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기사

겨울 추위도 물리는 뜨끈함
서울 닭칼국수 맛집 5곳

29955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밴드
  • URL 복사

흔히 쓰이는 양념중에 닭을 베이스로 만드는 조미료인 ‘치킨 스톡’이 있을 정도로, 닭을 오랜시간 우린 육수는 그 감칠맛과 풍미가 뛰어나다. 진한 닭육수에 칼국수를 넣어 만드는 닭칼국수는 쌀쌀한 이 계절과 참 잘 어울리는 요리. 쩍쩍 달라붙는 묵직하고 깊은 풍미의 국물로 속을 뜨끈하게 채우면 겨울 추위도 한 걸음 물러난다. 이번 주는 서울에서 닭칼국수로 유명한 맛집 다섯 곳을 소개한다.

 

 

1. 사계절 내내 문전성시인 여의도의 맛집, 영등포 ‘진주집’

매장정보 바로가기▶

 

식신 석호님의 리뷰

 

식신 548843님의 리뷰

 

콩국수 맛집으로 유명한 여의도의 진주집은 겨울이면 닭칼국수를 맛보러 오는 손님들로 무전성시를 이룬다. 진하게 우려낸 닭육수는 감칠맛이 제대로 녹아있는 맛. 여기에 잘게 찢은 닭살코기와 굵게 썰린 칼국수 면이 꽤나 잘 어우러진다. 후추향이 강한 조막만한 만두가 두알 들어가 든든하기까지 하다. 양념이 진하게 배인 배추김치는 보쌈김치 스타일로 살짝 달달한 맛이 감돈다.

 

▲위치: 서울 영등포구 국제금융로6길 33
▲영업시간: 평일 10:00-20:00, 토요일 10:00-19:00, 일요일 휴무
▲가격: 닭칼국수 11,000원, 비빔국수 11,000원, 떡만두국 11,000원

 

 

2. 역사가 증명하는 칼국수의 맛, 동대문 '혜성칼국수'

매장정보 바로가기▶

 

byeon_jueun님 인스타그램

 

byeon_jueun님 인스타그램

 

청량리역 인근에서 5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노포 칼국수집. 메뉴는 닭칼국수와 멸치칼국수 단 두가지로 대접을 꽉 채워 푸짐하게 담아주는 국수양에 주인장의 마음이 담긴듯 하다. 매일 아침 밀가루와 콩가루를 섞어 반죽해 넓적하게 썰어내는 면은 투박하지만 수타면의 탱글함이 살아있다. 걸쭉한 육수는 진하면서도 짜지 않다. 테이블에 있는 마늘 양념장을 조금 넣어 섞어 먹으면 얼큰하게 즐길 수도 있다.

 

▲위치: 서울 동대문구 왕산로 247-1
▲영업시간: 매일 10:30-20:00, 1~4번째 월요일 휴무
▲가격: 닭칼국수 10,000원, 멸치칼국수 10,000원

 

 

3. 부담없는 가격으로 오랜시간 사랑받는 곳, 경희대 '79번지국수집'

매장정보 바로가기▶

 

공식 네이버플레이스

 

경희대생들이 참새방앗간처럼 들리는 아담한 국수집. 이곳은 맛도 맛이지만 부담없이 들리기 좋은 가격으로 오랜 사랑을 받고 있다. 닭국수, 닭칼국수, 초계국수, 닭곰탕 등 닭 육수 베이스로 만드는 다양한 요리들이 있다. 육수는 매일 8시간씩 우려 아주 진한 감칠맛이 가득하다. 칼국수 전분기와 만나 걸죽해진 국물은 간도 짭쪼름하게 되어있는 편이라 젓가락질을 멈출 수 없게 만든다.

 

▲위치: 서울 동대문구 회기로13길 25
▲영업시간: 평일 10:00 - 21:30, 주말 10:30 - 21:00(B.T 15:30 - 17:00)
▲가격: 닭칼국수 6,000원, 닭국수 5,000원, 닭곰탕 6,000원

 

 

4. 국수 한 그릇에 담긴 정직함, 역삼 '선덕칼국수'

매장정보 바로가기▶

 

kim.ket.chup님의 인스타그램

 

kim.ket.chup님의 인스타그램

 

바르고 착한 마음씨라는 뜻을 담은 ‘선덕’이라는 가게 이름 답게 정직하게 만드는 음식들을 맛볼 수 있는 곳. 자가제면한 면발과 직접 만드는 김치도 국내산만을 사용하여 깔끔한 맛이 돋보인다. 사이드 메뉴로 인기가 좋은 ‘감자전’은 얇게 채 썬 감자에 치즈를 듬뿍 넣어 부쳐내어 비주얼부터 맛까지 모두 잡았다. 식사 시간이면 인근 직장인들이 몰려 웨이팅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다.

 

▲위치: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27길 29
▲영업시간: 평일 11:00 - 21:00(B/T 15:00 - 17:00), 일요일 11:00 - 20:00, 토요일 휴무
▲가격: 닭칼국수 12,000원, 닭곰탕 12,000원, 감자전 22,000원, 만두 11,000원

 

 

5. 매콤한 김치가 중독을 부르는 맛, 선유도 '다래칼국수'

매장정보 바로가기▶

 

seok_liferecord님의 인스타그램

 

seok_liferecord님의 인스타그램

 

선유도역 인근에 위치한 아담한 칼국수 전문점. 닭과 매생이, 멸치를 주제로 한 칼국수와 사이드 메뉴로 먹기 좋은 감자만두가 준비되어 있다. 대표 메뉴인 닭칼국수는 닭과 채소를 6시간 이상 고아 뽀얗고 감칠맛이 풍부하다. 담백한 육수는 그릇째 들고 훌훌 마시기에도 좋은 편. 이집의 백미는 직접 만드는 김치인데, 한 입 먹자마자 땀이 송글송글 맺힐 정도로 매콤하다. 매콤한 김치와 담백한 칼국수가 단골을 부르는 맛.

 

▲위치: 서울 영등포구 양평로 116
▲영업시간: 평일 09:00-20:30(B/T 평일 15:00-17:00), 일요일 휴무
▲가격: 닭칼국수 8,000원, 얼큰닭칼국수 8,000원, 매생이칼국수 8,000원

  • 진주집

    서울-강남-여의도, 칼국수/국수 > 한국음식
    출처 : hsco338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th_6fks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th_6fks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th_6fks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th_6fks님의 인스타그램
    여의도 백화점 지하 1층에 위치한 ‘진주집’입니다. 점심시간에는 직장인들로 늘 북적이는 곳입니다. 대표 메뉴는 국내산 콩으로만 국물을 만들어 깊은 풍미를 자랑하는 ‘냉콩국수’입니다. 소금을 넣어 비릿함을 없애 콩국수를 처음 먹어보는 사람도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뜨끈한 국물에 부추 무침, 닭고기, 만두를 고명으로 풍성하게 올린 ‘닭칼국수’도 인기 메뉴입니다. 밑반찬으로 제공되는 달큰한 보쌈김치와 곁들여 한입에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여유로운 식사를 즐기고 싶다면 평일 점심 시간대를 피해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메뉴 정보

    냉콩국수, 비빔국수, 닭칼국수, 육개장칼국수, 접시만두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혜성칼국수

    서울-강북-경희대/청량리/외대, 칼국수/국수 > 한국음식
    출처 : byeon_jueun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byeon_jueun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byeon_jueun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lee.witch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lee.witch님의 인스타그램
    청량리역 인근에서 5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노포 칼국수집입니다. 메뉴는 닭칼국수와 멸치칼국수 단 두가지로 대접을 꽉 채워 푸짐하게 담아주는 국수양에 주인장의 마음이 담긴듯 합니다. 매일 아침 밀가루와 콩가루를 섞어 반죽해 넓적하게 썰어내는 면은 투박하지만 수타면의 탱글함이 살아있습니다. 걸쭉한 육수는 진하면서도 짜지 않습니다. 테이블에 있는 마늘 양념장을 조금 넣어 섞어 먹으면 얼큰하게 즐길 수도 있습다.

    메뉴 정보

    멸치칼국수, 닭칼국수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79번지국수집

    서울-강북-경희대/청량리/외대, 칼국수/국수 > 한국음식
    출처 : 79번지국수집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79번지국수집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경희대생들이 참새방앗간처럼 들리는 아담한 국수집입니다. 이곳은 맛도 맛이지만 부담없이 들리기 좋은 가격으로 오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닭국수, 닭칼국수, 초계국수, 닭곰탕 등 닭 육수 베이스로 만드는 다양한 요리들이 있습니다. 육수는 매일 8시간씩 우려 아주 진한 감칠맛이 가득합니다. 칼국수 전분기와 만나 걸죽해진 국물은 간도 짭쪼름하게 되어있는 편이라 젓가락질을 멈출 수 없게 만듭니다.

    메뉴 정보

    떡만두국, 닭칼국수, 초계국수, 닭국수, 얼큰닭곰탕, 고기김치전, 고기완자전, 감자해물파전, 김치말이온국수, 김치말이냉국수, 콩국수, 코다리비빔국수, 비빔국수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선덕칼국수

    서울-강남-역삼역, 칼국수/국수 > 한국음식
    출처 : 선덕칼국수 공식 인스타그램
    출처 : 선덕칼국수 공식 인스타그램
    출처 : 선덕칼국수 공식 인스타그램
    바르고 착한 마음씨라는 뜻을 담은 ‘선덕’이라는 가게 이름 답게 정직하게 만드는 음식들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자가제면한 면발과 직접 만드는 김치도 국내산만을 사용하여 깔끔한 맛이 돋보입니다. 사이드 메뉴로 인기가 좋은 ‘감자전’은 얇게 채 썬 감자에 치즈를 듬뿍 넣어 부쳐내어 비주얼부터 맛까지 모두 잡았습니다. 식사 시간이면 인근 직장인들이 몰려 웨이팅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습니다.

    메뉴 정보

    선덕 닭곰탕, 선덕 닭칼국수, 선덕 치즈감자전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다래칼국수

    서울-강남-당산역, 칼국수/국수 > 한국음식
    출처 : 다래칼국수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다래칼국수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선유도역 인근에 위치한 아담한 칼국수 전문점입니다. 닭과 매생이, 멸치를 주제로 한 칼국수와 사이드 메뉴로 먹기 좋은 감자만두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대표 메뉴인 닭칼국수는 닭과 채소를 6시간 이상 고아 뽀얗고 감칠맛이 풍부합니다. 담백한 육수는 그릇째 들고 훌훌 마시기에도 좋은 편입니다. 이집의 백미는 직접 만드는 김치인데, 한 입 먹자마자 땀이 송글송글 맺힐 정도로 매콤합니다. 매콤한 김치와 담백한 칼국수가 단골을 부르는 맛입니다.

    메뉴 정보

    닭칼국수, 얼큰칼국수, 매생이 칼국수, 멸치 칼국수, 감자만두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댓글

0
(0/100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