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기사

제대로 된 보양식 한그릇,
어탕국수 맛집 5

2722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밴드
  • URL 복사

민물고기를 삶아 체에 곱게 내린 후, 호박과 고춧가루, 파, 마늘 등 각종 재료를 넣어 얼큰하고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어탕국수. 민물고기를 뼈째 갈아서 채소와 함께 삶아 끓여 칼슘도 풍부하고 피부미용, 다이어트에도 좋은 식품으로 삼계탕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사철 보양식이다. 얼마 전, '나 혼자 산다'에서 김대호 아나운서가 어탕국수를 포장한 뒤 삶지 않은 소면으로 먹방을 펼쳐 눈길을 끌었던 어탕국수! 국수를 삶아 먹지 않아도 꿀맛인 어탕국수를 제대로 먹을 수 있는 어탕국수 맛집 5곳을 지금 소개한다.

 

 

1. 진하게 갈아낸 어탕국수, 행주산성 '지리산어탕국수'

매장정보 바로가기▶

 

seuleee____1님 인스타그램

 

seuleee____1님 인스타그램

 

얼마 전, 티비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 김대호 아나운서가 삶지 않은 소면으로 먹방을 펼쳤던 어탕국수 맛집 행주산성 '지리산어탕국수'. 미꾸라지, 붕어, 메기 등 다양한 민물고기를 우거지와 함께 끓여내 국수를 말아 만든다. 먹자마자 속이 뜨끈해지는 보양식을 먹는 기분의 음식으로 푸짐한 양에 가성비 넘치는 가격, 진한 어탕국수의 맛까지 더해져 늘 손님들로 붐빈다. 민물고기를 곱게 갈아 얼큰하게 끓여 내기 때문에 민물고기를 잘 먹지 못하는 사람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위치: 경기 고양시 덕양구 행주로 15번길 13
▲영업시간: 월~금 08:00-17:00 (라스트오더 16:30) / 토,일 08:00-19:00 (라스트오더 18:30)
▲가격: 어탕국수 8,000원 어탕 8,000원 메기장떡 4,000원

 

 

2. 깔끔하게 즐기는 어탕국수, 부산 '금당식당'

매장정보 바로가기▶

 

eunhee1202님 인스타그램

 

soobinsta님 인스타그램

 

맑고 개운한 어탕국수를 먹을 수 있는 부산 '금당식당'. 일반적으로 걸죽하고 진해야 맛있다고 여겨지는 어탕과는 달리 살짝 맑고 가벼운 어탕국수를 개운하게 즐길 수 있다. 이 집은 어탕국수뿐 아니라 어탕 수제비, 어탕 우거지, 어탕 만두 등 어탕을 활용한 메뉴가 다양해서 이것저것 맛보기 좋다. 맑고 개운하지만 깊은 맛이 느껴지는 국물은 해장을 물론 허전한 속을 달래는 한 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다.

 

▲위치: 부산 해운대구 반여로 155번다길 29-4 
▲영업시간: 월~토 11:30-20:30 (브레이크타임 15:30-16:30 / 라스트오더 20:0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가격: 어탕수제비 10,000원 어탕국수 10,000원 어탕 국수 10,000원

 

3. 1도 비리지 않은 어탕국수, 부산 '산청강마을어탕국수'

매장정보 바로가기▶

 

 

soobinsta님 인스타그램

 

soobinsta님 인스타그램

 

일반적으로 민물고기가 비릴거라는 편견을 깨고 깔끔한 어탕국수를 먹을 수 있는 부산 '산청강마을어탕국수'. 휴일 없이 24시간 운영하는 곳으로 늦은 밤에도 든든하게 배를 채울 수 있는 곳이다. 정갈한 밑반찬과 삼삼한 국물까지 건강하게 몸이 보신 되는 기분이다. 취향에 따라 어탕국수와 어탕라면, 어탕밥 중에 고를 수 있고 걸죽한 국물의 어탕은 어떤것을 골라도 찰떡궁합을 자랑한다.

 

▲위치: 부산 연제구 월드컵대로615번길 5
▲영업시간: 매일 00:00-24:00
▲가격: 어탕국수(밥포함) 9,000원 가자미회무침 25,000원 한치물회 25,000원

 

 

4. 민물고기의 전문점, 인천 '천어담 어죽'

매장정보 바로가기▶

 

jangheyji님 인스타그램

 

matjanggoon님의 인스타그램

 

민물고기를 장시간 푹 고아 뼈째 갈아만든 얼큰한 어탕국수 인천 '천어담 어죽'. 개운하면서도 칼칼한 국물이 특징인 곳으로 미나리와 어우러져 향긋함을 더했다. 어탕국수에는 수제비와 국수가 들어가는데 수제비는 직접 반죽해 한층 더 쫄깃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수제비와 국수가 들어가더라도 텁텁하지 않고 개운한 맛을 그대로 유지한다고. 이 집의 어탕국수는 밀키트로도 출시되어 어탕국수를 먹고 싶을 때, 집이나 여행을 가서도 즐길 수 있어 더욱 좋다.

 

▲위치: 인천 미추홀구 신기길 57번길 19-1
▲영업시간: 월~토 11:00-21:0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가격: 어죽(어탕국수) 8,000원 빠가사리 매운탕(소) 40,000원 도리뱅뱅이 13,000원

 

 

5. 골목 사이 숨은 보물같은 곳, 서울 '어탕국수 동묘점'

매장정보 바로가기▶

 

82_100e님 인스타그램

 

dongyeonkwak님 인스타그램

 

민물고기를 4시간 이상 푹 끓이고 뼈를 발라내어 시래기, 얼갈이, 무청 등을 함께 넣고 추어탕식으로 끓여 낸 서울 '어탕국수 동묘점'. 푸짐한 양을 뚝배기에 담아낸 이곳은 칼칼하고 꾸덕한 국물에 소면이 어우러져 더욱 진득한 맛을 낸다. 들깨가루와 제피가루를 뿌려 먹으면 더욱 풍미를 더할 수 있고 얼큰하면서도 그 속에서 은은한 고소함과 단맛까지 느낄 수 있다. 맛있게 먹는 팁으로는 새우젓을 조금 넣고 먹는 것. 감칠맛이 더해져서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위치: 서울 종로구 지봉로4가길 4
▲영업시간: 화~일 11:00-19:0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가격: 어탕국수 10,000원 냉메밀국수 10,000원 메밀비빔막국수 10,000원

  • 지리산어탕국수

    경기-고양-덕양구/화정/행신, 해물탕/해물요리 > 한국음식
    출처 : 지리산어탕국수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MBC 찾아라 맛있는 TV에 소개된 지리산 어탕국수는 메기, 빠가사리, 준치, 붕어 등 민물고기를 푹 삶아 뽀얗게 우러난 생선국물에 뼈를 발라낸 다음 살을 잘게 부서 국수를 함께 넣고 한번 더 끊이는 어탕국수로 유명한 곳입니다. 고추장으로 간을 하는데 이는 얼큰하면서도 비린내를 없애기 위해 사용한다고 합니다. 얼큰하면서도 시원한 국물이 해장으로도 좋습니다.

    메뉴 정보

    어탕국수, 어탕, 메콤 메기구이, 메기장떡, 어탕포장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산청강마을어탕국수

    부산-연제구/연산동, 회/횟집/참치 > 한국음식
    출처 : 같이먹어님의 네이버 블로그
    출처-'같이먹어' 님의 블로그
    출처-'같이먹어' 님의 블로그
    출처-'같이먹어' 님의 블로그
    출처-'같이먹어' 님의 블로그
    연산5동 아라비안나이트 근처에 위치하고 있다. 영업시간은 24시간 운영하며, 연중무휴이다. 대표적인 메뉴는 어탕국수, 어탕라면, 어탕밥인데 가격은 6천원으로 저렴하다. 포항 물회로 가자미와 도미도 인기인데 1만원, 회비빔국수는 5천원이다. 안주류로도 메뉴는 같지만 가격에서 차이가 있다. 겨울 메뉴로 한시적으로 과메기도 판매한다.

    메뉴 정보

    어탕국수(밥 포함), 가자미 회무침(안주류), 가자미물회(안주류), 한치물회(안주류), 한치회무침(안주류), 김치찌개, 회비빔국수, 어탕밥, 어탕라면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댓글

0
(0/100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