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터 추천

피자 맛집 신흥 강자 BEST 5
입안 가득 퍼지는 천국의 맛

21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밴드
  • URL 복사

최근 미디어에서는 미 국방부의 피자 배달량이 늘어나면 국제적 비상사태가 임박했다는 이른바 ‘펜타곤 피자 지수’가 화제가 되었다. 피자 주문량이 시대의 긴박함을 읽는 지표가 된다는 이 흥미로운 가설은, 거꾸로 해석하면 피자가 얼마나 사람들의 일상에 깊숙이 침투해 있으며 가장 절실한 순간에 힘이 되어주는 '에너지원'인지를 방증한다.

 

이렇듯 서구권에서 피자는 일상적인 한 끼 식사지만 한국에서는 모임을 위한 메뉴로 택하거나 조금 특별한 날에 먹는다. 선택지도 다양한 편인데 큼직큼직한 토핑에 두툼한 크기로 여럿이서 나눠먹어야 하는 한국식 피자부터, 압도적인 크기가 인상적인 미국식 피자, 얇고 바삭한 도우에 신선한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담백한 맛의 나폴리 피자 등이 있다.

 

이번 주는 유행에 민감한 미식가들의 입맛을 단숨에 사로잡으며 새로운 피자 지도를 그려나가고 있는 신흥 강자 5곳을 소개한다. 펜타곤의 지수는 위기를 말할지 몰라도, 이곳의 피자 한 판은 당신의 하루에 완벽한 평화와 행복을 가져다줄 것이다.

 

서울 피자 맛집으로는 한남 부자피자, 대학로 핏제리아오, 광장동 피자힐 비스타워커힐 서울, 논현 도셰프, 이태원 지노스 뉴욕 피자, 성수 이태리차차, 성수 다로베, 합정 팔로피자, 서래마을 톰볼라, 대학로 디마떼오, 서래마을 볼라레, 이태원 매덕스피자, 상수 브렛피자, 북촌 대장장이화덕피자, 강남역 도치피자, 이태원 모터시티, 한남 파이프그라운드, 해방촌 보니스피자펍, 옥수 더코너키친, 합정 스파카 나폴리, 성수 마리오네, 역삼 지아니스나폴리, 강동 델리치오자, 삼성 앰버더피자룸, 당산 프레고피자, 마곡 비바나폴리, 을지로 경일옥 핏제리아, 왕십리 핏제리아 달 포르노, 삼청동 스미스가 좋아하는 한옥, 마포 피제리아 더키 등이 유명하다.

 

전국 피자 맛집으로는 일산 포폴로피자, 파주 몰토베네, 김포 쿠오체레, 분당 지오쿠치나, 남양주 한옥에서 Pizza 온고재, 안산 피제리아 라쪼, 인천 라스칼라, 인천 아띠오아나폴리 핏제리아, 대구 META PIZZA, 대구 아티코, 대전 누오보나폴리, 대전 피제리아 디알리, 부산 이재모피자, 부산 엘올리브, 부산 방코, 경남 디디디디, 경북 987피자, 충남 피제리아지알로, 제주 이재모피자 제주점, 제주 파페로, 제주 리보스코화덕피자, 제주 라우나 등이 유명하다.

 

공통 FAQ

Q. 최근 피자 맛집 트렌드는 무엇인가요? 
A. 두툼한 토핑 경쟁에서 벗어나, 저온 숙성 도우와 화덕 온도·수분감 등 기본기 중심의 피자가 주목받고 있다

Q. ‘도우가 맛있는 피자’의 기준은 무엇인가요? 
A. 퍽퍽하지 않고 속은 촉촉하며, 가장자리까지 끝까지 먹고 싶어지는 탄력과 향이 남아야 한다

Q. 나폴리 피자와 아메리칸 피자의 차이는? 
A. 나폴리 피자는 얇고 수분감 있는 도우와 재료 본연의 맛이 중심이고, 아메리칸 피자는 풍부한 토핑과 치즈의 풍미가 강조된다

 

 

1.양평동 골목의 작은 이탈리아, 양평동 ‘프레고피자’

매장정보 바로가기▶

 

공식 네이버플레이스

 

공식 네이버플레이스

 

매장 Q&A

Q. 이 집 피자의 핵심은 무엇인가요? 
A. 매일 직접 반죽해 저온 숙성한 천연 발효종 도우를 500도에 가까운 화덕에서 빠르게 구워낸다.

Q. 식감은 어떤가요? 
A. 겉은 부드럽고 속은 촉촉하며, 크러스트까지 끝까지 먹게 되는 탄력감이 특징이다.

Q. 꼭 먹어야 할 메뉴는? 
A. ‘모르타델라 피스타치오’는 치즈·햄·피스타치오의 조합이 인상적이다.

 

아는 사람만 찾아가는 동네의 보물 같은 피자 가게에서 이제는 멀리서도 발걸음을 하는 신흥 명소로 거듭난 곳. 피자를 만드는 주인 홀로 운영하는 작은 가게임에도 불구하고 맛이 꽤나 범상치 않다. 100% 참나무만을 사용하여 이탈리아화덕으로 나폴리피자를 구워낸다. 핵심은 ‘도우’. 매일 직접 반죽하여 저온 숙성시킨 천연 발효종 도우를 활용해 500도 가까운 온도로 올린 화덕에서 빠르게 구워낸다. 완성된 피자는 도우에 수분감이 촉촉하게 남아있어 퍽퍽하지 않고 부드러우면서도 찰지다. 마르게리타 등 기본 메뉴들도 맛있지만, 부드러운 치즈와 햄, 고소한 피스타치오의 조화가 일품인 ‘모르타델라 피스타치오’는 꼭 먹어봐야 한다. 네 테이블 남짓 아담한 규모 때문에 회전율이 낮은 것이 유일한 단점이지만, 포장도 가능하니 가까운 곳에 있다면 추천한다. 소중한 사람과 함께 피자 한 판에 와인을 곁들이며 일상 속 행복의 시간을 보내기에 최적이다.

 

▲위치: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로5길 46 
▲영업시간: 화~일 11:30-21:30 (B·T 14:30-17:00, 매주 월요일 휴무)  
▲가격: 마르게리따 1만5500원, 모르타델라피스타치오 1만9000원, 마르게리따 제노베제 2만3000원 
▲후기(식신 초밥왕): 가게 앞 지나칠 때마다 장작불 냄새가 너무나 향긋해요. 웨이팅 끝에 맛봤는데 역시 인기 많을 만한 맛이네요. 담백하면서도 도우가 쫄깃하고 고소해서 원래 크러스트 부분 안먹는데도 싹싹 다 긁어먹었어요.

 

 

2.내추럴 와인과 즐기는 창의적인 한 조각, 방배 ‘문쥬스’

매장정보 바로가기▶

 

moonjuice.seoul님의 인스타그램 (공식)

 

moonjuice.seoul님의 인스타그램 (공식)

 

매장 Q&A

Q. 일반 피자집과 무엇이 다른가요? 
A. 제철 식재료와 독창적 토핑 조합으로 셰프 다이닝형 피자를 선보인다.

Q. 대표 메뉴는? 
A. 해산물 로제 소스의 ‘MARS 피자’로, 크리미함과 산미의 균형이 뛰어나다.

Q. 분위기는 어떤가요? 
A. 내추럴 와인과 함께 즐기기 좋은 감각적인 다이닝 바다.

 

방배동 내방역 인근에 자리한 다이닝바. 흑백요리사에 ‘쿠킹텔러’로 출연한 조은빛 셰프의 세컨드 브랜드다. 피자와 파스타, 와인을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즐기며 일상에 감미로운 한 페이지를 채울 수 있다. 이곳은 전형적인 피자의 틀을 깨고 셰프의 독창적인 해석이 담긴 토핑을 선보인다. 일반적인 피자집에서는 보기 힘든 제철 나물, 독특한 치즈 배합 등을 활용해 미식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시그니처 메뉴인 ‘MARS 피자’는 해산물 로제 소스가 진하고 크리미하게 퍼지면서도 크림치즈가 녹진한 맛을 더한다. 파프리카 마리네이드가 산미를 담당하고 샬롯 튀김은 바삭한 식감을 살리니 전체적으로 ‘먹는 재미’가 있는 맛. 사워도우는 얇으면서도 힘이 있어 토핑의 무게를 훌륭하게 지탱하면서도 바삭한 식감이 난다. 팬시한 인테리어부터 감각적인 조명과 음악, 그리고 엄선된 와인 리스트가 어우러진 공간은 단순한 식당 그 이상의 문화적인 만족감을 선사한다. 트렌디한 분위기 속에서 색다른 피자 경험을 원하는 이들에게 강력 추천한다.

 

▲위치: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25길 33 
▲영업시간: 월~토 11:00-22:00 (B·T 15:00-18:00, 매주 일요일 휴무)  
▲가격: MARS 2만5000원, SUPER MOON 2만2000원, 화이트라구파스타 2만4000원 
▲후기(식신 놀자): 음식들이 되게 독특하면서도 어울림이 좋아서 계속 기억에 남는 그런 식당. 분위기는 감각적으로 아기자기해서 좋은 사람들끼리 아지트로 모이기에 딱! 마스피자 추천합니다.

 

 

3.경의선 숲길 한 자락에서 즐기는 이탈리아의 맛, 마포 ‘피제리아더키’

매장정보 바로가기▶

 

pizzeria_ducky님의 인스타그램 (공식)

 

pizzeria_ducky님의 인스타그램 (공식)

 

공식 네이버플레이스

 

매장 Q&A

Q. 이 집 피자의 강점은? 
A. 얇고 쫄깃한 정통 나폴리식 도우에 신선한 토핑을 얹어 담백함이 살아 있다.

Q. 추천 메뉴는? 
A. 스트라치아텔라 치즈가 올라간 ‘일 트리콜로레’.

Q. 이용 팁이 있나요? 
A. 피자 도우를 남긴 파스타 소스에 찍어 먹으면 만족도가 높다.

 

서강대 앞에 위치한 아담한 나폴리식 화덕 피자 전문점. 피자와 파스타 등과 함께 샐러드, 샌드위치 등의 브런치 메뉴를 겸하고 있어 선택의 폭이 넓은 곳이다. 시그니처는 ‘일 트리콜로레’로 토마토 소스에 스트라치아텔라 치즈, 바질 페스토, 모짜렐라, 프로슈토와 잣이 올라가 산뜻한 치즈의 맛과 함께 고소한 견과류의 조화가 좋은 피자. 네 종류의 버섯이 가득 올라가 버섯향이 좋은 ‘풍기’피자, 그리고 토마토와 치즈가 심플하면서도 완벽한 페어를 이루는 ‘마르게리따’도 인기가 많다. 버섯이나 치즈, 하몽 등 원하는 토핑을 추가할 수 있는 자유로움도 장점. 나폴리식 피자는 도우가 얇아 ‘1인 1판’이 국룰이지만, 피자 하나를 시키고 파스타나 뇨끼를 하나 시켜 피자 도우를 파스타 소스에 찍어먹는 방법도 추천한다. 셰프가 도우를 펴고 화덕에 넣는 과정을 직접 볼 수 있는 오픈 키친은 미식의 즐거움을 더해준다.

 

▲위치: 서울 마포구 광성로 42-1 
▲영업시간: 매일 11:00-22:00  
▲가격: 마르게리따 1만9500원, 일 트리콜로레 2만4000원, 풍기 2만4000원  
▲후기(식신 BooBooBoo): 피자가 정말 쫄깃하면서도 담백하고 맛있어요. 토핑이 정말 신선해서 토핑 자체의 쥬시한 맛이 그대로 느껴지는!! 매장이 아담하고 귀여워서 좋아요.

 

 

 

4.도시적인 세련미와 강렬한 풍미의 결합, 삼성역 ‘앰버더피자룸’

매장정보 바로가기▶

 

공식 네이버플레이스

 

공식 네이버플레이스

 

매장 Q&A

Q. 어떤 스타일의 피자인가요? 
A. 이탈리안 베이스에 아메리칸 풍미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피자다.

Q. 인기 메뉴는? 
A. 백합과 치즈의 염도가 매력적인 ‘클램 피자’.

Q. 피자 크기는 어떤가요? 
A. 14인치로 넉넉해 둘이서 나눠 먹기 좋다.

 

삼성역 오피스 상권의 삼엄한 경쟁 속에서 단숨에 미식가들의 레이더망에 포착된 ‘앰버더피자룸’. 피자를 좋아해 세계로 피자 여행을 다닌 사장님이 도시적이고 세련된 감각의 피자를 선보인다. 이곳은 클래식한 이탈리안 스타일을 바탕으로 하되, 고기나 치즈의 풍미를 극대화하는 아메리칸 터치를 가미해 대중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맛을 완성했다. 인기있는 ‘클램’피자는 백합과 프로볼론 치즈, 마늘, 브레드 크럼을 올려 구워내는데, 취향에 따라 레몬즙을 짜 산미를 추가하면 좋다. 맥주나 와인과 함께하기에 딱 좋은 염도. 이탈리안 소시지 맛이 좋은 토마토 소스 베이스의 ‘소시지’도 인기가 많다. 피자 사이즈도 14인치로 큰 편이라 둘이 먹어도 좋은 양. 토핑을 고르기 어렵다면 하프앤 하프로 주문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입구 옆 공간에서 도우를 펴고, 깔끔한 오픈 주방에서 피자를 굽는 모습을 구경하는 재미가 있는 곳. 개방감 있는 매장 분위기는 직장인들의 가벼운 회식은 물론, 모임 장소로도 좋다. 시원한 수제 맥주에 피자를 곁들이는 ‘피맥’의 정석을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는 곳.

 

▲위치: 서울 강남구 역삼로81길 27 
▲영업시간: 월 11:00-13:30, 화~금 11:00-21:00 (B·T 13:30-17:30), 토 17:00-21:00, 매주 일요일 휴무 
▲가격: 클램 2만9000원, 소시지 2만8000원, 페퍼로니 2만6000원 
▲후기(식신 동키콩콩콩): 도우를 입구 옆에서 펴는 과감함 (마치 김밥천국 동선), 도우는 얇으면서도 토핑과의 조화, 식감, 간의 밸런스가 완벽한 화덕 피자. 생맥주가 꽤나 맛있어서 자주 찾게 될법한 보석 같은 집

 

 

5.나폴리피자 챔피언의 피자, 김포 ‘쿠오체레’

매장정보 바로가기▶

 

_cuocere님의 인스타그램 (공식)

 

_cuocere님의 인스타그램 (공식)

 

매장 Q&A

Q. 왜 실력파로 평가받나요? 
A. 나폴리피자장인협회(APN) 정회원이며, 나폴리피자 한국 챔피언십 우승 경력이 있다.

Q. 도우의 특징은? 
A. 숙성된 도우를 참나무 장작 화덕에서 구워 향과 탄력이 뛰어나다.

Q. 대표 메뉴는? 
A. ‘부라타 에 프로슈토’는 치즈의 풍미가 정점에 달한다.

 

김포 운양역 앞에 위치한 화덕 피자 전문점. 한적한 분위기 속에서 정성이 가득 담긴 피자를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이곳은 ‘요리하다’라는 뜻의 이탈리아어 상호처럼, 모든 과정에 셰프의 세심한 손길이 닿아 있다. 김포 시민들 사이에서 ‘나만 알고 싶은 맛집’으로 통하다가 이제는 인근 도시에서도 찾아오는 핫플레이스가 됐다. 이곳은 나폴리피자장인협회(APN) 정회원으로 ‘2024 5회 나폴리피자 한국 챔피언십’ 클라시카 부문에서 1위를 수상하기도 한 검증된 맛집이다. 숙성 도우에 신선한 토핑을 올린 뒤, 참나무 장작을 활용해 이탈리아 나폴리에서 공수한 화덕인 스테파노페라라에서 구워낸다. 10 종류 이상의 피자 메뉴가 있어 선택의 폭이 넓은 것이 장점. 인기 메뉴인 ‘부라타 에 프로슈토’는 토마토소스 베이스에 피오르디 라떼 치즈, 그라나 파다노, 부라타 치즈를 올리고 프로슈토로 짭쪼름한 맛을 내고 루꼴라, 바질로 향긋함을 더한 피자다. 버섯 크림 소스 베이스에 다양한 버섯과 트러플 향이 좋은 ‘풍기 에 꼬또’도 인기가 많은 메뉴. 각종 파스타와 스테이크 등의 메뉴도 갖춰 다양하고 맛있는 요리와 함께 모임하기 좋은 공간으로 추천한다.

 

▲위치: 경기 김포시 김포한강1로 240 
▲영업시간: 화~금 11:00-21:00 (B·T 15:00-17:00), 토 11:30-21:00 (B·T 16:00-17:00), 매주 일·월 휴무 
▲가격: 마르게리타 1만9000원, 부라타 에 프로슈토 2만9000원, 풍기 에 꼬또 2만4000원 
▲후기(식신 힙합간지녀): 화덕피자를 좋아하는데 이집 정말 맛있어요. 도우가 정말 쫄깃하면서도 전체적으로 짜지 않고 맛이 담백해서 아 이래서 나폴리에서는 식사 대신 먹는 구나 싶은.. 메뉴가 여러가지라서 피자랑 파스타랑 이것저것 맛보기도 좋아요.

 

  • 쿠오체레

    경기-김포-장기동카페거리, 이태리 > 세계음식
    출처 : 쿠오체레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쿠오체레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쿠오체레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김포 운양역 앞에 위치한 화덕 피자 전문점입니다. 한적한 분위기 속에서 정성이 가득 담긴 피자를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요리하다’라는 뜻의 이탈리아어 상호처럼 모든 과정에 셰프의 세심한 손길이 닿아 있습니다. 김포 시민들 사이에서 ‘나만 알고 싶은 맛집’으로 통하다가 이제는 인근 도시에서도 찾아오는 핫플레이스가 됐습니다. 이곳은 나폴리피자장인협회(APN) 정회원으로 ‘2024 제5회 나폴리피자 한국 챔피언십’ 클라시카 부문에서 1위를 수상하기도 한 검증된 맛집입니다. 숙성 도우에 신선한 토핑을 올린 뒤 참나무 장작을 활용해 이탈리아 나폴리에서 공수한 화덕인 스테파노 페라라에서 구워냅니다. 10종류 이상의 피자 메뉴가 있어 선택의 폭이 넓은 것이 장점입니다.

    메뉴 정보

    마르게리타, 부라타 에 프로슈토, 풍기 에 꼬또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문쥬스

    서울-강남-방배, 나이트라이프기타 > 나이트라이프
    출처 : 문쥬스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문쥬스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문쥬스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방배동 내방역 인근에 자리한 다이닝바입니다. 흑백요리사에 ‘쿠킹텔러’로 출연한 조은빛 셰프의 세컨드 브랜드입니다. 피자와 파스타, 와인을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즐기며 일상에 감미로운 한 페이지를 채울 수 있습니다. 이곳은 전형적인 피자의 틀을 깨고 셰프의 독창적인 해석이 담긴 토핑을 선보입니다. 일반적인 피자집에서는 보기 힘든 제철 나물과 독특한 치즈 배합 등을 활용해 미식의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시그니처 메뉴인 ‘MARS 피자’는 해산물 로제 소스가 진하고 크리미하게 퍼지면서도 크림치즈가 녹진한 맛을 더합니다. 파프리카 마리네이드는 산미를 담당하고 샬롯 튀김은 바삭한 식감을 살려 전체적으로 ‘먹는 재미’가 있는 맛입니다.

    메뉴 정보

    MARS, SUPER MOON, 화이트라구파스타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앰버더피자룸

    서울-강남-삼성동, 피자 > 세계음식
    출처 : 앰버더피자룸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앰버더피자룸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앰버더피자룸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삼성역 오피스 상권의 삼엄한 경쟁 속에서 단숨에 미식가들의 레이더망에 포착된 ‘앰버더피자룸’입니다. 피자를 좋아해 세계로 피자 여행을 다닌 사장님이 도시적이고 세련된 감각의 피자를 선보입니다. 이곳은 클래식한 이탈리안 스타일을 바탕으로 하되 고기나 치즈의 풍미를 극대화하는 아메리칸 터치를 가미해 대중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맛을 완성했습니다. 인기 있는 ‘클램’ 피자는 백합과 프로볼론 치즈, 마늘, 브레드 크럼을 올려 구워내며 취향에 따라 레몬즙을 짜 산미를 더하면 좋습니다. 맥주나 와인과 함께하기에 딱 좋은 염도입니다. 이탈리안 소시지의 풍미가 좋은 토마토 소스 베이스의 ‘소시지’ 피자도 인기가 많습니다. 피자 사이즈도 14인치로 큰 편이라 둘이 먹어도 충분한 양입니다.

    메뉴 정보

    클램, 소시지, 페퍼로니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피제리아더키

    서울-강북-마포/공덕, 피자 > 세계음식
    출처 : 피제리아더키 공식 인스타그램
    출처 : 피제리아더키 공식 인스타그램
    출처 : 피제리아더키 공식 인스타그램
    서강대 앞에 위치한 아담한 나폴리식 화덕 피자 전문점입니다. 피자와 파스타를 비롯해 샐러드와 샌드위치 등의 브런치 메뉴도 함께 선보여 선택의 폭이 넓은 곳입니다. 시그니처는 ‘일 트리콜로레’로, 토마토 소스 위에 스트라치아텔라 치즈와 바질 페스토, 모짜렐라, 프로슈토, 잣을 올려 산뜻한 치즈의 맛과 고소한 견과류의 조화가 뛰어난 피자입니다. 네 가지 버섯이 가득 올라가 버섯 향이 진한 ‘풍기’ 피자와, 토마토와 치즈가 심플하면서도 완벽한 페어를 이루는 ‘마르게리따’ 역시 인기가 많습니다. 버섯이나 치즈, 하몽 등 원하는 토핑을 추가할 수 있는 자유로움도 장점입니다.

    메뉴 정보

    마르게리따, 일 트리콜로레, 풍기, 마리나라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프레고피자

    서울-강남-당산역, 유로피언 > 세계음식
    출처 : 프레고피자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프레고피자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프레고피자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아는 사람만 찾아가던 동네의 보물 같은 피자 가게에서 이제는 멀리서도 발걸음을 하게 되는 신흥 명소로 거듭난 곳입니다. 피자를 만드는 주인 혼자 운영하는 작은 가게임에도 불구하고 맛이 꽤나 범상치 않습니다. 100% 참나무만을 사용해 이탈리아 화덕으로 나폴리 피자를 구워냅니다. 핵심은 ‘도우’입니다. 매일 직접 반죽해 저온 숙성시킨 천연 발효종 도우를 활용해 500도 가까이 올린 화덕에서 빠르게 구워냅니다. 완성된 피자는 도우에 수분감이 촉촉하게 남아 있어 퍽퍽하지 않고 부드러우면서도 찰집니다. 마르게리타 등 기본 메뉴들도 맛있지만, 부드러운 치즈와 햄, 고소한 피스타치오의 조화가 일품인 ‘모르타델라 피스타치오’는 꼭 먹어봐야 합니다.

    메뉴 정보

    모르타델라피스타치오, 마르게리타, 디아볼라, 콰트로포르마지, 마르게리따 제노베제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댓글

0
(0/100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