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라면 주기적으로 먹어줘야 한다는 뜨끈한 국물. 느끼한 음식을 먹었을 때나, 찬 음식을 먹었을 때 혹은 술을 먹었을 때 더욱더 생각나는 뜨끈한 국물요리! 국물 한 그릇으로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국물 요리 전문점을 소개한다. 김치찌개와 계란찜이 생각날 때 방문해야 할 맛집부터, 푸짐한 국물과 양념게장이 무한리필로 제공되는 닭도리탕 전문점, 개운한 국물의 뼈해장국과 해물이 어우러진 해장국 전문점 등등, 뜨끈하게 내 속을 풀어줄 국물요리 맛집 5곳을 지금 소개한다.
1.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밥도둑, 서울 '김북순큰남비집 신사본점'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gukppong님 인스타그램

judy_yumm님 인스타그램
느낌 있는 양은 냄비에 끓여 내는 진한 국물의 맛 서울 '김북순큰남비집 신사본점'. 한국인의 입맛을 저격하는 여러 가지 메뉴를 판매하고 있지만 대표 메뉴는 국민 밥도둑 돼지고기김치찌개. 7가지 재료와 돈 사골로 끓여 내는 김치찌개는 푹 익어 맛있는 김치에 듬뿍 들어있는 돼지고기가 만들어내는 진하고 매콤하고 칼칼한 맛으로 밥 한 공기가 모자라다. 7가지 신선한 재료로 우려낸 야채육수를 사용한 초란탕도 일품이며 매콤한 김치찌개와 찰떡궁합이다.
▲위치: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2길 15 신사아이빌
▲영업시간: 월~토 10:30-21:3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가격: 돼지고기김치찌개 10,000원 초란뚝배기탕 10,000원
2. 부담없으면서 깔끔한, 의정부 '애경이네'

muk._.d_d님의 인스타그램

muk._.d_d님의 인스타그램
양념게장을 무한으로 먹을 수 있는 닭도리탕 맛집 의정부 '애경이네'. 대표 메뉴는 닭도리탕. 국내산 닭이 들어간 닭도리탕은 큼직하고 부드러운 살과 고소한 감자가 듬뿍 들어있어 매우 푸짐하다. 국물이 넉넉하게 담겨 나오는데 닭이 다 익은 후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국물을 자작하게 졸여 먹으면 제대로 진국인 국물 맛을 느낄 수 있다. 양념게장이 무한리필로 제공되는데, 그것만으로도 밥 한공기가 부족할 정도로 맛이 좋다. 후식으로 라면사리나 볶음밥을 즐길 수 있다.
▲위치: 경기 의정부시 시민로 132번길 17
▲영업시간: 목~화 12:00-22:40 (라스트오더 22:10) /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가격: 닭도리탕 33,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