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기사

이국적 느낌 가득!
서울 타코 맛집 5

5723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밴드
  • URL 복사

옥수수 가루로 만든 반죽을 구워낸 또띠야라는 빵에 야채나 고기를 싸서 먹는 타코는 멕시코의 대표적인 요리의 하나이다. 손으로 직접 음식을 들고 먹고 멕시코식 샌드위치로 알려져 있는 타코는 멕시코가 스페인의 식민 지배를 받기 이전부터 지역에 존재하였던 음식으로 추정되며 20세기 초반 미국 전역에 전해지게 되었다고 한다. 다양한 형태로 발전하게 되었다. 고소한 또띠야에 각기 다른 식재료를 넣고 싸먹는 방법이 마치 한국인의 ‘쌈’ 문화와도 겹쳐 익숙하다. 멕시칸 음식인 타코 맛집이 이태원에만 만날 수 있을 것 같지만 최근 이태원 외 지역에도 다양한 맛으로 진화하고 있다. 오늘은 서울에 있는 타코 맛집 5곳을 소개한다.

 

 

1. 맥주와 함께 즐기는 멕시코 요리, 사당 칵토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ries_ar님의 인스타그램

 

aries_ar님의 인스타그램

 

사당역과 이수역 중간에 위치한 멕시칸 다이닝펍으로 타코, 엔칠라다, 플레터, 맥주, 하이볼 등을 다루고 있으며 참나무로 훈연한 고기들을 베이스로 다양한 멕시코 요리를 제공하고 있다. 살짝 어두운 조명 덕분에 타코에 가볍게 맥주 한 잔을 즐길 수 있는 분위기이다. 회식을 위한 술집만 즐비했던 사당역에 오픈한 반가운 타코집으로 타코를 주문하면 기본으로 나초가 제공되는데 맥주가 절로 들어가는 고소한 맛을 자랑한다. 곳곳에 위치한 아기자기한 남미 풍의 소품들이 멕시코 음식을 즐기는 데 한껏 분위기를 올려준다. 여럿이 즐길 수 있는 플래터부터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타코, 사이드메뉴까지 사당역에서 멕시칸 음식이 땡긴다면 칵토를 추천한다.

 

▲위치: 서울 동작구 동작대로7길 10 2층 
▲영업시간: 17:00-23: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메뉴: 바리아 타코 12,000원, 멕시칸 쉬림프 타코 11,000원, 그릴드 포크 타코 10,000원

 

 

2. 손이가요 손이가, 신사동 타코앤칠리

매장정보 바로가기▶

 

aries_ar님의 인스타그램

 

aries_ar님의 인스타그램

 

신사동, 압구정 근방에서 타코 맛집을 찾는다면 자신있게 추천할 수 있는 곳인 타코앤칠리. 이 곳의 특이점은 다른 멕시코 음식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타코, 엔칠라다, 부리또 외에도 치미창가라는 메뉴를 만날 수 있다는 것이다. 치미창가는 또띠야에 고기, 치즈, 채소, 콩을 넣고 돌돌 말아서 기름에 튀겨낸 멕시코 음식으로 만드는 방법은 부리또와 비슷하지만 기름에 튀겨내 고소함을 한층 더한 것이 특징이다. 튀겨낸 치미창가에 살사소스, 과카몰리, 샤워크림 등을 함께 내는데 타코앤칠리에선 새콤한 샤워소스를 함께 내주어 고수와 함께 먹으면 멕시코 현지의 맛을 한껏 느낄 수 있다. 이 외에도 볼 부리또, 하드타코 등 다양한 메뉴도 만나볼 수 있다. 참고로 이 곳은 맥주 외에도 소주도 판매하고 있어 소주 매니아들에게도 사랑받는 곳이다.

 

▲위치: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2길 28 1층 
▲영업시간: 11:30-22:00 
▲메뉴: 하드타코 8,500원, 소프트 타코 5,000원, 치미창가 13,000원

 

 

3. 멕시코에서 먹던 그 맛이네, 아차산 멕시칼리

매장정보 바로가기▶

 

ock2world님의 인스타그램

 

ock2world님의 인스타그램

 

아차산역 근처 조용한 주택가에 위치한 멕시칼리는 푸드트럭으로 시작해서 매장을 확장시킨 곳이다. 멕시코의 멕시칼리 지역에서 살다가 타코 맛에 빠진 사장님이 멕시코 현지 타코의 맛을 한국에 알리고자 시작하셨다고. 매일 아침 또띠야 및 살사, 그리고 모든 재료를 손수 만드는 멕시칼리는 이미 아차산 근처 주민들에게는 맛있기로 소문난 곳이다. 멕시칼리에서 꼭 먹어야 할 메뉴는 바로 피쉬 타코. 바삭하게 튀겨낸 흰살생선, 새콤한 야채, 상큼한 소스의 조화를 느낄 수 있는 엔세나다 지역의 오리지널 피쉬타코는 필수로 주문해서 먹어보자.

 

▲위치: 서울 광진구 능동로36길 181 1층 
▲영업시간: 11:30-22:00 
▲메뉴: 소고기타코 11,800원, 피쉬타코 11,800원, 바리아타코 12,800원

 

 

4. 한국인에게 딱 맞는 맛, 성수동 타코튜즈데이

매장정보 바로가기▶

 

midary.0820님의 인스타그램

 

_mimiet님의 인스타그램

 

성수동에 위치한 타코튜즈데이는 사장님의 외로운 미국 유학시절 고된 향수병을 이겨내기 위해 요리에 마늘을 듬뿍 넣어먹던 것에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멕시코 현지의 전통요리를 한국인 입맛에 맞게 계속해서 소스를 추가하고 메뉴를 개발하며 더욱 완성도 높은 음식을 제공하려 하는 사장님의 노력으로 이미 성수동 근방에선 핫플레이스로 등극한 곳. 또한 타코튜즈데이 근방인 서울숲이나 한강에서 피크닉을 즐길 수 있도록 패키징이 되어 있어 근방에서 피크닉 일정이 있다면 타코튜즈데이를 방문해보자.

 

▲위치: 서울 성동구 왕십리로10길 10 1층 
▲메뉴: 갈릭머쉬룸타코 9,000원, 탄두리치킨타코 9,000원, 스테이크비프타코 10,000원

 

 

5. 신선한 재료로 만드는 타코와 파히타, 연남동 베르데

매장정보 바로가기▶

 

e_e.jini님의 인스타그램

 

e_e.jini님의 인스타그램

 

스페인어로 초록빛의, 신선한, 싱싱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 베르데는 연남동에 위치한 멕시칸 음식점이다. 특히 재료의 신선함을 지키는 것에 진심이어서 연남동에서만 오랜 영업을 한 찐 타코 맛집이다. 감성 타코 느낌이지만 조금 더 소박하고 현지 느낌이 느껴지는 식당으로 점심 피크시간이나 주말에 방문하면 웨이팅이 있으니 여유를 가지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날씨가 좋은 날은 테라스 좌석에서도 먹을 수 있으니 따뜻한 날, 타코에 맥주 한 잔하러 연남 베르데에 가보는 건 어떨까.

 

▲위치: 서울 마포구 동교로 262-6 1층 
▲영업시간: 12:00-22:00 
▲메뉴: 까르니따스 타코 8,000원, 그릴드쉬림프 타코 9,000원, 베르데파히타 39,000원

  • 멕시칼리

    서울-강북-세종대/군자/중곡, 남미/브라질 > 세계음식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멕시코 북서부에 위치한 도시 멕시칼리에서 음식을 배운 부부가 함께 운영하는 ‘멕시칼리’. 손님들에게 현지의 맛을 고스란히 재현하고자 거주했던 지역명 그대로 상호를 지었습니다. 대표 메뉴 ‘피쉬 타코’는 또르띠야 위로 생선 튀김, 토마토, 양파, 양배추, 과카몰리, 소스를 층층이 쌓아 제공합니다. 대구, 메기 등 흰살 생선을 이용하여 담백한 맛이 살아있는 튀김에 갖은 야채와 소스가 어우러지며 다채로운 맛을 선사합니다. 뜨겁게 달군 무쇠 팬 안에 구운 감자, 양파, 치즈, 소고기를 올려 나오는 ‘빠빠’도 인기 메뉴입니다. 감자를 먹기 좋게 잘게 부신 뒤 재료들과 고루 섞어 맛보면 됩니다. 감자의 포슬포슬함, 치즈의 고소함, 소고기의 쫄깃함의 삼박자가 조화롭게 어울립니다.

    메뉴 정보

    과꽈몰레, 과꽈몰레 나초, 돼지고기 께사디야, 돼지고기 타코 2개, 돼지고기 타코 3개, 돼지고기 타코랩, 멕시 컴비네이션, 멕시 컴비네이션 2 (새우타코), 멕시 컴비네이션 2 (피쉬타코), 비리아 타코 2개, 비리아 타코 3개, 비프치즈 나초, 빠빠, 새우 타코 2개, 새우 타코 3개, 소고기 께사디야, 소고기 타코 2개, 소고기 타코 3개, 소고기 타코랩, 스피니치 & 머쉬룸 샐러드, 스피니치딥, 스피니치딥 나초, 시저 꼰뽀요 샐러드, 치즈 나초, 칠리 꼰 까르네, 칠리 꼰 까르네 나초, 칼리 컴비네이션 (새우타코), 피쉬 타코 2개, 피쉬 타코 3개, 할라페뇨 믹스또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멕시칸식당베르데

    서울-강북-연남동, 남미/브라질 > 세계음식
    출처 : 멕시칸식당베르데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맥시칸 식당 베르데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Verde는 스페인어로 초록빛의, 신선한, 싱싱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 곳이다. 다양한 종류의 멕시코 음식을 즐길 수 있다. 항상 신선한 식재료를 이용한 건강한 조리법으로 맛있는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빈티지 인테리어가 어우러진 멕시칸 식당이다.

    메뉴 정보

    그릴드쉬림프 타코, 까르니따스 부리또볼, 까르니따스 퀘사디아, 까르니따스 타코, 데낄라먹은 등갈비, 베르데 리타(총 7종), 베르데 파히타, 베르데 파히타 립, 베르데 프라이즈, 상그리아, 쉬림프 퀘사디아, 스페셜 치미창가, 타코 샐러드 & 칠리 콘 까르네, 프로즌 마가리타, 하이네켄 생맥주, 허니치킨 퀘사디아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타코튜즈데이 성수

    서울-강북-성수/서울숲/뚝섬, 멕시칸 > 세계음식
    출처 : 타코튜즈데이 성수점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식신 회원 '잠실양평댁' 님의 리뷰 이미지
    뚝섬역 근처에 위치한 멕시칸음식 전문점 타코튜즈데이 성수 본점 입니다. 감성은 멕시코와 미국사이에 멕시코 현지의 맛을 계승하되 맛은 한국인 입맛에 딱맞게 추구하고 있습니다. 신선한 재료와 친절한 서비스 그리고 힙한 인테리어를 갖추고있어 친구, 연인, 등의 다양한 모임으로 방문하여 가볍게 즐기기에 좋은 곳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메뉴 정보

    [ NEW ] 윙 & 닭껍질 치차론, [시그니처]갈릭소울 3단 파히타, 갈릭머쉬룸타코(2p), 과카몰리, 데킬라 하이볼 (1샷), 데킬라 하이볼 (2샷), 또띠아추가 (무료), 리코타꿀버터, 미트칠리프라이즈, 버니니리타, 버드와이져 노사연맥주(640ml), 버드와이져 생맥주(380ml), 버팔로윙(6p), 버팔로윙(8p), 비프 치미창가, 서울숲 갈릭 그린 플래터, 수입 병맥주 (3종), 스테이크 비프 타코(2p), 에이드(3종), 치킨치미칠라다(매콤), 코로나리타, 콘카르네 뚱새우 타코(2p), 클래식파히타, 탄두리 치폴레 치킨 타코(2p), 탄산음료(4종), 호세쿠엘보 데킬라 더블샷 (60m), 호세쿠엘보 데킬라 싱글샷 (30m)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댓글

0
(0/100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