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기사

시골 자연주의를 추구하는
러스틱퀴진 레스토랑 베스트

13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밴드
  • URL 복사

향수’. 오늘 소개할 러스틱 퀴진을 설명하기에 적절한 단어가 아닐까날이 갈수록 더 화려하고 고급스러워지는 미식 시장에서 러스틱 퀴진은 과감하게 반대의 길을 간다사전적으로 해석하면 시골소박한, 투박한’ 등의 의미인 러스틱은 말 그대로 도시적인 삶의 방식을 떠나 자연 그대로의 삶을 추구하는 생활 방식인데이러한 기조를 품고 있는 러스틱 퀴진은 인공적인 느낌 없이 자연 그대로를 십분 활용해 요리로 만들어낸다우리 나라로 치면 한적한 시골길을 걷다 들러본 백반집에서 직접 기른 채소에 직접 띄운 된장을 무쳐 주는 소박한 나물 요리를 만난 격이다

인공 조미료와 자극적인 음식맛에 지친 혀는 이러한 러스틱퀴진의 요리에서 평안을 찾는다제철 채소를 중심으로 짜여진 구성과 식재료 본연의 맛과 풍미를 최대한 이끌어내는 조리법으로 만드는 요리들은 매일 먹어도 물리지 않는다이번 주는 자연 주의를 추구하는 러스틱퀴진 레스토랑 다섯 곳을 소개한다.

시골 자연주의를 추구하는 러스틱퀴진 레스토랑으로는 서울 시청 주옥청담 밍글스역삼 에빗회현 제로컴플렉스용산 레벨제로역삼 레스토랑 알렌도산공원 기가스청담 시고로청담 맑씨논현 B3713, 역삼 에피스신사 레귬압구정 코리인사동 꽃밥에피다청운효자동 큔신사 사녹제주 떼레노이태원 PLANT, 신사 칙피스잠실 포리스트키친마포 베이스이즈나이스서래마을 푸드더즈매터친화력 등이 있다.

 

 

1. 요즘 청담에서 핫한 러스틱퀴진청담 시고로

매장정보 바로가기▶

 

sigolo.seoul님의 인스타그램

 

sigolo.seoul님의 인스타그램

 

아메리칸 베이스의 러스틱 퀴진을 추구하는 레스토랑한국의 제철 농산물을 활용하고매장 내에 비치한 수족관에서 바로 건져 요리하는 싱싱한 해산물을 이용하여 개성 있는 요리들을 완성한다아늑한 분위기 속 오픈형 키친에서 뚝딱뚝딱 요리를 만드는 모습 또한 러스틱하다시그니처 메뉴 중 하나인 시고로 빠에야는 주문즉시 생쌀을 볶아 육수를 머금은 탱글탱글한 낱알이 느껴지는 맛이 일품. 긁어먹는 누룽지 또한 놓칠 수 없다국민MC 유재석이 방문해 폭풍 흡입한 요리인 갈치 스파게티는 갈치 속젓을 넣어 친근하면서도 밸런스 좋은 맛이 일품이다셰프의 스토리를 담은 코스 요리뿐만 아니라간단하게 와인이나 맥주와 곁들이기 좋은 스낵과 스몰 플레이트류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위치서울 강남구 선릉로146 27-3
▲영업시간~ 17:30 - 22:00, 주말 12:00 - 22:00(B·T 15:00 - 17:30), 월·화요일 휴무
▲가격시고로 빠에야 65000갈치 스파게티 26000시고르 시그니처 코스 메뉴 65000

 

2. 조셉 리저우드 셰프가 만드는 한국의 맛역삼 '에빗'

매장정보 바로가기▶

olis.oven님의 인스타그램

 

olis.oven님의 인스타그램

 

미국의프렌치 런드리’, 영국의레드버리’ 등 전 세계 유명 레스토랑에서 경력을 쌓은 호주 출신의 조셉 리저우드 셰프의 레스토랑역삼동 골목에서 도산공원 인근으로 자리를 이전하면서 더욱 심혈을 기울인 키친 설계를 통해 실험과 준비 과정을 거친 한국의 식재료를 고객에게 선보이고 있다어느 한국 셰프들보다도 한국의 식재료와 장에 열정을 가지고 탐구하는 셰프인만큼다양한 식재료를 사용하면서도 틀에 박히지 않은 요리들을 선보인다한국적인 미를 담은 밝고 뉴트럴한 컬러톤에 푸른 컬러를 포인트로 사용하여 편안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매장의 분위기도 즐거운 다이닝 경험에 일조를 한다.

▲위치서울 강남구 도산대로45 10-5
▲영업시간~ 17:30 - 22:30, ~(런치)12:00 - 14:30, (디너)17:30 - 22:30, 월·일요일 휴무
▲가격런치 15만원디너 25만원페어링 6~20만원

 

후기(식신 533107): 정말 많이 봐왔던 재료로 이런 맛과 음식이 나올 수 있다니 너무 신기했어요원래 다양한 곳 가는 걸 좋아하는데 여기는 너무 마음에 들어서 주기적으로 들리게 되더라구요부모님이랑 가기에도 딱 좋아요!

 

좋은 사람과 찾기 좋은 아늑하고 편안한청담 '맑씨'

파리의 기 사부아’, 뉴욕의 더 모던’ 등에서 경력을 쌓은 이민우 대표의 레스토랑차분한 블랙톤의 실내에 플랜테리어로 자연스러움을 강조한 공간은편안하게 와인과 요리들을 즐기기에 꽤나 적절하다인기 있는 메뉴인 카라멜 컬리플라워는 브라운 치즈와 브라운버터상큼한 쉐리비네그렛을 곁들여 와인을 부르는 맛랍스터와 딱새우를 아끼지 않고 넣어 갑각류 특유의 풍미가 진하게 녹아든 랍스터 비스크파스타도 인기가 좋다. 대체로 적당한 포션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을 해놓아 와인과 함께 여러 메뉴를 맛보기에도 좋다

▲위치서울 강남구 도산대로55 24

▲영업시간~ 11:30 - 22:00(B·T 15:00 - 18:00), 월·일요일 휴무

▲가격카라멜 컬리플라워 26000랍스터 비스크 36000돈목살 스테이크 42000

▲후기(식신 나는고기반찬이조아): 분위기도 아늑하고 편안하고 그린샐러드 요리랑 컬리플라워 요리 정말 맛있었어요야채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접시까지 박박 긁게 되는 맛..!! 파스타도 양이 많아서 와인이랑 먹기 좋았어요.

 

공간을 이동하며 즐기는 다이닝용산 '레벨제로'

친환경 제로 웨이스트를 추구하는 파인 다이닝장소를 옮기면서 미식을 즐기는 독특한 다이닝 쇼룸’ 방식으로 새로운 다이닝 경험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이색적인 장소가 되어준다버섯연근더덕 등 익숙한 한국의 식재료를 활용하여 실험적인 감각으로 해석한 음식들은 예술적인 감각의 플레이팅이 더해져 새로운 느낌을 준다여기에 섬세하고 친절한 셰프의 설명이 더해진다. 공간뿐만 아니라 식재료와 요리 방식에도 친환경과 제로웨이스트의 이야기가 담겨있는 것이 흥미로운 곳.

▲위치서울 용산구 한강대로15 31-20

▲영업시간~ 18:00 - 22:00, 월·일요일 휴무

▲가격코스 25만원와인페어링 15만원

▲후기(식신 얼리어덕후): 기념일에 방문하면 좋은 곳첨에 스탠딩으로 먹는 코스가 있어서 우물쭈물하게 되지만 자리를 계속 이동하면서 먹으니 뭔가 새롭고 재미있었다그동안 레스토랑 많이 다녔지만 가장 기억에 남는 곳.

 

지속가능한 미식을 실천하는 비건 퀴진, 신사 '레귬'

신사역 인근에 위치한 성시우 셰프의 채식 다이닝 레스토랑 레귬. 100% 식물성 재료만을 사용한 창의적 요리를 선보인다식재료뿐만 아니라 식기에서도 지속가능한 미식을 실천하는데탈곡 후 버려지는 곡물 껍질이나 코코넛으로 만든 그릇 등 업사이클링 아이템을 활용한다식사는 코스로 구성되며 제철 채소와 과일곡물 본연의 맛을 극대화하는 요리 스타일로 싱그러운 자연의 기운을 오롯이 받을 수 있다소스 또한 식물성 재료로 직접 숙성해 사용해 이곳을 사랑하는 단골이 많은 것은 말할 것도 없다다양한 요리에 하우스 메이드 발효주스로 구성된 논알콜 페어링을 추가하면 더욱 행복한 식사가 되어줄 것이다.

▲위치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652

▲영업시간매일 12:00 - 22:00(B·T 15:00 - 17:00)

▲가격런치코스 69000디너코스 99000

▲후기(식신 별사탕주세용): 아름다운 요리다양한 채소의 재발견섬세한 서비스까지이런 비건요리라면 매일도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 에빗

    서울-강남-역삼역, 퓨전 > 세계음식
    출처 : hane0419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hyang_eat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hyang_eat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hyang_eat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hyang_eat님의 인스타그램
    미국의 ‘프렌치 런드리’, 영국의 ‘레드버리’ 등 전 세계 유명 레스토랑에서 경력을 쌓은 호주 출신의 조셉 리저우드 셰프의 레스토랑입니다. 역삼동 골목에서 도산공원 인근으로 자리를 이전하면서 더욱 심혈을 기울인 키친 설계를 통해 실험과 준비 과정을 거친 한국의 식재료를 고객에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어느 한국 셰프들보다도 한국의 식재료와 장에 열정을 가지고 탐구하는 셰프인만큼, 다양한 식재료를 사용하면서도 틀에 박히지 않은 요리들을 선보입니다. 한국적인 미를 담은 밝고 뉴트럴한 컬러톤에 푸른 컬러를 포인트로 사용하여 편안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매장의 분위기도 즐거운 다이닝 경험에 일조를 하는 곳입니다.

    메뉴 정보

    런치 코스, 롱 코스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레벨제로

    서울-강북-용산/삼각지, 유러피안 > 세계음식
    출처 : 로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로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로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친환경 제로 웨이스트를 추구하는 파인 다이닝입니다. 장소를 옮기면서 미식을 즐기는 독특한 ‘다이닝 쇼룸’ 방식으로 새로운 다이닝 경험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이색적인 장소가 되어주는 곳입니다. 버섯, 연근, 더덕 등 익숙한 한국의 식재료를 활용하여 실험적인 감각으로 해석한 음식들은 예술적인 감각의 플레이팅이 더해져 새로운 느낌을 줍니다. 여기에 섬세하고 친절한 셰프의 설명이 더해집니다. 공간뿐만 아니라 식재료와 요리 방식에도 친환경과 제로웨이스트의 이야기가 담겨있는 것이 흥미로운 곳입니다.

    메뉴 정보

    Dinner, Pairing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시고로

    서울-강남-청담동, 유러피안 > 세계음식
    출처 : 시고로 공식 인스타그램
    출처 : 시고로 공식 인스타그램
    출처 : 시고로 공식 인스타그램
    출처 : 시고로 공식 인스타그램
    출처 : 식신 회원 '라케' 님의 리뷰 이미지
    아메리칸 베이스의 러스틱 퀴진을 추구하는 레스토랑입니다. 한국의 제철 농산물을 활용하고, 매장 내에 비치한 수족관에서 바로 건져 요리하는 싱싱한 해산물을 이용하여 개성 있는 요리들을 완성합니다. 아늑한 분위기 속 오픈형 키친에서 뚝딱뚝딱 요리를 만드는 모습 또한 러스틱한 곳입니다. 시그니처 메뉴 중 하나인 ‘시고로 빠에야’는 주문즉시 생쌀을 볶아 육수를 머금은 탱글탱글한 낱알이 느껴지는 맛이 일품입니다. 긁어먹는 누룽지 또한 놓칠 수 없습니다. 국민MC 유재석이 방문해 폭풍 흡입한 요리인 ‘갈치 스파게티’는 갈치 속젓을 넣어 친근하면서도 밸런스 좋은 맛이 일품입니다. 셰프의 스토리를 담은 코스 요리뿐만 아니라, 간단하게 와인이나 맥주와 곁들이기 좋은 스낵과 스몰 플레이트류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메뉴 정보

    SNACK, SMALL PLATE, BIG PLATE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맑씨

    서울-강남-청담동, 프렌치 > 세계음식
    출처 : 맑씨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파리의 ‘기 사부아’, 뉴욕의 ‘더 모던’ 등에서 경력을 쌓은 이민우 대표의 레스토랑입니다. 차분한 블랙톤의 실내에 플랜테리어로 자연스러움을 강조한 공간은, 편안하게 와인과 요리들을 즐기기에 꽤나 적절합니다. 인기 있는 메뉴인 ‘카라멜 컬리플라워’는 브라운 치즈와 브라운버터, 상큼한 쉐리비네그렛을 곁들여 와인을 부르는 맛입니다. 랍스터와 딱새우를 아끼지 않고 넣어 갑각류 특유의 풍미가 진하게 녹아든 ‘랍스터 비스크’파스타도 인기가 좋습니다. 대체로 적당한 포션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을 해놓아 와인과 함께 여러 메뉴를 맛보기에도 좋습니다.

    메뉴 정보

    카라멜 컬리플라워, 돈목살 스테이크, (season)석화, 광어 세비체, 클램차우더, 앤다이브 샐러드, 가지구이, 문어구이, 쿼드리플 버섯 파스타, 해산물리조또, 볼로네이즈, 랍스터 비스크 파스타, 치폴레 치킨, 오늘의 생선, 해산물스튜, 한우 채끝 스테이크 150g, 한우 등심 스테이크(350g), 당근 케이크, 애플 크리스피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레귬

    서울-강남-신사역, 스테이크 > 세계음식
    출처 : 레귬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신사역 인근에 위치한 성시우 셰프의 채식 다이닝 레스토랑 레귬입니다. 100% 식물성 재료만을 사용한 창의적 요리를 선보이는 곳입니다. 식재료뿐만 아니라 식기에서도 지속가능한 미식을 실천하는데, 탈곡 후 버려지는 곡물 껍질이나 코코넛으로 만든 그릇 등 업사이클링 아이템을 활용합니다. 식사는 코스로 구성되며 제철 채소와 과일, 곡물 본연의 맛을 극대화하는 요리 스타일로 싱그러운 자연의 기운을 오롯이 받을 수 있습니다. 소스 또한 식물성 재료로 직접 숙성해 사용해 이곳을 사랑하는 단골이 많은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다양한 요리에 하우스 메이드 발효주스로 구성된 논알콜 페어링을 추가하면 더욱 행복한 식사가 되어줄 것입니다.

    메뉴 정보

    디너 채식코스, 런치 채식코스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댓글

0
(0/100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