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는 고프지만, 밥은 부담스럽고, 무겁지 않게 배를 든든하게 채워줄 수 있는 음식을 먹고 싶은 때가 있다. 이런 날에는 부드러운 식빵 사이에 갖은 재료가 어우러져 한 손으로도 즐기기 좋은 ‘샌드위치’가 제격이다. 쌉싸름한 커피 또는 고소한 우유 한 잔과 함께해도 좋다. 노란 색감이 시선을 사로잡는 에그 샌드위치부터 식빵 사이에 돈가스와 과일이 어우러진 일본식 샌드위치, 겉은 바삭 속은 쫄깃한 반전 식감이 매력적인 반미 샌드위치까지! 가볍게 즐기기 좋은 샌드위치 맛집 BEST 5를 소개한다.
1. 퐁실퐁실! 부드러운 에그 샌드위치, 구의동 ‘카페원룸’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카페원룸’은 구의역과 강변역 사이, 조용한 주택가 골목에 위치하고 있다. 대표 메뉴는 식빵 사이로 도톰한 두께의 계란말이가 어우러진 ‘에그 샌드위치’. 옥수수 알갱이가 톡톡 터지며 씹는 재미를 더하는 ‘콘치즈’와 짭조름한 명란젓이 올라가 이른바 ‘단짠’의 맛을 선사하는 ‘명란’ 맛이 가장 인기다. 매장 인근 지역은 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식신TIP]
▲위치: 서울 광진구 광나루로52길 88
▲영업시간: 매일 11:00 – 20:00
▲가격: 콘치즈 에그 샌드위치 5,700원, 명란 에그 샌드위치 5,700원
▲후기(식신 야생수컷호랑이): 에그 샌드위치가 이것저것 많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콘치즈 맛이 제일 맛있는 것 같아요. 옥수수를 좋아해서 많이 넣어 달라고 했는데 넘치도록 주셔서 좋았습니다.
2. 촉촉한 육즙이 가득, 한남동 ‘마음과마음’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오픈 시간 전부터 긴 대기 행렬을 이루는 ‘마음과마음’. 대표 메뉴 ‘카츠산도’는 알싸한 와사비 소스를 바른 식빵에 바삭하게 튀긴 돈가스를 감싸 낸다. 돈가스의 돼지고기는 타피오카와 다시마로 숙성 과정을 거쳐 촉촉한 육질을 자랑한다. 지방과 살코기가 적절한 비율을 이루는 부위를 엄선하여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풍미를 살려냈다.
[식신TIP]
▲위치: 서울 용산구 대사관로30길 11-5
▲영업시간: 매일 11:30 – 20:00, B/T 15:00 – 17:00, 월요일 휴무
▲가격: 카츠산도 11,500원, 타마고 산도 9,500원
▲후기(식신 수지하트): 최근 경리단길에서 한남동으로 매장을 옮겼는데 이전보다 넓어져서 좋더라구요! 카츠산도를 여기서 처음 먹어봤는데, 그 후 여기보다 맛있는 곳은 없었습니다!
3. 은은하게 퍼지는 달콤함, 도곡동 ‘리에종’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리에종’은 그래픽 디자이너 출신의 두 명의 셰프가 함께 운영하는 곳이다. 대표 메뉴는 폭신한 수플레 카스텔라 사이에 달콤한 생크림과 산뜻한 과일이 어우러진 일본식 샌드위치 ‘후르츠 밀키 산도’. 봄 시즌에는 붉은 색감과 상큼한 맛이 매력적인 딸기가 들어간다. 이외에도 프렌치 토스트, 스콘 등 다양한 디저트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식신TIP]
▲위치: 서울 강남구 논현로26길 56
▲영업시간: 수 - 토요일 11:00 – 20:00, 일 – 화요일 휴무
▲가격: 후르츠 밀키 산도 8,000원, 프렌치 토스트 6,000원
▲후기(식신 이슬참이슬): 가오픈 기간부터 핫 했던 곳! 베이킹 클래스와 카페를 함께 하고 있는 곳이에요! 달달한 후르츠 산도와 아메리카노 시켜서 먹으면 꿀 조합입니다!
4. 든든하게 즐기는 브런치, 청담동 ‘히든브라운’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강남구청역 인근에 자리 잡은 브런치 카페 ‘히든브라운’. 대표 메뉴 ‘그린옐로우’는 아보카도와 삶은 달걀을 으깨어 만든 소를 두툼한 식빵 사이에 넣어 제공한다. 부드러우면서도 담백한 맛에 식빵 안쪽에 발려진 새콤한 머스타드 소스가 감칠맛을 더한다. 노릇하게 구운 팬케익에 직접 만든 과일 쨈을 곁들여 먹는 ‘오리지널 팬케익’도 인기다.
[식신TIP]
▲위치: 서울 강남구 선릉로138길 44
▲영업시간: 월, 수 – 금요일 08:00 – 21:00, 화, 토요일 10:00 – 18:00, 일요일 휴무
▲가격: 그린옐로우 7,000원, 오리지널 팬케익 7,500원
▲후기(식신 스햄): 혼자 브런치 먹으러 종종 가는 곳입니다. 특히 샌드위치를 자주 먹는데 반 조각만 먹어도 배가 불러올 정도로 안에 내용물이 실하게 차있어요.
5. 다채로운 식감이 매력적인, 잠실동 ‘봉봉샌드위치’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봉봉샌드위치’는 매장에서 직접 만든 바게트를 이용하여 샌드위치를 만든다. 대표 메뉴는 쌀로 만든 바게트 빵 반미를 반으로 갈라 고기와 절임 채소, 오이를 풍성하게 담아낸 ‘반미 샌드위치’. 바삭한 빵을 시작으로, 아삭한 채소, 쫄깃한 고기까지 입안 가득 느껴지는 풍성한 식감이 매력적이다. 고기는 돼지와 닭 두 종류가 준비되어 있다.
[식신TIP]
▲위치: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로12길 3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B/T 15:00 – 16:00, 월요일 휴무
▲가격: 반미 샌드위치(돼지고기) 6,500원, 리코타 치즈 샌드위치 7,000원
▲후기(식신 양념게장의저주): 잠실새내역 근처 시장 안에 있어요. 예전부터 야구 하는 날이면 늘 포장을 해가는데 빵도 바삭하고 안에 내용물도 푸짐해서 든든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