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선택에 고심하느라 늘 노심초사인 사람들이 많다. 어렵게 가게에 들어가서도 종류가 많이 있으면 고민이 되는데. 이럴 때! 단일 메뉴의 가게를 찾아가면 고민은 해결된다. 단일 메뉴로 운영되기에 음식이 끝내주게 맛있는 건 당연지사! 단일 메뉴 맛집 BEST5를 알아보자!
1. 푸짐하고 넉넉한 애호박 국밥, '명화식육식당'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elly__daily님 인스타그램

ssujin8064님 인스타그램
평동 '명화식육식당' 은 1970년대에 개점을 하여 약 40여년 이상 이어온 곳이다. 대로변에 위치해 있고 신경써서 가지 않으면 그냥 지나칠 것 같은 세월의 흔적을 가득 담은 외관을 하고 있다. 애호박 국밥은 애호박과 당근, 양파에 고추장 양념을 넣어서 끓인 옛날식 국밥이다. 붉은 색깔과 다르게 담백하고 깔끔하면서 건더기가 푸짐하다. 살코기와 비계가 적절하게 배합되어 있는 돼지고기를 넣은 후에 푹 끓여 내어 진한 맛이 일품이다.
▲위치: 광주 광산구 평동로 421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일요일 휴무
▲메뉴: 애호박 국밥 10,000원
2. 전날 술먹은 직장인들 다 모여, 을지로 '무교동북어국집'
을지로에 위치한 '무교동북어국집'은 점심시간이 되면 인근 직장인들로 붐비는 곳이다. 단일 메뉴인 북어해장국을 취급하며, 국물과 밥이 무한인 것이 특징. 푹 고아진 북어국물에 탱글거리는 두부와 깊고 진한 감칠맛이 있는 국물이 잘 어우러진다. 국물 안에는 두부와 파, 계란이 풀어져 있다. 해장에도 좋고 건강한 점심 한 끼로도 좋은 곳이다.
▲위치: 서울 중구 을지로1길 38
▲영업시간: 평일 07:00 - 20:00, 주말 07:00 - 15:00
▲메뉴: 북어해장국 1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