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식 안주가 맛있는 신사 가로수길 와인 사케바 '유희'
오늘 소개해 드릴 식당은 가볍게 먹기 좋은 맛있는 안주에, 다양한 와인과 사케를 즐길 수 있는 신사 가로수길 [유희]입니다. 지하에 위치한 곳으로 안으로 들어오면 아늑한 느낌의 조명에 바 테이블에 앉아 분위기 있게 술과 식사를 함께 할 수 있는 곳인데요. 호주 멜버른에서 가장 유명한 레스토랑에서 오랫동안 근무하셨던 셰프님이 내어주시는 일본식 술안주들이 정말 맛있습니다.
우니 트러플 타르트 트러플 커스타드에 잿방어와 연어, 참치가 갈려있고 위에는 우니와 트러플로 마무리한 한입거리로 가볍게 먹기 좋은 요리였습니다. 유희식 멘보샤 그동안 먹어봤던 멘보샤와는 좀 다른, 유희 스타일로 재해석한 나가사키식 멘보샤로 당일 나오는 신선한 탕종 빵을 사용해서 겉바속촉의 끝판왕입니다.
전복 내장 생면 파스타 전복 내장을 베이스로, 미역과 시소가 들어간 꾸덕하고 녹진한 소스에 생면 파스타의 식감, 쫀득한 전복의 조합이 좋아 정말 맛있게 먹은 파스타입니다. 함께 나온 시래기 피클은 새콤달콤해 파스타와 함께 먹으면 입 안을 개운하게 만들어 줍니다. 제철 세비체 광어와 함께 사과, 유자가 올라가 상큼하게 입맛을 돋아 가볍게 시작하기에 좋은 안주입니다.
사바 산도 당일 단 50분 숙성한 고등어에 매쉬 포테이토, 루꼴라, 할라피뇨 잼이 들어간 고등어 샌드위치. 유희에서 가장 맛있게 먹은 안주였고, 고등어가 비리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들 수 있지만 전혀 비리지 않고 맛있게 숙성된 고등어에 바삭한 빵, 매쉬 포테이토 그리고 소스의 조합까지 완벽했습니다. 유희에 방문하신다면 사바 산도만큼은 꼭 한 번 드셔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위치: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11길 31-8
▲영업시간: 18:00 - 24:00
▲가격: 우니 트러플 타르트 9,800원, 제철 세비체 23,000원, 유희식 멘보샤 20,000원, 전복내장 생면 파스타 26,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