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기사

지금이 가장 맛있는! 서울
주꾸미 맛집 BEST 5

15262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밴드
  • URL 복사

탱글탱글한 식감이 매력적인 ‘주꾸미’의 제철이 돌아왔다. 주꾸미는 3월부터 5월까지가 살이 통통하게 오르고 알이 꽉 차 있어 가장 맛있는 시기이다. 타우린 성분이 많이 함유된 주꾸미는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등 다양한 효능까지 가지고 있다. 입이 얼얼할 정도로 매콤하게 즐기는 주꾸미 볶음부터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주꾸미 통구이까지! 지금 먹어야 가장 맛있는 서울 주꾸미 맛집 BEST 5를 만나보자.


1. 은은한 숯불 향을 머금은, 서초동 ‘황재벌’


이미지 출처: haeri.j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_jyrabbit_.j님 인스타그램


양재역 인근에 위치한 숯불구이 전문점 ‘황재벌’. 대표 메뉴 ‘쭈꾸미’는 맵싸한 양념에 버무린 주꾸미를 초벌구이한 후 숯불에 구워 먹는다. 매콤한 주꾸미에 숯불이 더하는 불향과 불맛이 어우러져 한층 깊은 매운맛을 느낄 수 있다. 김 가루와 날치 알을 듬뿍 넣은 주먹밥을 동그랗게 빚은 후 주꾸미와 철판에 함께 구워 먹는 방법도 인기다.


[식신TIP]

▲위치: 서울 서초구 남부순환로347길 42-4

▲영업시간: 평일 16:00 – 02:00, 주말 16:00 – 23:00, 폐점 시간 유동적

▲가격: 쭈꾸미 19,000원, 알 주먹밥 3,000원

▲후기(식신 이슬참이슬): 주꾸미는 소금, 양념 중에 선택 가능함. 초벌구이 되어 나와 금방 먹을 수 있음. 매운 음식 잘 먹는 편인데 여기 양념 주꾸미는 진짜 화끈하게 매움.



2. 주꾸미 본연의 맛을 그대로!, 방화동 ‘방화동쭈꾸미마을1997’


이미지 출처: wineholicpsi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yjoo0527님 인스타그램


‘방화동쭈꾸미마을 1997’은 구이부터 볶음까지 다양한 주꾸미 요리를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대표 메뉴는 살아 있는 주꾸미를 통째로 구워 즐기는 ‘통 쭈꾸미’. 아무런 양념 없이 구워 주꾸미 본연의 맛과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특히 알이 가득 차 있는 머리 부위는 녹진하면서도 고소한 맛과 밥알같이 톡톡 터지는 식감이 일품이다.


[식신TIP]

▲위치: 서울 강서구 금낭화로15길 12

▲영업시간: 매일 11:30 – 22:00, B/T 14:00 – 17:00, 일요일 휴무

▲가격: 통 쭈꾸미 14,000원, 마늘 쭈꾸미 12,000원

▲후기(식신 jinstyle): 주꾸미는 볶음으로만 먹었던 저에게 신세계를 경험시켜준 곳. 살아있는 주꾸미를 자른 후 아무런 양념 없이 구워 먹는데 고소하면서도 짭짤한 맛이 좋았어요.



3. 44년 내공이 담긴 중독적인 매콤함, 필동 ‘충무로쭈꾸미불고기’


이미지 출처: hong_sun721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hong_sun721님 인스타그램


1976년부터 현재까지 44년의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충무로쭈꾸미불고기’. 대표 메뉴 ‘쭈꾸미’는 주문과 동시에 주꾸미에 붉은 양념을 버무려 제공한다. 순천에서 직접 담근 고추장에 다진 마늘과 막걸리를 넣어 만든 양념장은 감칠맛 가득한 매콤함을 자랑한다. 특제 소스에 부드러운 관자를 버무려 숯불에 구워 먹는 ‘키조개’도 인기 메뉴다.


[식신TIP]

▲위치: 서울 중구 퇴계로31길 11

▲영업시간: 매일 12:00 – 22:00, 일요일 휴무

▲가격: 쭈꾸미 28,000원, 키조개 19,000원

▲후기(식신 연지곤지><): 노포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곳입니다. 붉은 색감만으로도 식욕을 당기는데, 타지 않게 여러 번 뒤적거리면서 익혀줘야 해요. 양념이 맛있게 매운맛이라 계속 먹게 되는 중독성이 있네요. ㅎㅎ



4. 코스로 즐기는 주꾸미 요리, 미근동 ‘삼오쭈꾸미’


이미지 출처: nam.goon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tnqkr716님 인스타그램


‘삼오쭈꾸미’는 매 식사 시간이면 인근 직장인들로 붐비는 곳이다. 대표 메뉴는 코스처럼 즐기는 ‘쭈꾸미 구이’와 ‘쭈꾸미 전골’이다. 먼저, 칼칼한 양념이 매력적인 주꾸미를 구워 먹은 후, 콩나물, 대파를 넣어 시원한 국물 맛을 살려낸 전골을 즐기면 된다. 기호에 따라 전골에 라면 사리를 추가해 더욱 풍성한 식사를 할 수 있으니 참고할 것.


[식신TIP]

▲위치: 서울 서대문구 통일로 107-19

▲영업시간: 매일 11:30 – 22:00, B/T 14:00 – 16:30, 일요일 휴무

▲가격: 쭈꾸미 구이 11,000원, 쭈꾸미 전골 7,000원

▲후기(식신 ravenKain): 주꾸미구이가 자극적이지 않고 속 편하게 매운맛이라 부담스럽지 않아요. 주꾸미 크기도 큼직해서 씹는 맛도 있습니다. 구이를 먹고 깔끔한 전골까지 필수!



5. 주꾸미 골목의 터줏대감, 용두동 ‘나정순할매쭈꾸미’


이미지 출처: kammyyyyy_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kammyyyyy_님 인스타그램


‘나정순할매쭈꾸미’는 주꾸미 골목 속 수 많은 매장들 가운데 항상 대기 줄이 길게 늘어서는 곳이다. 대표 메뉴는 불그스름한 양념에 어우러진 통통한 주꾸미를 철판에 볶아 먹는 ‘쭈꾸미’. 매콤함과 달짝지근한 맛이 어우러져 중독성 있는 맛을 자랑한다. 깻잎에 주꾸미와 마요네즈에 버무린 천사채 무침을 곁들여 먹는 방법을 추천한다.


[식신TIP]

▲위치: 서울 동대문구 무학로 144

▲영업시간: 매일 11:00 – 22:20, 일요일 휴무

▲가격: 주꾸미 12,000원, 볶음밥 2,000원

▲후기(식신 박상건): 용두동 주꾸미 골목에서 가장 유명한 맛집입니다. 일단 인원수대로 주문을 해야 하는 데요~ 양 자체가 정말 푸짐해서 배부르게 먹을 수 있어요. 마지막에 김 가루 팍팍 넣은 볶음밥도 최고!






  • 나정순할매쭈꾸미

    서울-강북-경희대/청량리/외대, 해물탕/해물요리 > 한국음식
    출처 : kammyyyyy_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nini_uuuu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nini_uuuu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jeje_vely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jeje_vely님의 인스타그램
    고춧가루, 고추장, 마늘 등 16가지 재료로 만들어진 양념 맛으로 소문난 ‘나정순 할매 쭈꾸미’입니다. 주꾸미 골목 속 수많은 매장들 가운데 항상 줄이 길게 늘어서는 곳입니다. 대표 메뉴는 양념 주꾸미 볶음요리인 ‘주꾸미’로 이 집의 단일 메뉴입니다. 양념된 주꾸미는 표고버섯과 함께 철판에 볶아 먹습니다. 붉은빛 양념은 맵지만 달짝지근한 감칠맛으로 중독적인 맛입니다. 흰밥에 바로 비벼 먹어도, 김가루를 넣고 볶아 먹는 ‘볶음밥’도 별미입니다. 야들야들하고 쫄깃한 맛의 주꾸미는 제공되는 깻잎에 마요네즈에 버무린 천사채 무침을 곁들여 먹는 법을 추천합니다.

    메뉴 정보

    주꾸미(350g), 참이슬, 하이트, 복분자, 청하, 매화수, 볶음밥, 주먹밥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황재벌

    서울-강남-양재/도곡, 장어/꼼장어 > 한국음식
    출처 : haeri.j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_jyrabbit_.j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_jyrabbit_.j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from_jiwonyy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from_jiwonyy님의 인스타그램
    양재역 인근에 위치한 ‘숯불구이’ 전문점, ‘황재벌’입니다. 모든 음식은 모두 조리되어 제공되어 편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대표 메뉴는 탱글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의 주꾸미를 양념한 후 숯불에 구워 낸 ‘주꾸미’입니다. ‘주꾸미’를 주문하면 ‘셀프 주먹밥’이 함께 제공됩니다. 동그랗게 빚어 만든 김가루와 날치알이 가득 들어간 주먹밥은 주꾸미와 함께 살짝 데워 먹습니다. 불향과 불맛을 입은 주꾸미는 한 층 깊은 매운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고소하고 담백한 맛의 ‘꼼장어구이’도 인기 메뉴입니다. 몽글하게 부풀어 오른 ‘계란찜’, 개운한 육수의 ‘열무국수’ 등 매운맛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사이드 메뉴도 준비된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메뉴 정보

    "꼼장어, 왕 꼼장어, 닭발, 계란찜, "열무국수, 잔치국수, 알주먹밥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충무로쭈꾸미불고기 충무로본점

    서울-강북-충무로, 낙지/문어/주꾸미 > 한국음식
    출처 : saya_rong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hong_sun721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hong_sun721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hong_sun721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hong_sun721님의 인스타그램
    1976년을 시작으로 43년째 영업 중인 주꾸미 전문점. 대표 메뉴는 주물럭 고기처럼 붉은 양념에 버무린 주꾸미를 숯불에 구워 먹는 ‘쭈꾸미 불고기’입니다. ‘마약 소스’라 불리는 먹음직스러운 빛깔의 특제소스로 유명합니다. 양념이 타지 않도록 자주 뒤집어 주어야 하는 번거로움을 감수할 만한 숯불 향이 더해져 매콤한 감칠맛을 자랑합니다. 잘 익은 주꾸미는 제공되는 상추쌈과 함께 즐기며, 소주 안주로 제격입니다. 특제 소스에 키조개의 관자를 버무려낸 관자불고기, ‘가이바시’도 인기 메뉴입니다. 포장된 소주잔은 이 집에서 꼭 찍어야 하는 인증샷이라고 합니다.

    메뉴 정보

    쭈꾸미(1인분), 쭈꾸미(2인분), "모듬(주꾸미, 가이바시(키조개), 쭈꾸미야채볶음밥, 점심특선 쭈꾸미야채볶음밥+된장찌개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방화동쭈꾸미마을1997

    서울-강남-김포공항/방화/마곡지구, 해물탕/해물요리 > 한국음식
    출처 : eartherapist님 인스타그램
    출처 : h.velyvely님 인스타그램
    출처 : h.velyvely님 인스타그램
    출처 : h.velyvely님 인스타그램
    출처 : wineholicpsi님 인스타그램
    김포공항 인근에 위치한 주꾸미 요리 전문점, ‘방화동 주꾸미 마을’입니다. '통 주꾸미’, ‘마늘 주꾸미’, ‘양념주꾸미’ 등의 구이부터 ‘주꾸미 야채볶음’까지 다양한 주꾸미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주꾸미는 신선도를 위해 매일 정해진 양만을 판매합니다. 인기 메뉴는 생물 주꾸미에 마늘로 맛을 낸 ‘마늘 주꾸미’입니다. 주꾸미 위로 통마늘 뿐만 아니라 다진 마늘이 듬뿍 올라갑니다. 주꾸미에 베인 마늘 특유의 달달함과 알싸함은 자극적이지 않아 주꾸미 고유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알이 가득 찬 제철 주꾸미를 통으로 구워먹는 ‘통 주꾸미구이’도 인기입니다. 밥알 같이 톡톡 터지는 식감과 고소한 맛이 매력적입니다.

    메뉴 정보

    통주꾸미(생쭈꾸미구이), 마늘주꾸미, 쭈삼불고기, 양념주꾸미, "주꾸미야채볶음(공기, 점심특선 주꾸미야채볶음, 된장찌개추가, "문어숙회, 점심특선 쭈삼불고기, 점심특선 불향제육, 불향제육볶음, 날치알치즈 볶음밥, 떡사리, 마늘쭈꾸미 후 파스타사리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삼오쭈꾸미

    서울-강북-서대문/충정로, 해물탕/해물요리 > 한국음식
    출처 : nam.goon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nam.goon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nam.goon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nam.goon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nam.goon님의 인스타그램
    서대문역 부근 골목 끝에 위치한 주꾸미 전문점인 ‘삼오 주꾸미’는 매 식사 시간이면 인근 직장인들로 북적이는 곳입니다. 대표 메뉴는 ‘쭈꾸미 구이’와 ‘쭈꾸미 전골’입니다. 이 집에서는 주꾸미를 즐기는 순서가 있습니다. 먼저 채소 없이 붉은 양념이 골고루 베인 매콤한 맛의 ‘주꾸미 구이’를 철판에 구워 먹습니다. ‘주꾸미 구이’를 다 먹은 후, 콩나물과 두부, 호박 등이 들어간 시원한 맛의 ‘주꾸미 전골’을 먹습니다. 마지막으로 ‘주꾸미 전골’에 라면 사리를 추가해 즐기면 됩니다. 3단계 코스는 푸짐한 한 끼 식사로도, 소주 안주나 해장으로도 안성맞춤입니다.

    메뉴 정보

    주꾸미구이, 주꾸미전골, 동태찌개, 라면사리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댓글

0
(0/100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