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특별자치시 세종시. 전통이 살아있는 맛집부터 수많은 공무원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맛집까지, 다양한 문화만큼 다양한 맛집이 포진해 있다.
세종시 가볼만한 곳으로는 실내 온실이 멋있는 국립세종수목원, 드넓은 공간에서 자전거 라이딩이 가능한 세종호수공원, 파릇한 식물이 반겨주는 베어트리파크, 음악분수가 있는 세종중앙공원, 장독대 행렬이 멋진 뒤웅박고을, 나들이 가기 좋은 산림 박물관인 금강수목원 등이 있다.
세종시 유명한 맛집으로는 산장가든, 도가네매운탕, 진성민속촌, 신안골분식, 충남순대, 맛나당칼국수, 신흥파닭, 시옷 서승호, 더키친우와, 비스트로세종, 시옷빵집, 용댕이매운탕, 곤드레말, 산촌, 부뚜막, 고등어밥상, 송하한정식, 해풍횟집, 왕천파닭, 헤브론스테이크하우스 등이 있다.
진하고 걸죽한 국물맛으로 늘 인산인해인, ‘진성민속촌’
k.c.moon님의 인스타그램
세종 부강지역 주민이라면 다 아는 감자탕 전문점. 민속촌이라는 이름답게 허름한 초가지붕이 이채로운 풍경이지만, 늘 손님이 많아 붐비는 곳이다. 이곳의 감자탕은 국산 돼지사골을 5시간 이상 끓인 육수에 양념을 진하게 해 마늘맛이 강하게 나는 걸죽한 국물이 특징이다. 여기에 살밥이 많은 뼈를 오래 고아 부드럽고 야들야들한 뼈를 넉넉하게 넣어준다. 따로 찍어먹는 간장소스가 없는데, 간간한 국물을 맛보면 이해가 가는 맛이다. 국물엔 우거지 대신 대파, 배추 등의 채소가 들어가는 것도 남다르다. 뼈를 건져먹다 남은 국물에 밥을 말아먹어도 아주 맛있다. 새벽부터 영업을 하고 무려 막걸리가 무료로 무한리필 제공되어 감자탕에 반주를 곁들이는 손님이 많다. 재료가 소진되면 영업이 종료되므로 방문시 참고하면 좋다.
[식신TIP]
▲위치: 세종 부강면 청연로 125
▲영업시간: 매일 05:00 - 14:00, 월요일 휴무
▲가격: 감자탕 2만5000원~4만원, 뼈해장국 1만원
▲후기(식신 애플파이마이쪙): 내기준 뼈해장국 1티어집. 막걸리가 무한리필이라 뚜벅이는 행복합니다. 웨이팅이 항상 있어서 못먹고 간적도 더러있어요. 아침일찍 가시는 걸 추천해요.
닭볶음탕도 떡볶이도 먹고 싶은 사람을 위해, '신안골분식'
o._.root님의 인스타그램
o._.root님의 인스타그램
근처 고대생들이 참새방앗간처럼 들리는 떡볶이 전문점. 시크한 사장님이 운영하시는 곳으로 닭볶음탕과 국물떡볶이를 섞어놓은듯한 푸짐한 양의 닭떡볶이가 인기 있다. 한번 끓여 나온 떡볶이를 냄비째 테이블 위에 올려 졸여가며 먹는다. 이집 닭떡볶이는 닭을 청주, 소금, 간장에 넣고 염지한 뒤 사용해 탱글함이 살아있고, 닭 육수를 품은 국물은 감칠맛이 가득하다. 먹어도 먹어도 줄지 않는 푸짐한 양도 이집의 장점. 마무리로 볶음밥은 빼놓을 수 없는 코스다. 식기를 비롯해 음료나 밥 등을 모두 셀프로 이용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맛과 분위기가 장점을 덮는다.
[식신TIP]
▲위치: 세종 조치원읍 신안새동네길 56-1
▲영업시간: 매일 12:00-18:00, 매주 토요일 휴무
▲가격: 닭떡볶이 1만7000원, 고구마떡볶이 1만3000원, 오뎅떡볶이 1만3000원
▲후기(식신 경듀): 제가 마지막테이블이었어용 ! 딱 한자리 비어있어서 앉았는데 저희테이블 이후로 웨이팅 생기더라구요 ㄷㄷ 3년동안 먹고싶다 먹고싶다 했는데 처음먹어봣는데 너무맛있어요 !!!! 완전 배부르게먹고왔습니당 ! 안에 들어있는 고구마가 진짜 감칠맛나고 너무맛있어요 다음에 또 가고싶어요!!! 웨이팅만 없다면 완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