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국내 여행을 생각중이라면 새롭게 떠오르는 여행의 성지 청양군으로 가보자. 우리나라 명산 중 하나인 '칠갑산'은 청양군의 대표 명소이며, 출렁다리, 휴양림 계곡, 알프스 글램핑장, 칠갑산 천문대 등 곳곳에 숨은 명소가 많은 여행지이다. 눈이 즐거운 여행을 즐기다 틈틈히 배를 가득 채워줄 요리를 먹는다면 금상첨화! 완벽한 청양 여행을 완성시켜줄 맛집으로 함께 떠나보자.
1. 청양여행 필수 코스 한우 암소, '청양고덕갈비'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ryujaecheol_1님 인스타그램
ryujaecheol_1님 인스타그램
ryujaecheol_1님 인스타그램
'청양고덕갈비'는 웅장한 산이 병풍처럼 둘러싸여 있어서 공기가 맑은 곳에 위치하고 있다. 청양 자연 향토 식재료를 사용하고, 재료의 맛을 느낄 수 있어서 건강한 맛이다. 대표 메뉴인 청양 맥문동 갈비는 청양군 특산물 맥문동 약재를 달인 육수와 마늘 발효 양념으로 숙성하여 몸에도 좋고 입에도 좋다. 하루에 한정으로 판매하고 있으니 서둘러서 방문해보자.
▲위치: 충남 청양군 화성면 대청로 717
▲영업시간: 매일 10:30 - 21:00 수요일 휴무
▲메뉴: 청양맥문동갈비탕 15,000원, 청양고덕갈비(250g) 40,000원
2. 등산 후에 먹는 손두부 맛집, '바닷물손두부'
_holic_jun님 인스타그램
_holic_jun님 인스타그램
알프스 마을 인근에 위치한 '바닷물손두부'는 직접 만든 손두부로 유명하다. 손두부는 구수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며 청국장백반, 보리밥, 도토리묵 등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집밥처럼 슴슴하고 자극적이지 않은 맛으로 건강한 밥상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청양가면 꼭 가봐야하는 밥집 중 하나로 꼽히며, 점심에는 웨이팅이 있을 수 있으니 서둘러 가는 걸 추천한다.
▲위치: 충남 청양군 대치면 한티고개길 1
▲영업시간: 매일 10:00 - 20:00
▲메뉴: 청국장백반 10,000원, 돌솥비빔밥 1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