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십 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의 삶과 스토리, 리얼리티를 담아내는 SBS의 인기 프로그램 생활의 달인. 각 분야의 전문가와 고수만 찾아내는 생활의 달인은 특히 음식과 관련된 맛의 달인을 수없이 많이 찾아냈다. 이번에는 생활의 달인이 찾아낸 달인 중에서도 전주에 있는 맛의 달인들을 소개한다. 배우 차태현의 인생 소바부터, 10대 달인에 선정된 떡볶이까지! 생활의 달인이 찾은 전주 달인 맛집 5곳을 소개한다.
1. 깊은 맛의 소바 맛집, 금암동 '금암소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j_kyuun님 인스타그램
weirdo_s_life님 인스타그램
깊고 풍부한 맛의 메밀소바 맛집 금암동 '금암소바'. 배우 윤균상의 단골 맛집으로 차태현이 인생 메밀소바라고 극찬한 맛집이다. 생활의 달인 메밀소바 편에 출연한 황옥주 달인이 만드는 소바는 좋은 재료를 사용해 깊은 감칠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진한 맛의 육수는 멸치, 홍합, 다시마 등 16가지 재료를 3~4시간 끓인 후 간장과 정종 등으로 간을 해 맛을 낸다. 육수와 메밀면이 따로 나오지만 육수에 면을 모두 넣고 함께 먹는다. 기본적으로 설탕으로 달달한 간이 되어있는 콩국수 또한 한번 빠지면 헤어 나올 수 없는 맛이다.
▲위치: 전북 전주시 덕진구 기린대로 400-75
▲영업시간: 수~월 11:00-20:00 /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가격: 소바 9,000원 콩국수 9,000원
2. 특별하고 이색적인 된장 짜장, 인후동 '진미반점'
woochul.kim.ugly님의 인스타그램
woochul.kim.ugly님의 인스타그램
색다른 된장 짜장과 된장 짬뽕을 맛볼 수 있는 인후동 '진미반점'. 카라멜 짜장이 아닌 한국 고유의 된장으로 짜장 소스를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이 집의 짜장면은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독특한 비주얼로 주목받는다. 해물이 듬뿍 들어간 짜장 소스는 검은색이 아니라 약간 붉은빛을 띤다. 맛 또한 다른 짜장면과는 구분이 되는데 된장 맛이 강하진 않지만 된장 향이 은은하게 느껴지고 약간 칼칼한 맛이 오묘하다. 된장 베이스의 구수한 국물이 일품인 된장 짬뽕 또한 별미로 진하고 깊은 맛의 국물을 맛볼 수 있다.
▲위치: 전북 전주시 덕진구 명주3길 19-2
▲영업시간: 화~일 10:00-21:0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가격: 된장쟁반해물짜장 22,000원 일반쟁반해물짜장 22,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