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신x생방송투데이 포스트는 식신이 분석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수도권 최고의 주제별 맛집 TOP 5를 알아봅니다.
매주 새롭게 업데이트되는 빅데이터 랭킹 맛집 많.관.부!
쿰쿰한 듯 중독적인 매력의 국물!
밥에 비벼 먹으면 더 맛있는 콩과 두부!
식신이 추천하는 서울 수도권의 청국장 맛집 TOP 5!
1. 청국장과 보리밥의 완벽한 조합, 광주 ‘건업리보리밥’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myaongjji님의 인스타그램
myaongjji님의 인스타그램
myaongjji님의 인스타그램
보리밥을 주문하면 양질의 청국장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맛집! 다양한 나물 곁들여 비벼 먹는 보리밥에 청국장, 조기구이와 녹두전까지 제공되는 한상 차림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어요. 짜지 않고 구수한 청국장 맛이 그냥 먹어도 보리밥에 나물과 같이 비벼 먹어도 좋아요. 밥 종류는 보리밥과 백반 중 취향에 따라 선택도 가능해요. 여럿이 방문했다면 화려한 구성의 영양솥밥 4인상도 추천할 만해요. 청국장에 집중하고 싶다면 아침식사 메뉴인 청국장백반을 추천해요!
▲위치: 경기 광주시 곤지암읍 광여로 841
▲영업시간: 매일 09:00 - 21:00
▲가격: 영양솥밥 4인상 28,000원, 보리밥 15,000원, 청국장 백반 10,000원
2. 콩부터 다른 정통 청국장의 구수한 맛, 파주 ‘소령원장단콩두부마을’
공식 네이버플레이스
공식 네이버플레이스
건강하고 슴슴한 맛의 청국장이 맛있는 집. 자극적인 맛 전혀 없이 구수한 콩 맛이 진하게 풍기는 청국장이 맛있어요. 짜지 않아 밥에 비비지 않고 그대로 떠 먹어도 부담스럽지 않아요. 청국장도 맛있지만 비지도 특별해요 흔히 먹을 수 있는 비지와는 아예 다른 오묘한 맛이 인상적이에요. 기본으로 제공되는 손두부도 담백해요. 어느 정도 인원이 된다면 나눠 먹을 음식으로 두부버섯전골을 추가해도 좋아요. 장단콩으로 만드는 특별한 콩 요리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맛집으로 추천해요!
▲위치: 경기 파주시 광탄면 소령원길 16
▲영업시간: 매일 09:30 - 20:30
▲가격: 청국장 14,000원, 콩비지 14,000원, 두부버섯전골 1인 15,000원(2인 이상 주문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