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만큼이나 친숙한, 우리의 일상에 밀접하게 스며들어 있는 음식이라면 빵을 빼놓을 수 없다. 든든한 식사로, 식사 중간 곁들이기 좋은 간식으로, 커피와 함께 즐기는 디저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빵. 맛은 기본, 스토리와 개성까지 갖추고 고객을 맞이하고 있는 서울 인기 베이커리 5곳을 소개한다.
1. 벨기에 초콜릿과 빵의 만남, 여의도 ‘고디바베이커리 더현대서울점’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my_park1107님의 인스타그램
amy_park1107님의 인스타그램
벨기에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담긴 다양한 빵이 맛있는 집. 대표 메뉴는 쫄깃한 소라빵에 진한 다크 초콜릿을 듬뿍 입힌 ‘고디바가 만든 소라빵’. 한 입 베어 물면 입 안 가득 차오르는 진하고 향긋한 초콜릿 풍미가 일품이다고디바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가득 올려 즐겨도 좋다. 초콜릿과 빵을 좋아한다면 꼭 들러 봐야 하는 핫한 베이커리로 추천한다.
▲위치: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로 108
▲영업시간: 월-목 10:30~20:00, 금-일 10:30~20:30
▲가격: 고디바가 만든 소라빵 4,900원, 소프트아이스크림 소라빵 9,300원, 캐러멜초콜릿퀸아망 6,200원, 초콜릿슈크림가득번 4,500원
▲후기(식신 버블아아메): 고디바에서 오픈한 빵집이라 그런지 확실히 초코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빵들이 많네요 초콜릿 풍미가 일반 빵집들과 비교하면 다르긴 달라요 소라빵 종류 강력 추천합니다 특히 아이스크림 올려 주는 거 정말 맛있다는 거!
2. 셰프가 선택한 사워도우, 공덕 ‘수더분’
myapplec님 인스타그램
myapplec님 인스타그램
시큼한 풍미가 제대로 느껴지는 사워도우를 만날 수 있는 빵집. 우리밀, 물, 소금, 천연발효종만을 사용해 만드는 대표 메뉴 ‘사워도우’는 상호 그대로 수더분하면서도 자꾸 손이 가는 맛이 매력적이다. 잡곡류와 견과류를 더한 제품부터 드라이토마토, 올리브 등으로 감칠맛이 강조된 사워도우까지 다양한 제품이 준비되어 있어 취향따라 이용하기도 좋다.
▲위치: 서울 마포구 백범로 152
▲영업시간: 화-토 10:30~19:30, 일/월 휴무
▲가격: 기본 사워도우 8,000원, 드라이토마토&케이퍼&페타치즈 사워도우 13,500원, 그린&블랙 올리브 사워도우 10,500원
▲후기(식신 미도리): 평소에 자극적인 빵보다는 슴슴하고 든든한 빵을 선호하는데 수더분의 빵들은 건강한 맛과 먹고 나서도 속이 편해서 좋아요. 기본 사워도우와 씨드 사워도우 사서 먹었는데 정말 겉바속쫀! 먹기 좋게 잘라서 샌드위치로 만들어 먹으면 정말 맛있더라고요! 빵과 곁들이기 좋은 버터, 바질 베스토, 꿀도 구매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