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기사

강렬한 태양의 향연, 멕시
코 타코 신상 맛집 5곳

4634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밴드
  • URL 복사

멕시코 요리는 원주민 인디언들이 오랫동안 먹어 왔던 식습관과 스페인 식민 시절을 거치며 유입된 식문화가 합쳐져 매콤하면서도 자극적인 맛을 띤다. 아즈테카 문명 시대에 옥수수 신을 숭배했다는 설과 마야 신화에 인간은 옥수수로 만들어졌다는 유래가 전해질 정도로 옥수수는 멕시코인들의 대표적인 식량이다. 옥수수를 이용하여 삶고, 굽고, 가루로 만드는 등 다양한 형태의 요리가 발달해 왔다. 특히, 옥수숫가루로 만든 토르티야에 고기, 채소, 해산물, 치즈, 소스 등 다양한 재료를 넣어 즐기는 ‘타코’는 한국인들의 순댓국처럼 멕시코를 대표하는 음식으로 손꼽힌다. 옥수수의 구수한 풍미가 퍼지는 토르티야와 갖은 재료가 어우러지며 입안 가득 풍성한 식감과 강렬한 맛을 선사한다. 멕시코의 강렬한 태양과 화려한 아스테카 문명의 향연이 느껴지는 타코 신상 맛집 BEST 5를 만나보자.


서울의 타코 맛집으로는 홍대 상수 구스토타코, 이태원 바토스, 삼성동 비야게레로, 강남역 쿠차라, 이수 올라아보, 한남동 La Cruda, 을지로 타케리아 스탠, 구의동 멕시칼리, 이태원 경리단길 엘피노323, 경리단길 타코칠리칠리, 신논현 도스타코스, 압구정 코레아노스키친, 송파 송리단길 갓잇, 신사 가로수길 라시디떼, 롯데월드 온더보더, 연남동 샐러드브라더스, 신촌 비아메렝게, 연남동 멕시칸식당 베르데, 합정 멕시코식당, 이태원 타코아미고, 이태원 하시엔다, 서울대 샤로수길 퍼블리코타코, 가로수길 감성타코, 가로수길 마사타코, 성수 와하카, 신촌 타코로코, 홍대 슬로우타코, 홍대 훌리오, 코엑스 온더보더, 금호동 타코 까나스따, 강남역 낙원타코 등이 있다.


전국 타코 맛집으로는 대전 유성 리코타코, 청주 타스코, 대구 동성로 VSCO, 대구 삼덕 블랙타코앤그릴, 창원 토도스, 의정부 오타코, 제주 마초그릴, 양양 파머스키친, 부산 수영 퍼지네이블, 일산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 안산 도스마스 등이 있다.


1. 쫄깃함이 살아있는 수제 또르띠야, 한남동 ‘La Cruda’


이미지 출처: lacruda_corea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lacruda_corea님 인스타그램


경리단길과 논현동에서 멕시칸 음식으로 이름을 알린 ‘PACOLOCO’의 사장님이 한남동에 새롭게 문을 연 ‘La Cruda’. 노란색, 파란색 등 알록달록한 배색 조합으로 꾸민 매장 내부는 이국적인 분위기를 물씬 자아낸다. 대표 메뉴 ‘따꼬 알 빠스또르’는 직접 만든 또르띠야 위로 향신료로 마리네이드한 돼지고기, 고추, 파인애플을 얹어 나온다. 감칠맛이 살아있는 돼지고기와 상큼한 끝 맛을 선사하는 파인애플을 쫄깃한 또르띠야가 감싸주며 풍성한 맛과 식감을 경험할 수 있다. 맥주, 데낄라, 칵테일, 와인(레드/화이트/스파클링) 등 음식과 곁들이기 좋은 주류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식신TIP]

▲위치: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42길 36 2층

▲영업시간: 평일 11:00 – 23:00, 토요일 12:00 – 23:00, 일요일 12:00 – 20:00, B/T(평일) 14:00 – 18:00, B/T(주말) 15:00 – 17:00, 월요일 휴무

▲가격: 따꼬 알 빠스또르 5,000원, 칠라깔레스 16,000원

▲후기(식신 ㅠ띠로리ㅠ): 밖에서 봤을 때 주택 느낌이라 아담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매장이 넓어서 놀람. 게다가 매장 안에 외국인들이 많고 계속 들어와서 찐 맛집이라는 생각이 듦. ㅋㅋㅋ 일단 또르띠야 자체가 맛있어서 무슨 재료를 올려도 맛있고 돼지고기가 가득 올라간 알 빠스또르는 나오자마자 순삭했다. ㅋㅋ



2. 힙한 감성이 맛을 더하는, 을지로 ‘타케리아 스탠’


이미지 출처: taqueria.stan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taqueria.stan님 인스타그램


‘타케리아 스탠’은 논현동 크래프트 비어 바 ‘스탠서울’에서 세컨 브랜드로 운영하는 곳이다. 붉은 글씨로 상호명이 적힌 외벽, 우유박스를 차곡차곡 쌓아 올려 만든 테이블 등의 인테리어에서 을지로가 지닌 힙한 감성이 느껴진다. 대표 메뉴는 목살, 초리조, 뽈살, 치킨, 오소리 감투, 곱창 중 3~4가지 고기를 이용하여 선보이는 ‘TACO’와 ‘QUESADILLA’. 매일, 판매하는 종류가 조금씩 변경되어 그날의 메뉴를 골라 먹는 재미가 쏠쏠하다. 잘게 다져진 초리조가 매콤한 감칠맛을 뽐내는 ‘초리조 타코’와 뽈살과 과카몰리가 어우러지며 진한 육향이 느껴지는 ‘뽈살 타코’가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식신TIP]

▲위치: 서울 중구 충무로4길 5

▲영업시간: 월 – 목요일 11:30 – 20:30, 금요일 11:30 – 21:30, 토요일 13:00 – 21:30, B/T(평일) 14:00 – 17:00, 일요일 휴무

▲가격: TACO 3,800원, QUESADILLA 4,500원

▲후기(식신 Violet): 서울에 제대로 된 타코 맛집 별로 없는데 떡하니 하나 더생김ㅋㅋ 투박하지만, 진짜 멕시칸 맛.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 그린 칠리를 뿌려준다는 것에 더욱 만족. 오이는 뜬금없지만 그래도 맛있다.



3. 현지의 맛을 고스란히 녹여낸, 구의동 ‘멕시칼리’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멕시코 북서부에 위치한 도시 멕시칼리에서 음식을 배운 부부가 함께 운영하는 ‘멕시칼리’. 손님들에게 현지의 맛을 고스란히 재현하고자 거주했던 지역명 그대로 상호를 지었다. 대표 메뉴 ‘피쉬 타코’는 또르띠야 위로 생선 튀김, 토마토, 양파, 양배추, 과카몰리, 소스를 층층이 쌓아 제공한다. 대구, 메기 등 흰살 생선을 이용하여 담백한 맛이 살아있는 튀김에 갖은 야채와 소스가 어우러지며 다채로운 맛을 선사한다. 뜨겁게 달군 무쇠 팬 안에 구운 감자, 양파, 치즈, 소고기를 올려 나오는 ‘빠빠’도 인기 메뉴다. 감자를 먹기 좋게 잘게 부신 뒤 재료들과 고루 섞어 맛보면 된다. 감자의 포슬포슬함, 치즈의 고소함, 소고기의 쫄깃함의 삼박자가 조화롭게 어울린다.


[식신TIP]

▲위치: 서울 광진구 천호대로132길 56

▲영업시간: 매일 11:30 – 22:00, 월요일 휴무

▲가격: 피쉬 타코(2 tacos) 8,800원, 빠빠 7,800원

▲후기(식신 요미요미귀요미): 동네에 이런 멕시칸 음식 맛집이 생기다니! 멕시칸 음식 덕후로써 생긴 거 보고 바로 달려갔는데 타코도 동그란 접시에 담겨 나오는데 비주얼도 너무 예쁘고 안에 재료도 팍팍 들어가 있어요. ㅋㅋ 그리고 다른 곳에서 잘 팔지 않는 멕시칸 메뉴도 많이 팔아서 먹어 봤는데 빠빠는 진짜 꼭 추천합니다. ㅎㅎ



4. 멕시칸 음식 입문자들의 성지, 송파 카페거리 ‘갓잇’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갓잇’은 일반 멕시칸 음식에 비해 간이 자극적이지 않아 멕시칸 음식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원목 가구로 채운 매장 내부는 아늑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를 물씬 자아낸다. 대표 메뉴는 파히타, 타코 2개, 감자튀김, 토르티야, 과카몰리의 푸짐한 구성으로 이루어진 ‘Brilliant SET’. 토르티야 위에 새우, 폴드포크, 돼지고기, 구운 채소, 소스를 올려 싸 먹는 파히타는 입맛에 맞게 조합을 만들어 먹는 재미가 있다. 세트에 포함된 타코는 새우, 돼지고기, 닭고기 세 종류 중에 선택할 수 있으며 은근하게 풍기는 불향과 탱글탱글한 살점으로 유혹하는 새우 타코가 가장 인기를 끈다. 


[식신TIP]

▲위치: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45길 4-14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B/T(평일) 15:00 – 16:10

▲가격: Brilliant SET 34,000원, Taco 4,500원

▲후기(식신 마돈나스타킹): 멕시칸 음식은 너무 짜서 자주 못 먹었는데 갓잇은 진짜 제가 딱 좋아하는 간이라 좋아요. 친구랑 가서 세트 하나 시키면 완전 푸짐하고 또 살짝 더 많이 들어가는 날에는 단품 1, 2개 추가해 계속 먹어도 절대 질리지 않는 맛!



5. 정통 멕시칸 스타일로 선보이는, 신촌 ‘비아메렝게’


이미지 출처: viamerengue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viamerengue님 인스타그램


‘비아메렝게’는 신촌역 3번 출구 인근에 자리 잡은 멕시칸 음식 전문점이다. 중독적인 소스로 입맛을 돋워주는 샐러드부터 푸짐하게 배를 채워주는 타코, 퀘사디아, 부리토, 엔칠리다, 타키토스 등 정통 멕시칸 음식을 만나볼 수 있다. 대표 메뉴는 오랜 시간 삶아 부드럽게 씹히는 돼지고기에 살사 소스와 다진 양파, 고수를 더한 ‘카르니타스’. 촉촉한 육즙이 살아있는 돼지고기에 토르티야가 구수한 풍미를 더하고 마지막에 양파가 씹히며 산뜻하게 마무리되는 끝 맛이 일품이다. 미니 절구에 담긴 아보카도와 고수, 토마토, 사과를 직접 으깨어 먹는 ‘프레쉬 과카몰레’도 인기다. 음식의 전반적인 풍미를 끌어 올려줘 여러 요리에 곁들여 먹기 좋다.


[식신TIP]

▲위치: 서울 서대문구 명물길 27-18

▲영업시간: 매일 12:00 – 23:00, 일요일 12:00 – 17:00, B/T(평일) 15:00 – 17:00

▲가격: 카르니타스(2pcs) 8,000원, 프레쉬 과카몰레 9,000원

▲후기(식신 볼매찡): 가격대비 양이 정말 푸짐해서 멕시칸 음식이 생각나면 자주 가는 곳이에요~ 무조건 가자마자 과카몰레는 주문하는데 절구에 빻으면서 스트레스도 풀리고 재밌어요. ㅋㅋ 타코는 다른거 많이 먹어봤지만 카르니타스가 진짜 고기의 참맛을 느낄 수 있어 강추합니다!



* 본 포스트의 저작권은 식신에 있으며, 포스트 사용 시 원문 링크 및 출처를 게재해야 합니다.

* 본 포스트는 비영리 목적으로만 사용 가능하며, 변경 또는 다른 창작물에 사용이 불가합니다.



  • 갓잇 송리단길점

    서울-강남-송파-카페거리, 남미/브라질 > 세계음식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갓잇’은 일반 멕시칸 음식에 비해 간이 자극적이지 않아 멕시칸 음식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원목 가구로 채운 매장 내부는 아늑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를 물씬 자아냅니다. 대표 메뉴는 파히타, 타코 2개, 감자튀김, 토르티야, 과카몰리의 푸짐한 구성으로 이루어진 ‘Brilliant SET’. 토르티야 위에 새우, 폴드포크, 돼지고기, 구운 채소, 소스를 올려 싸 먹는 파히타는 입맛에 맞게 조합을 만들어 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세트에 포함된 타코는 새우, 돼지고기, 닭고기 세 종류 중에 선택할 수 있으며 은근하게 풍기는 불향과 탱글탱글한 살점으로 유혹하는 새우 타코가 가장 인기를 끕니다.

    메뉴 정보

    B세트 파히타 (2인추천), C 세트 엔칠라다 (2인 추천), "쉬림프타코(1pc, A세트 갓보울 (2인 추천), 타코 세트 (3인 추천), 패밀리 세트 (4인 추천), 갓 보울, 갓 파히타, 갓 엔칠라다, 칠리콘카르네, 버팔로윙&포테이토, 나쵸칩, "치킨타코(1pc, "포크타코(1pc, 치킨브리또, 포크브리또, 콤보브리또, 비프브리또, 콤보보울, 애플모히토, 블루하와이, 데킬라하이볼, 데킬라썬라이즈, 코로나리타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멕시칼리

    서울-강북-세종대/군자/중곡, 남미/브라질 > 세계음식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멕시코 북서부에 위치한 도시 멕시칼리에서 음식을 배운 부부가 함께 운영하는 ‘멕시칼리’. 손님들에게 현지의 맛을 고스란히 재현하고자 거주했던 지역명 그대로 상호를 지었습니다. 대표 메뉴 ‘피쉬 타코’는 또르띠야 위로 생선 튀김, 토마토, 양파, 양배추, 과카몰리, 소스를 층층이 쌓아 제공합니다. 대구, 메기 등 흰살 생선을 이용하여 담백한 맛이 살아있는 튀김에 갖은 야채와 소스가 어우러지며 다채로운 맛을 선사합니다. 뜨겁게 달군 무쇠 팬 안에 구운 감자, 양파, 치즈, 소고기를 올려 나오는 ‘빠빠’도 인기 메뉴입니다. 감자를 먹기 좋게 잘게 부신 뒤 재료들과 고루 섞어 맛보면 됩니다. 감자의 포슬포슬함, 치즈의 고소함, 소고기의 쫄깃함의 삼박자가 조화롭게 어울립니다.

    메뉴 정보

    멕시 컴비네이션, 칼리 컴비네이션, 소고기 타코 2개, 돼지고기 타코 2개, 새우 타코 2개, 피쉬타코 2개, 소고기 타코 3개, 돼지고기 타코 3개, 새우타코 3개, 피쉬 타코 3개, 소고기 타코랩, 돼지고기 타코랩, 소고기 께사디야, 돼지고기 께사디야, 비프치즈 나초, 치즈 나초, 과꽈몰레 나초, 빠빠, 께소, 과꽈몰레, 멕칼 컴비네이션, 1인 메뉴, 레몬에이드, 딸기 모히또, 피냐 콜라다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라크루다 La Cruda

    서울-강북-이태원-한남동/독서당로, 남미/브라질 > 세계음식
    출처 : 라크루다 La Cruda 공식 인스타그램
    출처 : 라크루다 La Cruda 공식 인스타그램
    출처 : 라크루다 La Cruda 공식 인스타그램
    출처 : 라크루다 La Cruda 공식 인스타그램
    출처 : 라크루다 La Cruda 공식 인스타그램
    경리단길과 논현동에서 멕시칸 음식으로 이름을 알린 ‘PACOLOCO’의 사장님이 한남동에 새롭게 문을 연 ‘La Cruda’. 노란색, 파란색 등 알록달록한 배색 조합으로 꾸민 매장 내부는 이국적인 분위기를 물씬 자아냅니다. 대표 메뉴 ‘따꼬 알 빠스또르’는 직접 만든 또르띠야 위로 향신료로 마리네이드한 돼지고기, 고추, 파인애플을 얹어 나옵니다. 감칠맛이 살아있는 돼지고기와 상큼한 끝 맛을 선사하는 파인애플을 쫄깃한 또르띠야가 감싸주며 풍성한 맛과 식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맥주, 데낄라, 칵테일, 와인(레드/화이트/스파클링) 등 음식과 곁들이기 좋은 주류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메뉴 정보

    Chimichanga, Nacho, Quesadilla, TACO, BURRITO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비아 메렝게

    서울-강북-신촌/이대, 남미/브라질 > 세계음식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출처 : 비아 메렝게 공식 인스타그램
    출처 : 비아 메렝게 공식 인스타그램
    출처 : 비아 메렝게 공식 인스타그램
    출처 : 비아 메렝게 공식 인스타그램
    ‘비아메렝게’는 신촌역 3번 출구 인근에 자리 잡은 멕시칸 음식 전문점입니다. 중독적인 소스로 입맛을 돋워주는 샐러드부터 푸짐하게 배를 채워주는 타코, 퀘사디아, 부리토, 엔칠리다, 타키토스 등 정통 멕시칸 음식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대표 메뉴는 오랜 시간 삶아 부드럽게 씹히는 돼지고기에 살사 소스와 다진 양파, 고수를 더한 ‘카르니타스’. 촉촉한 육즙이 살아있는 돼지고기에 토르티야가 구수한 풍미를 더하고 마지막에 양파가 씹히며 산뜻하게 마무리되는 끝 맛이 일품입니다. 미니 절구에 담긴 아보카도와 고수, 토마토, 사과를 직접 으깨어 먹는 ‘프레쉬 과카몰레’도 인기입니다. 음식의 전반적인 풍미를 끌어 올려줘 여러 요리에 곁들여 먹기 좋습니다.

    메뉴 정보

    프레쉬 과카몰레, 퀘사디아, 카르니타스 타코 2조각, 태국식 소불고기 부리토, 클래식 라임 마가리타, 패션후르츠 마가리타, 엔칠라다, 알파스터 타코 2조각, 초리조 타코 2조각, 새우 타코 2조각, 부리토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댓글

0
(0/100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