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K-푸드 등 K를 달고 세계로 뻗어나가는 한국의 위상을 반영하듯, 이제는 세계의 유명 커피 브랜드와 디저트샵이 속속 한국에 둥지를 틀고 있다. 각국에서 손꼽히는 메가 브랜드들이 선보이는 다채로운 맛을 통해 내 취향에 한걸음 더 다가가보자. 이번 주는 서울에 둥지를 튼 해외의 유명 카페를 소개한다.
1. 새로운 차 음료 시대를 여는, 압구정 '헤이티 압구정점'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ssom_ssom님의 인스타그램

식신 컨텐츠팀
중국 차 음료 시장에서 손꼽히는 프랜차이즈인 헤이티의 서울 압구정점. 인공적인 맛은 최대한 배제하는 철학을 가진 브랜드로 과일 음료와 밀크티 등을 선보인다. 가장 인기가 좋은 음료는 그린 자스민티와 포도 알갱이가 어우러진 ‘그레이프 붐 티’. 너무 달지 않으면서도 가볍게 마실 수 있다. 정통 밀크티를 맛볼 수 있는 ‘브라운 슈가 보보 밀크티’도 인기가 많다.
▲위치: 서울 강남구 언주로168길 40
▲영업시간: 매일 10:00 - 22:00
▲가격: 그레이프 붐 티 6,900원, 브라운 슈가 보보 밀크티 6,900원, 망고 레드자몽 사고 6,900원
▲후기(식신 치킨먹고싶닭): 가격은 좀 나가지만 과일도 넉넉히 넣어서 찐하고 인위적인 단맛 없이 뭔가 고급스러운 맛???! 웨이팅은 좀 있는 편이에요~ 독특한 티가 많아서 좋아요!
2. 후쿠오카에서 상륙한 시크한 라떼, 압구정 '노커피 서울'

itsmi_table님의 인스타그램

itsmi_table님의 인스타그램
일본 후쿠오카의 명물 ‘블랙라떼’를 맛볼 수 있는 곳. 차콜 파우더와 에스프레소를 섞어 우유 위에 부어 내는 음료로, 블랙과 화이트 컬러의 대비가 이 브랜드 컨셉처럼 시크하다. 일반 커피보다 한층 더 깊고 고소한 풍미가 살아있는 것이 특징. 또 다른 인기 메뉴인 ‘말차라떼’는 제주산 유기농 말차를 활용하여 직접 만든 말차 베이스에 에스프레소와 우유를 더해 만들었다. 특유의 씁쓸하면서도 푸릇한 풍미가 고급스러운 맛을 완성한다.
▲위치: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20길 19
▲영업시간: 매일 10:00 - 20:00
▲가격: 블랙라떼 6,500원, 에스프레소 말차라떼 7,000원, 블랙크림라떼 7,000원
▲후기(식신 물고기엄마): 후쿠오카에서 유명한 인스타그래머블한 카페. 식용 숯이 들어갔다는 블랙라떼 색감이 정말 예뻐요. 고소하고 스모키한 느낌의 라떼입니다. 굿즈 구경하는 재미도 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