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기사

내 입에 건강한 자극,
전국 순두부 맛집 5

849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밴드
  • URL 복사

슬슬 이열치열 몸보신이 필요해지는 요즘, 몸에도 좋고 입에도 부담없는 맛이 필요하다. 부담 없는 한그릇으로 점심, 저녁뿐 아니라 아침 식사로도 사랑받는 순두부. 따뜻하면서도 건강한 맛에 단백질이 풍부해 근육량을 늘리고 면역력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는 순두부는 부드럽고 말랑거리는 특징 때문에 소화가 잘 돼 어린이들이나 이가 안 좋은 어르신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음식이다. 맛도 좋고 건강도 좋은 순두부 맛집 5곳을 소개한다.

 

 

1. 강릉 초당 순두부의 진수를 보여주는, 초당동 초당할머니 순두부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denoil님의 인스타그램

 

 

denoil님의 인스타그램

 

초당두부마을로 유명한 강릉. 강릉의 앞바다는 수심이 깊고 바람이 강해 천일염 생산이 어려웠다. 때문에 서민들이 소금기를 넣을 생각을 못했지만 조선 중기의 성리학자 허엽은 바닷물이라는 천연 간수로 두부를 만들게 했고 특유의 맛이 소문나며 강릉의 대표 음식으로 자리잡았다. 그만큼 강릉엔 두부요리로 유명한 곳이 많은데 오늘 소개할 곳은 3대째 이어오고 있는 순두부 맛집인 초당할머니 순두부집. 1976년에 개업한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곳인 만큼 맛은 이미 보장되어 있어 365일 이 두부를 맛보기 위해 문전성시를 이룬다. 담백한 순두부는 물론 속이 확 풀리는 순두부 찌개까지 모두 호평이다. 오래된 역사의 구수한 두부를 맛보고 싶다면 초당할머니 순두부를 추천한다.

 

▲위치: 강원 강릉시 초당순두부길 77 
▲영업시간: 08:00-19:00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메뉴: 순두부백반 11,000원 / 얼큰째복순두부 12,000원

 

 

2. 등산 후엔 역시 순두부, 구의동 원조 할아버지 손두부

매장정보 바로가기▶

 

 

yangcookie_님의 인스타그램

 

 

yangcookie_님의 인스타그램

 

등산객들이 아차산 등산 후 필수코스로 들른다는 원조 할아버지 손두부. 다양한 막걸리와 함께 갓만든 신선한 순두부를 맛볼 수 있다. 메뉴는 모두부와 순두부, 콩국수로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매력인 순두부가 인기이다. 판매중인 막걸리의 종류도 다양해서 등산 후 한 잔 걸치러 오신 등산객들이 많다. 기본 찬으로 깍두기와 고추, 젓갈이 제공되어 취향에 맞게 곁들여 먹으면 된다. 모든 메뉴는 포장도 가능하니 참고.

 

▲위치: 서울 광진구 자양로 324 1층 
▲영업시간: 06:00-22:00 
▲메뉴: 순두부 4,000원 / 모두부 7,000원 / 콩국수(계절) 7,000원

 

 

3. 자극이 필요할 땐 매콤한 짬뽕순두부, 초당동 동화가든

매장정보 바로가기▶

 

 

eat_tiano님의 인스타그램

 

 

su_jjeong2님의 인스타그램

 

슴슴하고 담백한 맛보다 강렬하고 자극적인 맛을 원한다면 이곳을 주목하자. 강릉 초당순두부길에 위치한 동화가든은 일요일 점심이면 토요일에 마신 술을 해장하려는 여행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룬다.  매콤한 짬뽕 향과 부드러운 순두부의 조화가 일품으로 쓰린 속을 달래 주는데 탁월하다고. 대표 메뉴는 짬뽕순두부인 원조 짬순이지만 건강식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초두부 백반 메뉴도 있으니 가족 단위로 방문해 다양한 메뉴를 즐겨 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다만 주말뿐 아니라 평일에도 번호표를 뽑고 대기해야 할 정도로 긴 줄이 늘어서 있으니 여유를 가지고 방문할 것.

 

▲위치: 강원 강릉시 초당순두부길77번길 15 
▲영업시간: 07:00-19:00 
▲메뉴: 원조짬순 13,000원 / 초두부백반 11,000원

 

 

4. 고소함에 반하고 또 반하는, 옥련동 이북할매

매장정보 바로가기▶

 

 

chodaej40님의 인스타그램

 

 

chodaej40님의 인스타그램

 

인천 옥련동에 위치한 이북할매는 고소한 순두부와 콩국수로 유명하다. 이곳의 콩국수는 쫄깃한 면발과 구수한 국물맛이 일품으로 한 여름에도 몸이 추워질 정도로 시원하다고. 친근하고 정겨운 느낌의 외관에서부터 구수한 콩요리까지 시골 할머니댁에 놀러와 먹는 맛과 분위기이다. 콩 요리 위주의 단촐한 메뉴이지만 도토리묵, 녹두부침, 국수류도 준비되어 있다. 인근엔 청량산이 있으니 등산하고 가볍게 막걸리 한잔하러 가기 좋을 집이다.

 

▲위치: 인천 연수구 청룡로50번길 10 
▲영업시간: 07:00-18:00 
▲메뉴: 순두부 5,000원 / 콩국수 10,000원

 

 

5. 손맛이 느껴지는 곳, 북한강 기와집 순두부

매장정보 바로가기▶

 

 

yolv_everyday님의 인스타그램

 

 

yolv_everyday님의 인스타그램

 

북한강 근처에 위치한 기와집 순두부는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곳으로 한옥집에서 한입에 살살 녹는 부드러운 순두부를 맛볼 수 있다. 북한강 근처에 위치해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한 이 곳은 우유처럼 달큰하고 고소한 맛으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좋아하는 맛이다. 씹을 때 푸짐하게 느껴지는 콩 맛이 영락없는 옛날 시골두부로 화학약품을 쓰지 않고 천연 간수를 써서 속이 편안한 것이 특징. 북한강 드라이브 코스가 계획되어 있다면 기와집 순두부를 꼭 들러보자.

 

▲위치: 경기 남양주시 조안면 북한강로 133 
▲영업시간: 10:30-20:30 
▲메뉴: 순두부백반 11,000원 / 재래식생두부 13,000원

  • 기와집순두부 조안본점

    경기-남양주/덕소/화도, 두부/순두부 > 한국음식
    출처 : 웹 크롤링 결과
    출처 : 한국관광공사 제공
    출처 : 한국관광공사 제공
    출처 : 한국관광공사 제공
    출처 : 한국관광공사 제공
    60년된 한옥을 개조하여 오픈한 손두부요리 전문점입니다. 강원도 양주에서 구입한 100% 국산콩을 맷돌에 갈아서 손두부를 만들어냅니다. 양념없이 하얗게 끓여낸 순두부 백반과 생두부를 곁들인 제육 볶음이 인기메뉴입니다. 콩비지는 원하시는 손님이 가져갈 수 있게 무료로 제공합니다. 예약은 20인 이상 단체만 가능합니다.

    메뉴 정보

    순두부백반, 재래식생두부, 두부김치, 도토리묵, 파전, 수육, 군두부, 녹두전, 황태양념구이, 볶음김치, 콩탕백반, 비빔밥, 공기밥, 생두부&수육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초당할머니순두부

    강원-강릉시, 두부/순두부 > 한국음식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출처 : 초당할머니순두부 공식 점주 제공
    출처 : 초당할머니순두부 공식 점주 제공
    출처 : 한국관광공사 제공
    출처 : 한국관광공사 제공
    '초당 할머니 순두부'는 강릉 초당 순두부 마을의 여러 가게 중에서도 오래전부터 자리를 지키고 있는 곳으로 옛날 방식을 따라 직접 손으로 초당 순두부를 만들며 2대째 전통을 이어오는 곳입니다. 가장 좋은 재료로 꾸준히 새벽마다 전통재래식 방법으로 직접 두부를 만들기 때문에 훨씬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이 나서 많은 손님의 극찬이 이어지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대를 이어서 영업을 하고 있어 더욱 맛집으로 이름이 나 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까지 알려진 진정한 맛집입니다. 초당 순두부, 얼큰째복순두부, 모두부 등의 메뉴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소한 순두부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순두부백반과 부드러운 모두부의 인기가 좋습니다.

    메뉴 정보

    순두부백반, 얼큰째복순두부, 모두부, 모두부반모, 막걸리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강릉짬뽕순두부 동화가든 본점

    강원-강릉시, 가정식/백반 > 한국음식
    출처 : sumnioi님 인스타그램
    출처 : yun_kyung0503님 인스타그램
    출처 : mugubo_se님 인스타그램
    출처 : j.soriii님 인스타그램
    출처 : j.soriii님 인스타그램
    초당순두부마을에 위치한 맛집입니다. 국내에서 '짬뽕 순두부' 메뉴를 최초로 개발한 곳으로, 평일 오전에도 길게 줄이 이어질 만큼 인기가 높습니다. 대표 메뉴는 불향 가득한 짬뽕 국물에 몽글몽글한 순부두가 어우러진 ‘원조짬순’입니다. 부드러운 순두부가 맵고 칼칼한 국물맛을 중화시켜 조화롭게 어울립니다. 간이 세지 않아 초당순두부 고유의 맛 자체를 느낄 수 있는 ‘초두부’도 인기 메뉴입니다. ‘원조짬순’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7시까지만 주문 가능합니다.

    메뉴 정보

    안송자청국장, 원조짬순, 초두부백반, 얼큰순두부(아침한정메뉴), 모두부, 모두부 반모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원조할아버지 손두부

    서울-강북-세종대/군자/중곡, 두부/순두부 > 한국음식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출처 : itssunnyside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0.vegi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0.vegi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0.vegi님의 인스타그램
    40년의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아차산 할아버지’. 대표 메뉴 ‘순두부’는 100% 국내산 콩으로 만들어 담백하면서도 진한 고소함이 느껴집니다. 모락모락 김이 피어오르는 순두부는 간을 하지 않고 본연의 맛을 느낀 후 양념장, 김치 등을 곁들여 먹으면 됩니다. 여름에만 맛볼 수 있는 계절 메뉴 ‘콩국수’도 즐겨 찾는 메뉴입니다.

    메뉴 정보

    콩국수(계절), 순두부, 소주 맥주, 모두부, 콩물, 포장 두부, 포장 순두부, 포장 젓갈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댓글

0
(0/100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