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고플 땐 밥 먹고 술고플 땐 술을 먹는 분식집이 있다.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메뉴, 잔기술 없이 정직하게 만드는 엄마 손맛으로 저절로 소주를 부르는 분식집! 옛날 맛을 그대로 간직한, 한 그릇에 오천 원 닭발부터 세상 제일 맛있다는 바로 싸는 김밥까지. 맛도 맛이지만 합리적인 가격으로 환한 미소가 가득한 추억의 분식집! 알려지면 안 된다는 단골들 오열하게 만든, 백종원도 소주 찾게 만든 분식집을 지금 알아보자.
1. 백종원이 알아본 손맛, 서산 '랜드홀분식'

busiman.j님 인스타그램

busiman.j님 인스타그램
저렴한 가격과 기가 막힌 손맛으로 백종원도 소주를 찾게 만든 분식집 서산 '랜드홀분식'. 인심 좋고 친절한 사장님 두 분이 오랜 시간 운영한 이 분식집은 식사를 하기에도, 술을 먹기에도 알맞은 분위기이다. 바로바로 밥을 비벼 싼 김밥과 뜨끈한 국물의 잔치국수, 직접 솥에 삶아 양념한 닭발 등 모든 메뉴가 맛있다. 기교 없이 정직하게 만드는 음식들이 담백하고 깔끔하다.
▲위치: 충남 서산시 번화1로 7
▲영업시간: 문의
▲가격: 김밥 2,000원 라면 3,000원 순대 3,000원
2. 안주발 마음껏 세우는 분식집, 길동역 '튀김마트'

foodzzing님 인스타그램

ysn1017님 인스타그램
저렴하게 한잔 걸치기 좋은 분식집 길동역 '튀김마트'. 고추장 베이스의 묵직한 떡볶이와 다양하고 바삭한 튀김, 짭짤한 김밥 등 분식 메뉴를 식사와 안주로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저렴한 가격이기 때문에 여러 개를 시켜도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 날씨가 좋은 날에는 야장도 가능하고 늦게까지 영업하기 때문에 배고픈 술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주차장이 따로 없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할 것을 추천한다.
▲위치: 서울 강동구 진황도로 103
▲영업시간: 월~토 15:00-02:0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가격: 떡볶이 3,500원 순대볶음 6,000원 야채김밥 3,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