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판이 따로 없이 그날의 음식을 셰프가 알아서 만들어 내놓는 일본식 코스 요리인 '오마카세'. 메뉴 선택에 고민할 필요가 없고, 셰프의 손끝에서 탄생하는 멋진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오마카세는 초밥이나 회와 같은 일식 요리에만 사용되던 단어에서 벗어나, 일식을 넘어 한우, 디저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랜덤 메뉴를 아우르는 말이 되었다. 오마카세의 인기에 이어 또 하나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바로 '이모카세'. 이모의 선택에 따라 매일 다르게 제공되는 이모카세는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정겨운 분위기에서 개성 있는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이모카세 맛집 5곳을 소개한다.
1. 가성비 끝내주는, 광주 '옛날거그'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coco_jjoo님의 인스타그램

coco_jjoo님의 인스타그램
다양하고 푸짐한 안주를 천천히 즐길 수 있는 광주 '옛날거그'. 삼겹살, 두루치기, 백반 등 다양한 단품 메뉴도 판매하지만, 특히 인기를 끄는 것은 자유롭게 선택하는 이모카세 메뉴다. 3인분 이상부터 주문이 가능한 이 메뉴는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고 다양한 안주를 즐길 수 있어 언제나 인기다. 제철에 맞춰 굴이나 문어가 나오는 보쌈은 그 중에서도 특별한 맛의 별미 중 하나다. 여기에 식사도 할 수 있는 메뉴들이 나오기 때문에 밥을 먹고 가지 않아도 든든한 식사와 즐거운 술자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맛집이다.
▶위치: 광주 북구 연양로28번길 27 상가동 103호
▶영업시간: 매일 11:00-22:00 (브레이크타임 14:00-17:00) / 격주 일요일 정기휴무
▶가격: 마음대로 1인 25,000원
2. 예약필수 인기 맛집, 논현 '통영다찌'

dokgeo.jungnyeon님의 인스타그램

dokgeo.jungnyeon님의 인스타그램
식사를 포함해 20여 가지의 음식이 나온다는 인기 맛집 논현 '통영다찌'. 해산물로 주로 이루어진 안주들이 코스처럼 나오는데, 바지락탕이나 홍합탕과 같은 시원한 국물요리부터 싱싱한 소라, 산낙지 등 제철에 따라 다양한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다. 방송인 김나영이 본인의 유튜브에서 이 집을 방문해 전복 내장 버터구이를 극찬했는데 전복과 버섯이 내장과 크림소스와 잘 어울려 극찬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식사와 안주까지 모두 가슴을 두근거리게 하는 맛집이다.
▶위치: 서울 강남구 논현로136길 12
▶영업시간: 월~토 15:00-22:3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가격: 다찌(1인) 33,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