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대표적인 교통 요충지인 마포와 공덕. 조선시대 경복궁과 종로 일대로 들어가는 물자를 보급하는 곳이었던 마포나루는 전차시대 마포종점을 거쳐 지하철이 지나는 마포역으로 탈바꿈했다. 돈과 사람이 돌면 인기 있는 오래된 맛집이 있기 마련. 오늘은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급부상중인 공덕의 맛집 다섯곳을 알아보자.
1. 노포에서 느끼는 명품 김치찌개의 맛, 굴다리식당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iieat님의 인스타그램
aiieat님의 인스타그램
공덕역 8번출구에서 나와 서울대 총동창회관 신축 공사장 앞으로 오면 그 건너편에 바로 굴다리식당이 위치해 있다. 허름한 외관이지만 맛이 명품이라 불리는 김치찌개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무려 한 자리에서 30년 넘게 영업한 노포 맛집이다. 새콤하면서도 입 안에 착착 감기는 김치찌개의 맛은 끝맛이 개운해 원 없이 계속 들어간다. 김치 자체가 잘 익어 베어 무는 맛도 남다르다. 또한 이 집은 김치찌개가 무한리필이니 저렴한 가격에 김치찌개를 배 터지게 먹고 싶을 때 추천한다.
▲위치: 서울 마포구 새창로 8-1
▲영업시간: 08:00-22:00
▲메뉴: 김치찌개 10,000원, 제육볶음 12,000원
2. 즉석떡볶이로 공덕 일대 평정, 코끼리분식
girok_jk님의 인스타그램
midorisweb님의 인스타그램
도화동에 위치한 코끼리분식은 1인분 3,000원이라는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즉석떡볶이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가성비 맛집으로 오래전부터 유명했던 곳이며 부드럽고 쫀쫀한 떡과 맛있게 매워 중독성 있는 맛이 특징인 곳이다. 1인분 3,000원으로 기본 2인분 이상 주문이 되지만 그럼에도 저렴한 가격이라 여러 메뉴를 시켜 다양한 맛을 맛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이 곳은 음료 반입은 가능하지만 술은 반입 금지이니 참고.
▲위치: 서울 마포구 도화2길 3
▲영업시간: 09:30-21:00
▲메뉴: 즉석떡볶이 (2인이상 주문) 2,000원 / 김밥 3,5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