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연히 탄생했지만 놀라운 식감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쫄면! 쫀득쫀득한 식감의 면에 상큼한 소스와 아삭한 채소를 곁들여 먹으면 잃어버린 입맛도 되찾아주는 별미 중의 별미다. 다양한 분식과 환상의 호흡을 자랑하는 서울 쫄면 맛집을 소개한다.
떡갈비와 쫄면의 환상호흡, 서촌 ‘서촌북촌’
iseonju_koreano님 인스타그램
iseonju_koreano님 인스타그램
서촌에 위치한 소담한 분식집. 수제로 만드는 쫄면과 떡갈비를 맛볼 수 있다. 입구에서 쉴새없이 떡갈비를 굽는 모습과 냄새에 이끌려 줄을 설 수밖에 없는 곳. 대표메뉴인 ‘쫄떡정식’은 비벼서 나오는 쫄면에 떡갈비 한 덩이가 들어있다. 달큰하면서도 적당히 매콤한 쫄면 양념맛은 다른곳에서 맛보지 못한 수제 양념 느낌이다. 여기에 육즙 가득 품은 떡갈비를 곁들이면, 쫄면과 떡갈비 두 맛이 어우러지는 조합이 좋다.
▲위치: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7길 10
▲영업시간: 매일 11:30-20:00 화요일 휴무
▲가격: 쫄면 8,000원, 쫄떡정식 10,000원, 쫄튀정식 11,000원
▲후기(식신 발로그린기린그림): 지나갈때마다 떡갈비 굽는 냄새에 줄을 설수밖에 없는 곳…. 쫄면 달콤하고 맛있어요. 쫄면과 떡갈비의 조화가 정말 좋아요! 튀긴것보다 그냥 구운 것 추천!
한가인도 단골이라는 이색적인 쫄면의 맛, 은평 ‘통나무집떡볶이쫄면’
greennuna님 인스타그램
greennuna님 인스타그램
저렴한 가격을 자랑하는 추억의 분식집. 메뉴는 떡볶이와 쫄면 단 두개. 저렴한 가격만큼 양이 조금 적은편이라 보통 쫄면과 떡볶이를 모두 주문한다. 이곳의 쫄면은 다른곳에선 맛보지 못한 토마토베이스의 양념인데 맵지 않고 달달한 맛이 특징. 냄비째 나오는 떡볶이는 국물이 자작한 스타일로 쫄면이 조금 들어있다. 텁텁하지 않은 감칠맛있는 양념의 쫄볶이다.
▲위치: 서울 은평구 서오릉로 231
▲영업시간: 매일 11:00-18:00
▲가격: 쫄면 2,000원, 떡볶이 2,000원
▲후기(식신 520030): 이미 반쯤 털린 쫄면과 함께...집밥보다 더 땡기는 맛 몇년에 한 번 먹으면 맵긴한데 다른 건 생각도안나고 타지로 옮겨와서도 생각나서 이 동네 사는 사람한테 부탁해서 포장 택배로 받아먹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