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기사

더할수록 더 맛있는
비빔밥 맛집 5

583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밴드
  • URL 복사

밥상에 고기는 없고 나물만 가득하다고 불평하는 사람이라면 여길 주목하시길. 각각의 재료를 한데 넣고 밥과 고추장, 고소한 참기름을 넣고 비비면 더할수록 더 맛있어지는 비빔밥의 마법! 나물을 넣고 비벼 먹는 산채비빔밥이나 나물 비빔밥도 맛있지만 세상엔 다양한 비빔밥이 존재한다. 청와대 출신 요리사의 바다향 가득 느껴지는 멍게비빔밥부터 중독성 강한 중화 비빔밥, 100년 넘게 이어오는 육회비빔밥까지!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비빔밥 맛집 5곳을 지금 소개한다.

 

 

1. 신선함이 남다른 육회, 종로 '부촌육회'

매장정보 바로가기▶

 

yang.hs님 인스타그램

 

yum.link님 인스타그램

 

60년째 광장시장에서 성업중인 육회의 성지로 3대째 영업을 이어오고 있다. 매일 아침 공급받는 신선한 국내산 쇠고기에 참기름과 배를 넣어 고소함을 배가 시킨 서울식 육회를 전문으로 한다. 육회낙지탕탕이와 육회 물회 등 다양한 육회 메뉴는 물론이고 든든한 한 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는 육회비빔밥도 맛볼 수 있다. 다양한 채소와 육회, 밥을 넣고 특제 비빔장을 둘러 비벼 먹는 풍부한 맛의 육회비빔밥은 꼭 먹어봐야 하는 메뉴 중 하나다.

 

[식신TIP]
▲위치: 서울 종로구 종로 200-12
▲영업시간: 매일 10:00-21:30 (브레이크타임 16:00-17:00, 라스트오더 21:00)
▲가격: 육회 19,000원 육회낙지탕탕이 32,000원 육회비빔밥 9,000원  

 

 

2. 대통령이 먹는 청와대 비빔밥, 제주도 '상춘재'

매장정보 바로가기▶

 

lemon__eat님 인스타그램

 

lemon__eat님 인스타그램

 

3분의 대통령을 모신 청와대 출신의 셰프가 운영하는 제주도 '상춘재'. 제철 재료를 이용한 비빔밥과 돌솥밥을 맛볼 수 있다. 제주도의 특색이 묻어나는 적된장 도새기(흑돼지) 돌솥비빔밥을 비롯해 바다향을 가득 느낄 수 있는 통영 멍게비빔밥이 인기. 무엇보다 재료가 신선하고 플레이팅이 정갈해 품격있는 한식 정찬을 맛보는 느낌이다. 알맞게 잘 구워진 고등어 구이도 함께 곁들이면 더욱 든든한 식사를 할 수 있다.

 

[식신TIP]
▲위치: 제주 제주시 중앙로 598
▲영업시간: 화~일 10:00-16:00 (라스트오더 15:55)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매달 마지막주는 월~화 이틀 휴무
▲가격: 적된장 도새기(흑돼지)돌솥비빔밥 16,000원 통영멍게비빔밥 14,000원 뭉게(돌문어)비빔밥 16,000원

 

 

3. 중국식으로 즐기는 비빔밥, 대구 '수봉반점'

매장정보 바로가기▶

 

식신 유저 534872님 리뷰

 

식신 유저 대구맛집감별사님 리뷰

 

대구에서 중화 비빔밥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대구 '수봉반점'. 단맛과 불 맛, 매운맛이 적당한 밸런스를 이루고 있는 중화 비빔밥은 다소 강한 맛 때문에 오히려 더 중독적이다. 간이 센 편이지만 뒷맛이 깔끔해 먹고 나서도 계속 생각나는 곳. 이 집은 특이하게 짬뽕과 함께 주문하면 짬뽕이 먼저 나오고 15분 후 중화 비빔밥이 나오는데 맛이 약한 순서로 먹어야 더 맛있기 때문이라고 하니 사장님의 섬세한 배려를 느낄 수 있다.

 

[식신TIP]
▲위치: 대구 북구 대현남로2길 60
▲영업시간: 월,화,수,금 11:00-15:00 / 토 10:20-15:40 / 매주 목, 일요일 정기휴무
▲가격: 짬뽕 9,000원 중화비빔밥 9,000원 중화비빔면 9,000원

 

 

4. 전통있는 육회비빔밥, 진주 '천황식당'

매장정보 바로가기▶

 

g.jjin님 인스타그램

 

obok.__j님 인스타그램

 

1915년부터 4대를 이어 1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진주비빔밥을 계승해오고 있는 진주 '천황식당'. 제철 나물과 신선한 한우 육회, 재래식 메주로 빚은 간장과 특유 비법의 고추장을 넣어 만드는 육회 비빔밥을 맛볼 수 있다. 오랜 세월의 손맛이 느껴지는 육회비빔밥은 나물과 육회, 고추장의 밸런스가 딱 맞게 어우러진다. 육회 비빔밥과 함께 내어주는 선짓국은 시원함으로 육화비빔밥의 풍미를 한층 더한다.

 

[식신TIP]
▲위치: 경남 진주시 촉석로207번길 3
▲영업시간: 매일 06:00-21:00 (라스트오더 20:00)
▲가격: 육회비빔밥 10,000원 석쇠불고기 20,000원 한우 육회 30,000원  

 

 

5. 전주비빔밥이 빠질 수 없지, 전주 '한국집'

매장정보 바로가기▶

 

eunma_emma님 인스타그램

 

eunma_emma님 인스타그램

 

'비빔밥'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비빔밥의 고장 전주. 그중에서도 전주비빔밥의 명맥과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곳이다. 직접 담근 장을 사용하고 신선한 한우만으로 만드는 비빔밥은 3대째 같은 맛을 유지하고 있어 전주를 방문한다면 가볼만한 곳이다. 커다란 놋그릇이나 돌솥에 정갈하게 올라간 육회와 각종 나물들이 빼곡히 올라가 밥이 보이지 않는 형태의 정갈한 모양새의 비빔밥이 구미를 당긴다. 취향에 따라 육회비빔밥, 전주비빔밥, 돌솥비빔밥 등 다양한 비빔밥을 맛볼 수 있다.

 

[식신TIP]
▲위치: 전북 전주시 완산구 어진길 119
▲영업시간: 매일 09:30-21:00 (브레이크타임 16:00-17:00)
▲가격: 전주비빔밥 15,000원 한국집정식 35,000원 갈비탕 15,000원

  • 수봉반점

    대구-북구/경북대/칠곡, 중식 > 세계음식
    출처 : 수봉반점 공식 점주 제공
    출처 : 수봉반점 공식 점주 제공
    출처 : 수봉반점 공식 점주 제공
    출처 : 수봉반점 공식 점주 제공
    출처 : 수봉반점 공식 점주 제공
    1971년부터 49년의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중국 음식점 ‘수봉반점’. 창업주인 노신자, 장병화 부부의 뒤를 이어 아들 부부 장훈규, 정해민씨가 2대째 변함없는 맛을 지켜오고 있습니다. 대표 메뉴는 돼지기름에 돼지고기와 주키니, 양파, 배추, 파, 당근 등 다양한 채소를 볶아 고춧가루와 마늘, 후추로 간을 하여 흰 쌀밥과 비벼 즐기는 ‘중화 비빔밥’. 아삭아삭하게 숨이 살아있는 채소와 부드럽게 씹히는 돼지고기가 칼칼하면서도 불맛이 살아있는 양념과 조화롭게 어우러집니다. 돼지고기와 함께 홍합, 오징어를 사용하여 고소하면서도 시원한 국물 맛을 살린 ‘바람돌이 짬뽕’도 인기 메뉴. 식사는 시간대별로 나눠 운영하며 미리 메뉴를 주문한 후 정해진 시간에 맞춰 매장에 방문하면 되니 참고 바랍니다.

    메뉴 정보

    짬뽕밥, 짬뽕, 중화비빔밥, 중화비빔면, 볶음밥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천황식당

    경남-진주시, 소구이/불고기 > 한국음식
    출처 : 천황식당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한국관광공사 제공
    출처 : 한국관광공사 제공
    출처 : 한국관광공사 제공
    출처 : 한국관광공사 제공
    3대가 80년이 넘는 세월동안 진주비빔밥을 계승해 오고 있는 맛집입니다. 갖은 나물과 양파, 새콤한 양념을 올려낸 육회 비빔밥과 간장으로 숙성시켜 만든 석쇠 불고기가 인기 메뉴입니다.

    메뉴 정보

    육회비빔밥, 석쇠불고기, 한우 육회, 선지해장국, 콩나물국밥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한국집

    전북-전주-완산구/한옥마을, 비빔밥/돌솥밥/쌈밥 > 한국음식
    출처 : 한국집 공식 점주 제공
    출처 : 한국집 공식 점주 제공
    출처 : 한국집 공식 점주 제공
    출처 : 한국집 공식 점주 제공
    출처 : 한국집 공식 점주 제공
    한국집은 1952년부터 대한민국 최초로 전주비빔밥을 판매한 식당으로 3대째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최고의 비빔밥 식당입니다. 60여 년간 간직 되어오고 있는 고추장은 수년간 저장해오며 간수를 뺀 곰소 천일염으로 맛을 낸 것이 비법입니다. 놋그릇 비빔밥, 돌솥비빔밥, 육회비빔밥이 대표 메뉴입니다. 한국집 비빔밥의 특징은 3가지가 있는데 첫 번째는 고기와 은행을 제외한 나머지 나물은 살짝 데치기만 한다는 점, 두 번째는 비빔밥 위에 천연 액상 조미료를 사용한다는 점, 세 번째는 직접 담근 장을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전통미와 현대미가 공존하는 은은한 노란빛의 황포묵까지 올라간 진짜 전주비빔밥을 맛보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메뉴 정보

    전주비빔밥, 한국집정식, 갈비탕, 된장찌개, 육개장, 돌판불고기, 불고기전골, 육회비빔밥, 한우육회, 콩나물국밥(삼태탕), 돌솥비빔밥, 황포묵회, 해물파전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부촌육회

    서울-강북-종로, 육회/육사시미 > 한국음식
    출처 : seungjun.l2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jina1141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kh8974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kiseulsuh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seungjun.l2님의 인스타그램
    '부촌육회'는 광장시장에 자리 잡은 지 60년, 1956년에 시작해서 3대를 이어온 맛집입니다. 매일 아침 공수되는 한우와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여 육회 맛이 좋고 간과 천엽 등도 싱싱합니다. 주문 즉시 나오는 육회비빔밥은 공깃밥이 별도로 나오는데 양념장을 적당히 넣고 비비면 육회와 어우러져 매콤 고소한 맛이 배가 됩니다. 참기름과 배를 넣고 얇고 길게 썬 소고기를 서울식 '육회'와 낙지를 함께 섞어 비벼 먹는 '탕탕이'도 별미입니다. 매스컴에도 많이 노출된 곳이라 웨이팅은 필수입니다.

    메뉴 정보

    육회 (200g), 육회낙지탕탕이, 육회비빔밥, 간.천엽, 육회물회, 육사시미, 육회비빔밥 (특), 산낙지탕탕이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상춘재

    제주-조천/함덕, 꽃게/랍스터/새우 > 한국음식
    출처 : memini.o_o님 인스타그램
    출처 : previee님 인스타그램
    출처 : previee님 인스타그램
    출처 : nada3833님 인스타그램
    출처 : n.____.u님 인스타그램
    최근 아라동에서 이전한 해물 비빔밥 전문점. 청와대 한식 전문 요리사 경력의 주인이 운영하는 곳으로 상춘재는 청와대 안에 있는 한옥 건물의 이름에서 따온 것이다. 메뉴로는 부추비빔밥, 새꼬막 비빔밥, 돌문어 비빔밥, 돌솥밥과 고등어구이, 성게 비빔밥 등이 있다. '통영 멍게비빔밥'이 인기 메뉴로, 고추장이 들어가지 않으며 야채와 같이 참기름에 비벼 먹는 방식. 시래깃국이 같이 나온다.

    메뉴 정보

    송키새우리(부추) 비빔밥, 통영멍게 비빔밥, 꼬막 비빔밥, 뭉게(돌문어) 비빔밥, 성게 비빔밥 (5월~9월 판매)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댓글

0
(0/100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