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기사

산 좋고 물 좋은 곳,
정선 맛집 5

2866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밴드
  • URL 복사

약 4만 명의 인구가 살고 있는 강원도의 자치군인 정선은 태백산맥 한가운데에 위치하고 있고 매년 아리랑제, 민둥산억새꽃 축제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곳이다. 강원도 정선하면 왜인지 강원도 산골짜기 등의 이미지가 떠오를 수 있는데 제2영동고속도로 개통과 함께 국도도 잘 되어 있어 이제는 많은 이들이 여행을 위해 찾는 도시가 됐다. 또한 젊은이들에겐 정선하면 연예인 원빈과 이나영의 결혼식장소로도 유명하다. 물 좋고 공기 좋은 정선 여행에서 꼭 방문해야 하는 정선 맛집 5곳을 알아보자.

 

 

1. 황기족발 맛볼 수 있는 곳, 동광식당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ries_ar님의 인스타그램

 

 

aries_ar님의 인스타그램

 

정선은 곤드레도 유명하지만 황기도 유명하다. 그래서 황기를 식자재로 쓰이는 식당이 많은데 그 중에서 동광식당은 이 황기와 함께 삶은 족발이 유명한 맛집이다. 황기가 돼지의 누린내를 잡아주면서 식감은 더욱 쫄깃해진다. 또한 먹기 좋게 직접 찢어서 내주어 남녀노소 누구자 편하게 즐길 수 있다. 30년의 전통을 가진 곳으로 벽면은 온통 신문, 방송에 난 사진으로 채워져 있다. 동광식당은 황기족발도 유명하지만 족발 먹은 후 후식으로 냉콧등치기로 입가심을 해보자. 강원도스럽다고 해야 할 정도로 메밀가루로 만든 면발이 투박스럽게 굵고 시원한 육수로 족발과 함께 먹으면 일품이다.

 

▲위치: 강원 정선군 정선읍 녹송1길 27 
▲영업시간: 09:00-21:00 
▲메뉴: 황기족발 (대) 38,000원 / 황기족발 (소) 35,000원 / 콧등치기 8,000원

 

 

2. 백종원도 인정한 콧등치기, 회동집

매장정보 바로가기▶

 

 

aries_ar님의 인스타그램

 

 

aries_ar님의 인스타그램

 

정선아리랑시장 내 먹자골목에 위치한 회동집은 정선의 별미 콧등치기 국수와 담백하고 고소한 4가지 모듬전을 맛볼 수 있는 맛집이다. 최근 2호점을 오픈할 정도로 정선 현지 주민과 관광객의 입맛을 모두 사로잡았으며 저렴한 가격에 강원도 정선 토속 음식을 만나볼 수 있어 늘 방문하는 손님들로 문전성시를 이루는 곳이다. 구수한 된장국물과 굵직한 메밀국수의 투박함이 화려한 전통음식을 능가하는 일품의 맛을 선사하는 곳으로 백종원의 삼대천왕에 소개된 이후엔 더 관광객이 몰리고 있으니 여유를 가지고 방문할 것을 추천한다.

 

▲위치: 강원 정선군 정선읍 5일장길 37-10 
▲영업시간: 09:00-18:00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메뉴: 콧등치기 국수 7,000원 / 모둠전 10,000원 / 올챙이국수 5,000원

 

 

3. 건강한 강원도산 식재료로 만든 음식, 산능이본가

매장정보 바로가기▶

 

 

hyuri_dani님의 인스타그램

 

 

hyuri_dani님의 인스타그램

 

강원랜드와 하이원리조트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한 산능이본가는 인근 강원랜드와 리조트의 이용객들에게 입소문이 난 곳이다. 능이오리백숙, 더덕오리주물럭과 같은 메인 요리 외에도 마늘밥, 질경이밥, 눈개나물밥 등 웰빙나물밥을 맛볼 수 있는 건강 맛집으로 가족 단위로 어르신들을 모시고 많이 방문하는 곳이다. 산능이 본가에서 추천하는 건강메뉴는 능이오리백숙으로 3~4인이 충분히 먹을 수 있는 푸짐한 양으로 단체, 가족이 방문할 경우 추천한다. 또한 제철 식재료로 직접 만든 각종 밑반찬과 함께 나와 속이 편안한 밥상이다.

 

▲위치: 강원 정선군 사북읍 소금강로 3614 
▲영업시간: 10:30-20:30 
▲메뉴: 마늘밥 18,000원 / 곤드레밥 14,000원 / 능이오리백숙 80,000원

 

 

4. 할머니 손맛 느껴지는 곳, 번영수퍼

매장정보 바로가기▶

 

 

seul91_m님의 인스타그램

 

 

seul91_m님의 인스타그램

 

예약이 필수인 번영수퍼는 어린 시절 할머니 집에서 먹었었던 집밥 느낌 그대로를 느낄 수 있는 맛집이다. 할머니 집에서 자주 볼 수 있었던 원형 쟁반에 다양한 밑반찬과 보리밥, 찌개가 나오는데 이 곳을 방문하는 손님들 말에 의하면 비싼 고물가 시대에 죄송한 마음까지 들 정도로 다양한 반찬이 나온다고. 저렴한 가격에 어린시절 할머니가 차려주신 보리밥 정식을 한 끼 든든히 먹을 수 있어 젊은이들에게 인기있는 곳이기에 방문 전 예약전화는 필수다.

 

▲위치: 강원도 정선군 북평면 북평3길 58-6 
▲영업시간: 11:00-18: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메뉴: 보리밥 6,000원 / 콧등치기 6,000원 / 가수기(장칼국수) 6,000원

 

 

5. 3대가 이어온 강원도 향토음식, 전영진 어가

매장정보 바로가기▶

 

 

happie_hee님의 인스타그램

 

 

happie_hee님의 인스타그램

 

3대째 이어온 정선 향토 음식점 전영진 어가는 식자재 하나까지 직접 재배하며 슬로우 푸드를 추구하고 손님에게 정성을 다하기 위해 한 번에 1팀만 식사가 가능하므로 예약이 필수인 곳이다. 전화 예약 시 손님의 취향을 면밀히 파악해서 요리를 내어온다. 대표 메뉴는 향어백숙과 송어비빔회이며 엄선한 전통주를 개인맞춤으로 추천해주는 반주 코스도 제공해준다. 푹 끓인 향어백숙에 갓 지은 밥, 싱싱한 송어의 맛을 건강하게 느끼고 싶다면 전영진 어가를 추천한다.

 

▲위치: 강원 정선군 정선읍 돌다리길 1 
▲영업시간: 12:00-21:00 (매주 금토일만 영업) 
▲메뉴: 향어백숙 2인 90,000원 / 송어비빔회 2인 90,000원 / 향어찜 60,000원

  • 회동집

    강원-정선, 한정식 > 한국음식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bezzera3 님의 블로그
    bezzera3 님의 블로그
    bezzera3 님의 블로그
    bezzera3 님의 블로그
    TV 맛집 프로그램에 소개된 정선장터의 메밀 전문점입니다. 시원하고 고소한 육수와 탱글한 면의 조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자극적이지 않은 맛으로 현지인들에게도 사랑 받고 있습니다. 매월 15일은 정기휴무입니다.

    메뉴 정보

    감자옹심이, 곤드레밥, 녹두빈대떡, 만둣국, 메밀묵말이, 모둠전, 새우전병튀김, 수수부꾸미, 올챙이국수, 콧등치기국수, 통메밀부침, 통메밀전병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동광식당

    강원-정선, 한정식 > 한국음식
    출처 : 동광식당 공식 점주 제공
    출처 : 동광식당 공식 점주 제공
    출처 : 동광식당 공식 점주 제공
    출처 : 동광식당 공식 점주 제공
    출처 : 동광식당 공식 점주 제공
    정선의 콧등치기국수 맛집으로 손꼽히는 곳으로 콧등치기국수와 황기족발 두 가지 메뉴만을 선보이는데 정선5일장과 함께 유명해진 곳입니다. 강원도 정선군 정성읍에 위치한 동광식당은 깔끔한 외관과 넓은 내부 시설을 가진 음식점으로 아늑한 인테리어로 되어있습니다. 추천메뉴로 황기족발이 있으며 먹기 편하게 직접 찢어서 내어주고 신선한 족발을 사용하여 잡내없이 쫄깃한 족발을 제공합니다. 인기메뉴로는 푸짐한 밑반찬과 함께 쫄깃하고 맛이 좋은 황기족발이 있습니다.

    메뉴 정보

    냉콧등치기, 만둣국(겨울), 콧등치기, 황기족발(대), 황기족발(중)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번영수퍼

    강원-정선, 한정식 > 한국음식
    출처 : 번영수퍼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정선 토속음식 전문점이다. 착한 가격으로 푸짐한 한상 차림을 즐길 수 있다. 메밀국죽, 보리밥, 만둣국, 장칼국수, 잔치국수 등이 제공되어 있다. 한적한 농촌마을 작은수퍼를 운영하면서 식당을 하고있는 곳이다. 저렴한 가격으로 직접 농사를 지은 건강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메뉴 정보

    가수기, 만둣국, 메밀국죽(2그릇 이상), 보리밥, 콧등치기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전영진 어가

    강원-정선, 회/횟집/참치 > 한국음식
    출처 : 전영진할머니횟집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향어백숙(1976년)과 송어비빔회(1978년)는 전영진 할머니가 개발하여 정선 남평리에서 첫 선을 보인 음식입니다. 현재 덕송리 돌다리길에서 육영순 할머니의 막내 아들과 3대를 이어 가고 있습니다. 할머니가 개발하신 향어백숙은 강원도 정선의 향토음식으로 지정되어 사랑을 받고, 아사히 방송에서도 다뤄 일본에 소개된 바 있습니다.

    메뉴 정보

    돼지조림, 송어비빔회(2인), 송어비빔회(3인), 송어비빔회(4인), 어가 감자전, 향어백숙(2인), 향어백숙(3인), 향어백숙(4인), 향어찜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댓글

0
(0/100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