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로부터 우리 조상은 오리를 보양식품으로 즐겨먹었다. 저지방 고단백 식품인 오리고기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고 칼슘과 철, 인, 비타민C와 B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의 흐름을 원할하게 하는 등 동맥경화와 고혈압 등의 혈관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다. '내 돈을 주고서라도 사먹으라'는 말이 있는 오리고기는 하나부터 열까지 모든 것이 활용되고, 풍부한 영양이 가득한 식재료로 만든 오리백숙, 오리구이, 훈제오리, 오리주물럭 등 다양한 조리법으로 즐길 수 있다. 오늘은 특히 원기회복에 탁월한 맛으로 손꼽히는 오리탕 맛집을 소개한다. 더위 속에서 내 몸의 활력을 되찾아줄 이곳의 오리탕을 지금 확인해보자.
1. 50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오리탕 전문점, 목포 '목포관광오리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목포관광오리탕 공식 제공

eunhyunwoo_님의 인스타그램
50년 전통의 2대를 내려오는 오리탕 전문점 목포 '목포관광오리탕'. 부드럽고 고기 품질이 뛰어난 오리로 만든 오리탕은 그 국물이 정말로 일품이다. 고소하고 눅진한 국물을 먹으면 저절로 몸보신이 되는 기분이라고. 여기에 향긋한 미나리를 올려 함께 먹으면 부드러운 고기와 눅진한 국물, 향긋한 미나리까지 삼박자가 잘 어우러져 조화로운 맛을 느낄 수 있다. 초장에 들깨가루를 섞어 찍어먹으면 최상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직접 간 들깨를 사용하여 만든 고소한 육수는 리필이 가능해 풍부한 국물을 즐길 수 있어 더욱 만족스럽다.
▲위치: 전남 목포시 호남로64번길 1 관광오리탕
▲영업시간: 화~일 10:00-21:0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가격: 미나리식 오리탕 반마리 43,000원
2. 특별한 건강식을 즐길 수 있는, 담양 '유진정'

___moon_b님의 인스타그램

bong2_gogo님의 인스타그램
청둥오리 전골을 먹을 수 있는 담양 '유진정'. 청둥오리 전골은 조금 생소하지만 이미 담양에서는 몸보신에 좋은 식당으로 입소문이 난 곳이다. 빨갛게 양념이 된 청둥오리고기, 들깨가루가 들어간 냄비에 육수를 부어 테이블에서 끓여먹는 방식으로 끓으면 푸짐하게 준비되어 있는 미나리와 부추를 넣어 먹으면 된다. 양념이 되어있기 때문에 그냥 먹어도 좋지만 초장과 들깨가루를 섞어 양념을 만들어 찍어 먹으면 더욱 좋다. 양념에 쑥을 함께 넣어 볶아내는 쑥 볶음밥도 일품으로, 누룽지까지 함께 먹으면 완벽한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위치: 전남 담양군 금성면 시암골로 17
▲영업시간: 매일 11:30-21:00 (라스트오더 20:00)
▲가격: 청둥오리전골_한마리 6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