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에만 놀기엔 시간이 너무 짧다. 일찌감치 해야 할 일을 마치고 가벼운 마음으로 즐겁게 낮술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밤의 분위기에 취해 왁자지껄 한잔 걸치는 느낌도 좋지만 환한 낮에 햇살을 받으며 시간을 길게 두고 도란도란 마시는 낮술도 낮술만의 매력이 있다. 오늘은 낮부터 밤까지 하얗게 불태우기 위한 낮술 성지 5곳을 소개한다. 일찍 시작하는 낮술러들을 환영하는 맛집들! 남보다 조금 길게 한잔하고 싶은 당신. 기분 좋게 마실 수 있는 낮술 맛집 5곳을 알아보자.
1. 소내장 전골과 함께 쭉쭉 들어가는 소주, 장안동 '옛집한우허파'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mikechang3192님의 인스타그램

mikechang3192님의 인스타그램
술꾼들에게는 이미 유명한 노포인 장안동 '옛집한우허파'. 메뉴는 한우 허파, 양, 수구레 전골 3가지뿐이고 밑반찬으로는 무장아찌와 오이지무침 딱 두 가지뿐이다. 메뉴는 단촐해도 맛이 좋아 여기에 소주를 몇병씩 비워내는 이들이 많다고. 보통은 양과 허파, 수구레가 모두 들어간 전골을 주문하는데 냄새가 나지 않고 깻잎과 대파가 듬뿍 들어가 개운하고 깔끔하다. 한우 내장에서 나오는 기름이 얼큰한 국물과 만나 깊은 맛을 낸다. 부드럽고 쫄깃한 허파와 양, 수구레가 푸짐하게 들어가 건더기를 건져 먹는 재미도 좋다.
▲위치: 서울 동대문구 사가정로 222
▲영업시간: 월~토 14:30-22:0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가격: 허파 8,000원 양 14,000원 수구레 14,000원
2. 3대째 이어온 맛집, 부산 부전시장 '경북식당'

hyoyaksa님의 인스타그램

hyoyaksa님의 인스타그램
다양한 메뉴로 골라 먹는 재미가 있는 부산 부전시장 '경북식당'. 시장 안에 자리 잡은 정겨운 식당으로 다양한 메뉴와 가성비 넘치는 가격, 푸짐한 인심으로 식사부터 가벼운 술자리 까지 다양한 목적으로 방문할 수 있다. 대표 메뉴는 바로 쑥굴전. 향긋한 쑥에 통통한 굴을 잔뜩 올려 구워내는 쑥굴전은 도톰한 두께로 씹는 식감이 좋고 양파와 고추가 들어간 간장을 찍어 먹으면 더욱 맛이 좋아진다. 다양하고 손맛 좋은 밑반찬도 입맛을 돋우는데 한몫을 차지한다.
▲위치: 부산 부산진구 새싹로8번길 62
▲영업시간: 문의
▲가격: 쑥굴전 20,000원 굴전 20,000원 쑥굴탕 2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