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숙한 짜장면, 짬뽕부터 본토 중식을 베이스로 하는 파인다이닝까지. 오랜 시간 동안 한국의 미식 역사를 함께하며 우리의 정서에 깊숙하게 녹아든 중식의 장점은 바로 이 다양함에 있다. 수 백가지 재료를 수 백가지 소스와 조리법으로 만드는 요리는 그야말로 무한의 영역이니 많은 인원과 함께 여러가지 요리를 잔뜩 시켜놓고 왁자지껄한 모임을 갖기에도 가장 좋다.
많고 많은 중식당 중에서도 빛이 나는 곳들이 있다. 타협하지 않는 식재료의 퀄리티, 정석을 따르는 고집, 손님의 이마에 ‘진실의 미간’을 만드는 음식의 맛까지. 남다른 한끗으로 손님들을 줄 세우는 곳. 이번 주는 미각여행을 떠나기 좋은 중식계의 신흥 강자 다섯 곳을 소개한다.
1. 줄 서서 먹는 인생간짜장, 고양 ‘대박각’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daebak_gak님의 인스타그램(공식)
daebak_gak님의 인스타그램(공식)
일산 주엽역 인근에 위치한 중식당. 많은 사람들이 ‘인생간짜장’으로 부를 정도로 간짜장이 맛있기로 유명하다. 이집 간짜장은 직접 볶은 춘장에 지리산 흑돼지와 튀긴감자, 양파, 해물을 넉넉히 넣어 만드는데, 진하고 꾸덕한 맛의 소스가 면과 환상의 하모니를 만든다. 튀겨낸 계란 반숙을 얹어주니 노른자를 톡 터트려 함께 비비면 고소한 맛이 더욱 올라간다. 사이드로 인기 있는 ‘흑돼지 탕수육’은 48시간동안 숙성한 지리산 흑돼지를 큼직하게 손질해 튀김옷을 입혀 튀겨냈다. 튀김옷이 어느정도 두께가 있어서 입 안에서 바삭하게 느껴지는 식감이 일품. 선택의 여지없이 ‘부먹’으로만 제공된다.
▲위치: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강성로 115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B·T 15:00 - 17:00), 월·화요일 휴무
▲가격: 삼선갓짜장 9000원, 찐소고기짬뽕 1만2000원, 흑돼지 탕수육 16,000원~2만8000원
▲후기(식신 여자지구인): 30분정도는 무조건 웨이팅 예상하셔야 합니다. 간짜장이 정말 꾸덕꾸덕하고 맛있어요. 좀 간이 세서 자극적인 듯도 해요. 바로 볶은 춘장 맛이라 아주 고소하고 풍미도 살아있는 맛입니다.
2. 우아하게 완성하는 광동식 프렌치, 선릉 '금탄3.0'
geumtan_3.0님의 인스타그램(공식)
공식 네이버플레이스
우드파이어와 광동식 프렌치를 만날 수 있는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어두운 조도와 차분하고 프라이빗한 분위기 속에서 동서양의 조화를 이룬 발효와 숙성 요리들을 만날 수 있다. 와인과 함께 하기 좋은 콜드 플레이트와 따뜻한 숯불 요리들이 준비되는데, 특히 투플러스 한우 우둔살을 사용해 만드는 ‘비프 타르타르’, 서해안 꽃게를 활용해 만든 ‘홍콩식 스파이시 크랩’, 참숯에 구워 숯불향이 살아있는 ‘가리비’ 등이 인기 있다. 샐러리 맛이 향긋하게 퍼지는 아이스크림으로 마무리하면 홍콩 미식 여행이 완성된다.
▲위치: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68길 8
▲영업시간: 매일 17:30 - 23:00, 월·일요일 휴무
▲가격: 홍콩식 스파이시 크랩 2만9000원, 스텔라 마리스 오이스터(4pcs) 2만3000원, 참숯에 구운 가리비 1만5000원
▲후기(식신 HIPSONG♥): 판교에서도 이미 핫플이었는데 서울로 옮겼어요. 프라이빗한 분위기라서 데이트하기에 넘 괜찮은 곳이에요. 음식 포션은 좀 작은 편인데 와인이랑 함께하니 괜찮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