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맛집

삼성동에 착륙한, 홍콩
미쉐린 딤섬 팀호완 후기!

2814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밴드
  • URL 복사



팀장님의 추천으로 방문하게 된 '팀호완'. 알고 보니 홍콩 미쉐린 가이드에서 11년 연속 원스타를 획득한 유서 깊은 맛집이었다. 2019년 12월 19일에 삼성동에 1호점을 열었다. 홍콩 본점의 레시피를 엄격히 지켜 현지의 맛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고 하던데 과연 진짜일지 맛보러 갔다!




매장 외관부터 누가봐도 여긴 딤섬 집이다! 라는 걸 보여주는 팀호완..이제 만나러 갑니다...



우리는 오픈 전에 갔는데도 이미 앞에 대기가 15팀 정도 있었고..약 1시간 정도 웨이팅 후 들어갔는데 이미 만석! 그리고 우리가 식사하고 나올 때 까지 긴 웨이팅은 계속 이어지고 있었다.



우선 오늘 요약을 하자면 딤섬 집에서 플렉스 해버렸지 뭐야~!



메뉴는 딤섬부터, 볶음밥, 국수, 덮밥 등의 식사류부터 에그 타르트, 알로에 젤리 등의 디저트, 고량주, 맥주 등 주류까지 다양하게 갖추고 있다.



테이블에는 간장 소스, 후추, 우스타 소스, 랏쮸장 이렇게 네 가지가 준비되어 있어 기호에 맞게 소스 그릇에 덜어 먹으면 된다.



계절야채 가격 5,000원


팀호완 특제소스에 어우러진 청경채! 달짝지근한 소스와 싱그러운 청경채가 잘 어울리는데, 딤섬으로 입이 살짝 느끼하다 싶을 즈음, 하나씩 먹으면 기름진 맛을 덜어줘 딤섬을 더욱 많이 먹을 수 있게 해준다.



차슈바오 번  가격 6,000원 



좋은 건 사진으로 한 번, 영상으로 두 번 봐야해! 팀호완의 시그니쳐 메뉴로 테이블마다 꼭 시키는 메뉴 중 하나다. 달콤한 번안에 바비큐 포크를 듬뿍 채워 넣어 진한 달콤함을 느낄 수 있는 메뉴다. 



달짝지근한 바비큐 소스에 어우러진 부드러운 돼지고기, 그리고 바삭한 식감이 매력적인 번까지! 한마디로 표현하면 달달 그 자체! 단맛을 싫어하는 사람한테는 약간 호불호가 갈릴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하가우 가격 5,000원



투명한 만두피 안에 큼직한 새우살이 통째로 담겨 있는 하가우! 쫀득쫀득한 딤섬 피와 탱글탱글한 살이 만나 씹는 재미와 새우의 풍미를 온전히 느낄 수 있었다. 새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먹어보길 추천하는 메뉴다.



홍콩식 완탕면 가격 9,500원



국물을 한입 떠서 맛보면 정말 진한 새우의 풍미가 느껴져서 속이 확 풀릴 정도랄까? 정말 고급스러운 새우탕 면을 먹는 느낌이었다. 면발은 에그 누들을 사용하여 꼬들꼬들한 식감이 살아있는 점이 특징이다. 국물이 정말 진해서 나도 모르게 숟가락이 계속 가는 중독적인 맛이었다.



양저우 볶음밥 가격 8,000원



달걀, 고기, 새우, 당근 등의 다양한 재료를 넣고 볶아낸 양저우 볶음밥. 생각보다 많이 삼삼한 편이라 맛이 잘 안 느껴졌다...뭔가 이도 저도 아닌 알 수 없는 맛으로 이날 우리에게 가장 인기가 없었던 메뉴였다...ㅎㅎ



새우 라이스롤 가격 6,000원



부들부들한 만두피로 새우를 품고 있던 라이스 롤. 그릇에 담겨 나오는 저 소스를 푹! 푹! 찍어 먹어야 간이 맞고 감칠맛이 살아나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만두피가 정말 야들야들해서 호로록 넘어가고 탱탱한 새우가 식감을 살려주는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한다.



사천식 완탕 가격 7,000원



사천식 완탕은 처음 주문할 때 고수 때문에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고 안내를 주셨지만, 우리는 과감하게 도전했다. 불그스름한 소스 위로 뿌려진 초록초록 채소들의 색감이 돋보였던 사천식 완탕. 한입에 쏙 넣으면 마라향 비슷하게 은은하게 퍼지는 매콤함과 고수의 산뜻함이 어우러져 JMT! 고수 맛도 심하지 않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어 우리 모두 이날의 베스트 메뉴로 꼽았다.



부채교 가격 5,000원



하가우가 새우만 들어있다 하면 부채교는 부추 + 새우의 조합이다. 살캉살캉하게 씹히는 부추의 향긋함이 돋보이던 딤섬이었다. 부추의 정말 짙은 풍미를 느낄 수 있어 부추 덕후에게 꼭 추천하는 메뉴다! 



샤오마이 가격 4,500원



영롱한 노란 색감과 딤섬 위로 자르르 흐르는 윤기로 어서 먹어달라고 유혹하는 샤오마이..돼지고기와 새우를 다져 넣어 촉촉한 육즙과 풍성한 풍미를 즐기기 좋다.



돼지갈비찜 가격 5,000원



누군가에는 촉촉하고 부들부들했다는 느낌이었지만..다른 누군가에겐 밍밍하고...퉁퉁 불은 탕수육 먹는 느낌..? 호불호가 상당히 갈리던 메뉴였다.



다양한 메뉴를 시켜서 식사를 한 후기는..모든 딤섬은 3개 씩 나오기 때문에 4명이 가면 살짝 애매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베스트 셀러는 나쁘지 않았고 그 이외 메뉴는 호불호가 갈리는 그런 느낌이었다.


서비스 면 측에서는 아직 매장 오픈 초기라 어수선한 느낌? 우리는 총 2번에 걸쳐 주문을 했는데 음식 나오는 시간이 오래 걸리는 기본이고..두 번째 주문한 먼저 나오고 한 메뉴는 누락되서 취소 해달라고 했는데 말이 없어서 물어보니 취소 되었다고 해서 계산을 하러 갔는데 막상 취소가 안 되어있고...? 살짝 정신없는 느낌이었다.


그리고 우리의 의견을 종합해 추천하는 메뉴는 차슈바오번, 하가우, 사천식 완탕! 팀호완을 처음 방문한다면 이 세가지는 꼭 시켜보길 추천한다.


[식신TIP]

▲위치: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86길 30 1층 

▲영업시간: 매일 11:30 – 21:30, B/T 15:00 – 17:00

▲가격: 차슈바오 번 6,000원, 하가우 5,000원 

▲후기(식신 아이팟터치): 홍콩에 몇 번이나 가봤지만 줄이 너무 길어 못 가봤던 곳이라 오픈 소식 듣고 부리나케 다녀왔어요~ 브레이크 타임 직후라 웨이팅은 별로 안 했습니다! 일행이 많아 여러 가지 메뉴 다 먹어 봤는데요, 사천식 완탕은 초보자들도 먹기 쉬운 마라맛! 개인적으로는 고수랑 센 마라향을 원했지만 나쁘지 않았어요~ 시그니처 메뉴인 차슈바오 번은 단 느낌이 강했지만 일행은 맛있었다네요~!



  • 팀호완 삼성점

    서울-강남-삼성동, 중식 > 세계음식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홍콩의 딤섬 맛집 '팀호완'의 국내 1호점입니다. 홍콩 현지의 레시피를 엄격하게 준수하여 본토의 맛을 재현하고자 합니다. 대표 메뉴는 바삭한 번 안에 달콤한 바비큐 차슈가 넣은 '차슈바오 번'과 쫄깃한 딤섬 피 안에 탱글한 새우살이 통째로 들어간 '하가우'입니다. 이외에도 우육면, 볶음밥, 완탕면, 돼지갈비찜 등 다양한 식사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 다양한 선택의 폭이 있어 골라 먹는 재미를 더합니다.

    메뉴 정보

    차슈바오 번, 하가우, 전복 샤오마이, 샤오마이, 부채교, 소롱포, 차슈 라이스 롤, 새우 라이스 롤, 두유피롤, 닭고기 버섯 찜, 두유피 새우 춘권, 오징어 튀김, 스윗 앤 사워 파이구, 홍콩식 탕수새우, 홍콩식 무 케익, 사천식 완탕, 오이무침, 청경채, 계절야채, 연잎밥, 닭고기 덮밥, 바베큐 차슈 덮밥, 파이구 볶음밥, X.O. 차슈 볶음밥, 사천식 완탕 비빔면, 홍콩식 우육면, 홍콩식 완탕면, 홍콩식 에그타르트, 망고사고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댓글

0
(0/100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