의 다 생면이더라구요? 분위기, 맛 다 잡은 신상맛집으로 강추입니다

  • 파티나

    서울-강북-삼청동/북촌한옥마을, 이탈리안 > 세계음식
    출처 : 파티나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파티나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파티나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페리지에 이은 신가영·임홍근 셰프 부부의 두 번째 공간입니다. 미국식 파인다이닝보다는 한결 캐주얼한 접근의 이탈리안을 선보입니다. 음식의 포인트는 농후함과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는 산뜻함, 그 사이를 넘나들며 이루어지는 섬세한 조율입니다. 대표 메뉴인 ‘스트로짜프레티’는 진득하게 조리된 묵직한 토마토소스로 다가오지만 경쾌한 식감의 새우와 생면, 빵가루가 뒤따르며 맛과 식감 모두 한없이 산뜻하게 마무리됩니다. ‘스파게티니’는 고전적인 보타르가 파스타를 파티나만의 정체성을 담아 재해석한 스타일입니다. 주꾸미를 더해 탱글함과 감칠맛을 보완하고, 면과 함께 머금으면 재료들이 입속에서 살아 꿈틀대는 듯한 생동감을 확실하게 만끽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메뉴 정보

    스트로짜프레티, 스파게티니, 몬타나라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아르데레

    서울-강남-압구정-도산공원/로데오, 이탈리안 > 세계음식
    출처 : 아르데레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아르데레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아르데레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식신 회원 '쪼랭' 님의 리뷰 이미지
    출처 : 식신 회원 '쪼랭' 님의 리뷰 이미지
    기본에 충실한 생면 파스타를 취급하는 이탈리안 브런치 카페이자 다이닝 바입니다. 매일 셰프가 직접 준비하는 여러 생면을 어울리는 소스와 재료를 더해 완성도 높은 정통 파스타로 선보입니다. 시그니처 메뉴는 ‘트러플 딸리올리니’입니다. 직접 뽑는 딸리올리니 면 구석구석 트러플의 향긋한 존재감을 빈틈없이 코팅해, 정석적인 트러플 파스타로 완성했습니다. 입에 넣는 순간 딸리올리니 생면 특유의 살아 움직이는 듯 활발한 식감을 타고 퍼져나가는 고급스러운 풍미를 충만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이름 그대로 보리쌀을 연상시키는 오밀조밀한 사이즈의 ‘오르조 파스타’와 비스큐 소스가 어우러진 ‘비스큐 오르조’도 꼭 맛봐야 합니다. 씹기 시작하는 순간부터 입속을 즐겁게 하는 자유분방한 식감과 감칠맛의 어우러집니다.

    메뉴 정보

    트러플 딸리올리니, 비스큐 오르조, 만조 토나토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볼리치네

    서울-강북-이태원-한남동/독서당로, 유러피안 > 세계음식
    출처 : 볼리치네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볼리치네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볼리치네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매일 직접 만드는 생면을 사용하는 다양한 파스타를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입니다. 기발한 재해석을 통해 창의적인 메뉴 구성이 돋보이는 곳입니다. 봉골레 파스타에는 막걸리의 은은한 곡향을 마무리 단계에서 활용하는가 하면, 위로 켜켜이 쌓는 형태를 롤 요리처럼 눕혀 구워 내는 라자냐는 발상의 전환만큼이나 참신함과 완성도의 조화가 절묘합니다. 넓적한 칼국수면 비슷한 식감이 재미있는 딸리아뗄레 생면을 사용하는 ‘랍스타 비스큐 파스타’도 추천할 만합니다. 부드러운 크림 풍미와 쨍한 갑각류 풍미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비스큐 소스가 녹진하면서도 조화로운 맛을 냅니다. 넓고 쾌적한 공간의 매력도 상당한 수준입니다. 고급스러운 우드톤 인테리어로 꾸며진 다이닝 공간이 앤티크 분위기의 오픈 키친을 둘러싸고 있는 형태입니다.

    메뉴 정보

    막걸리 봉골레, 라자냐 롤, 랍스타 비스큐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주쥬베

    서울-강남-청담동, 이탈리안 > 세계음식
    출처 : 주쥬베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주쥬베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주쥬베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생면 파스타 위주의 다양한 파스타와 와인을 즐기기 좋은 신상 이탈리안 레스토랑입니다. 상호 ‘주쥬베’는 이탈리아어로 ‘대추나무’라는 뜻으로, 대추나무가 상징하는 행복과 번영이 이곳을 찾는 모든 이들에게 가득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대표 메뉴는 주쥬베의 스타일로 클래식하게 풀어낸 카치오에페페인, ‘부카티니 알라 포르마지오’입니다. 치즈와 후추의 심플한 조합으로 사랑받는 정통 스타일은 그대로 따르되 도톰한 굵기의 부카티니면을 사용한 것이 포인트입니다. 특유의 꼬릿하면서도 톡 쏘는 풍미를 보다 생동감 넘치게 느낄 수 있습니다. 면 가운데의 구멍마다 소스가 충분히 스며들게 되는 면의 특성상 소스의 일체감도 일반적인 파스타와 비교해 한 끗 다른 건 덤입니다.

    메뉴 정보

    부카티니 알라 포르마지오, 오레키에테 바질 페스토, 파파델레 라구 비앙코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타라이

    서울-강북-연희동, 유러피안 > 세계음식
    출처 : 타라이 공식 인스타그램
    출처 : 타라이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신선한 재료로 하나하나, 차근차근 준비하는 이탈리안 브런치를 만날 수 있는 이탈리안 카페입니다. 따스함이 감도는 아늑한 공간에서 천천히, 진심을 담아 준비되는 음식들이 소박하지만 가볍진 않습니다. 큼직하고 질 좋은 재료를 손질해 오래도록 끓여 만드는 소스류부터 파스타 생면까지 전부 직접 만드는 완성도 높은 가정식입니다. 대표 메뉴는 ‘홈메이드 비골리 파스타’입니다. 고급 재료 하나 없이 토마토 페스토, 구운 토마토, 파마산 슬라이스, 바질과 비골리 파스타 생면을 씁니다. 재료가 심플한 파스타라고 믿기 힘들 정도로 감칠맛의 깊이를 잘 구현해냈습니다. 또 하나의 인기 메뉴는 ‘문어 라구 파스타’입니다. 장시간 조리해 문어 특유의 풍미와 바다 맛을 오롯이 녹여냈습니다.

    메뉴 정보

    비골리 파스타 w 구운 토마토 페스토, 문어 라구 스파게티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댓글

0
(0/100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