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기사

이모가 알아서 주는,
이모카세 맛집

26682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밴드
  • URL 복사

메뉴판이 따로 없이 그날의 음식을 셰프가 알아서 만들어 내놓는 일본식 코스 요리인 '오마카세'. 메뉴 선택에 고민할 필요가 없고, 셰프의 손끝에서 탄생하는 멋진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오마카세는 초밥이나 회와 같은 일식 요리에만 사용되던 단어에서 벗어나, 일식을 넘어 한우, 디저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랜덤 메뉴를 아우르는 말이 되었다. 오마카세의 인기에 이어 또 하나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바로 '이모카세'. 이모의 선택에 따라 매일 다르게 제공되는 이모카세는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정겨운 분위기에서 개성 있는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이모카세 맛집 5곳을 소개한다.

 

 

1. 가성비 끝내주는, 광주 '옛날거그'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coco_jjoo님의 인스타그램

 

coco_jjoo님의 인스타그램

 

다양하고 푸짐한 안주를 천천히 즐길 수 있는 광주 '옛날거그'. 삼겹살, 두루치기, 백반 등 다양한 단품 메뉴도 판매하지만, 특히 인기를 끄는 것은 자유롭게 선택하는 이모카세 메뉴다. 3인분 이상부터 주문이 가능한 이 메뉴는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고 다양한 안주를 즐길 수 있어 언제나 인기다. 제철에 맞춰 굴이나 문어가 나오는 보쌈은 그 중에서도 특별한 맛의 별미 중 하나다. 여기에 식사도 할 수 있는 메뉴들이 나오기 때문에 밥을 먹고 가지 않아도 든든한 식사와 즐거운 술자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맛집이다.

 

▶위치: 광주 북구 연양로28번길 27 상가동 103호 
▶영업시간: 매일 11:00-22:00 (브레이크타임 14:00-17:00) / 격주 일요일 정기휴무 
▶가격: 마음대로 1인 25,000원

 

 

2. 예약필수 인기 맛집, 논현 '통영다찌'

매장정보 바로가기▶

 

dokgeo.jungnyeon님의 인스타그램

 

dokgeo.jungnyeon님의 인스타그램

 

식사를 포함해 20여 가지의 음식이 나온다는 인기 맛집 논현 '통영다찌'. 해산물로 주로 이루어진 안주들이 코스처럼 나오는데, 바지락탕이나 홍합탕과 같은 시원한 국물요리부터 싱싱한 소라, 산낙지 등 제철에 따라 다양한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다. 방송인 김나영이 본인의 유튜브에서 이 집을 방문해 전복 내장 버터구이를 극찬했는데 전복과 버섯이 내장과 크림소스와 잘 어울려 극찬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식사와 안주까지 모두 가슴을 두근거리게 하는 맛집이다.

 

▶위치: 서울 강남구 논현로136길 12 
▶영업시간: 월~토 15:00-22:3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가격: 다찌(1인) 33,000원

 

 

3.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익선동 '리치런치'

매장정보 바로가기▶

 

gimmiji36님의 인스타그램

 

gimmiji36님의 인스타그램

 

2009년에 순대국으로 시작해 모밀집을 거쳐 지금의 순대국과 이모카세 식당인 리치런치로 자리 잡은 익선동 '리치런치'. 다양한 메뉴를 거쳐 현재의 식당이 되었지만, 점심에는 순대국이나 모밀과 같은 이전의 메뉴도 여전히 즐길 수 있다. 이러한 사장님의 노하우를 총망라해 저녁에는 이모카세로 따로 정해진 메뉴 없이 인원수 대로 예약을 하면 생선구이를 비롯해 스테이크까지 푸짐한 안주를 먹을 수 있다고. 술꾼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소주 무한까지, 인당 4만 원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위치: 서울 종로구 삼일대로28길 9  
▶영업시간: 문의 
▶가격: 이모카세 1인 40,000원 (3인부터 예약가능)

 

 

4. 따뜻한 엄마손 한 상, 인천 '신포소반'

매장정보 바로가기▶

 

hwang.shinyoung님의 인스타그램

 

hwang.shinyoung님의 인스타그램

 

솜씨 좋은 사장님의 손끝에서 탄생하는 제철 음식과 다양한 메뉴를 먹을 수 있는 인천 '신포소반'. 제철마다 조금씩 달라지는 메뉴는 매일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여 만들어지기 때문에 최상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생선구이부터 회, 팔보채, 빈대떡, 갈비찜 등 요리 종류를 뛰어넘어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다고. 양 또한 매우 푸짐하며, 나오는 메뉴 모두 맛깔스럽고 알찬 구성으로 식사와 술자리 1차, 2차를 나눌 것 없이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어 모두를 만족시키는 식당이다.

 

▶위치: 인천 중구 신포로46번길 27 
▶영업시간: 월~금 16:00-21:00 / 매주 토,일 정기휴무 
▶가격: 김쉐프 맘대로 한상차림 30,000원

 

 

5. 단골만 아는, 부산 '태평양횟집'

매장정보 바로가기▶

 

___ddudduworld님의 인스타그램

 

___ddudduworld님의 인스타그램

 

이모카세의 진수를 볼 수 있는 부산 '태평양횟집'. 찐 로컬들만 아는 동네의 작은 횟집이지만 이모카세의 맛과 푸짐한 양, 신선한 재료로 소문이 나 단골들을 많이 보유한 인기 맛집이라고. 횟집이기 때문에 회를 중심으로 한 코스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신선한 회 뿐만 아니라 멘보샤, 미니 피자 등 횟집에서 보기 힘든 다양한 음식도 맛볼 수 있다.여기에 친절한 사장님이 맛있게 먹는 방법과 재료 등 음식에 대한 설명도 잘 해주시기 때문에 설명에 따라 맛있게 조합해서 먹는 재미도 쏠쏠하다.

 

▶위치: 부산 해운대구 재반로103번길 10 어시장 
▶영업시간: 화~일 12:00-22:0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가격: 편안한 이모카세 (1인) 50,000원

  • 통영다찌

    서울-강남-논현/학동, 해물탕/해물요리 > 한국음식
    출처 : 통영다찌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인스타그램 검색
    출처 : 인스타그램 검색
    출처 : 인스타그램 검색
    출처 : 인스타그램 검색
    다양하고 싱싱한 해산물을 아주 저렴한 가격에 내어 놓는 논현동의 숨은 맛집입니다. 20여 가지의 해산물이 나오는 저녁 정식 코스(1인 2만5천원)과 제육볶음, 계란말이, 생선찜이 나오는 점심 정식(1인 6천원)이 인기가 많습니다. 매장이 크지 않아 미리 예약은 필수입니다. 다양하고 싱싱한 해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기기에는 손색이 없습니다.

    메뉴 정보

    다찌(1인)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리치런치

    서울-강북-종로, 순댓국/순대 > 한국음식
    출처 : 리치런치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익선동 떠들썩한 골목에 위치한 리치런치 입니다. 맛과 비주얼이 일품인 곳입니다. 순순이 순대국, 반순이순대국, 호순이 순대국, 노순이 순대국 이 인기메뉴입니다. 각종모임으로 방문하여 식사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와인 콜키지 프리인 곳이니 방문 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메뉴 정보

    순순이순대국, 반순이순대국, 호순이순대국, 노순이순대국, 두부김치, 스테이크 싱글, 스테이크 더블, 자루소바, 큰모밀, 추가 면, 김치전, 차돌숙주, 새우관자철판, 순대 한접시, 스테이크, 생선구이, 머릿고기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댓글

0
(0/100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