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을 먹으러 망우동에 위치한 중랑구 한우 전문점인 한숯정에 다녀왔어요.
식당 이름은 한우숯불정육식당의 줄임말로 여기가 마장동에서 유명한 한우드림의 2호점이라고 하더라고요.
고기 품질이 좋을 것 같아 기대하며 방문했어요.

한우숯불정육식당 한숯정
▲위치: 서울 중랑구 용마산로 504,1층
▲영업시간: 월요일~일요일 11:00~22시 브레이크타임 15:00~17:00
▲가격: 1+ 한우 안심 100g 13,000원, 1+ 한우 부채살 100g 12,000원, 1+ 한우 안창살 100g 15,000원
메뉴판에는 1인 상차림비와 버섯, 라면, 육회, 사시미, 냉면, 카레, 비빔밥을 비롯한 한우로 만든 식사 메뉴가 기재되어 있었어요.
품질 좋은 소고기가 듬뿍 들어가는 메뉴들을 다양하게 맛볼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반짝이는 깔끔한 테이블 자리 가운데에는 고기굽기 좋게 숯불을 놓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어요.
새로 오픈한 중랑구 한우 식당이라 더 깔끔했고, 의자 아래쪽에 수납공간도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했어요.

한숯정은 정육식당이라 원하는 고기를 골라올 수 있는 시스템이였어요.
다양한 한우 부위들이 먹음직스럽게 개별 포장되어 있어서 마음에 드는 것을 골라오기만 하면 되었어요.
한우BMS 2+고기를 가성비 좋은 가격에 맛을 보니 너무 좋았어요.
중랑구 한우집에서 제일 먼저 고른 것은 고르게 펴진 마블링을 가진 선홍빛 생갈비인데
신선해 보이고,큼지막해서 먹음직스러웠어요.


드디어 잘 달궈진 숯이 들어오고 드디어 중랑구 한우 식당의 소고기들을 구워보았어요.
먼저 생갈비부터 구웠는데 화력이 좋아 금방 익어 고소한 육즙이 살아있었어요.
적당히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까지 맛있게 먹었어요.
다음은 채끝등심이였는데 촘촘히 박힌 마블링 덕분에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나더라고요.


품질 좋은 국내산 한우여서 그런지 부위 별로 각각의 개성이 느껴졌어요.
함께한 일행들과 맥주도 한잔씩 하고 기분이 매우 좋았습니다.
제가 특히나 좋아하는 한우 안창살도 맛있게 구워 먹었습니다.
육향 가득한 안창살이 주는 풍미는 정말 황홀했습니다.


한우를 먹고 나서 식사 메뉴를 주문했어요.
한우가 들어간 카레를 먼저 맛보았는데 소고기의 진한 맛이 느껴지고 양도 많았어요.
고기를 먹은 뒤라 그런지 더 칼칼하고 얼큰하게 느껴졌던 한우 파김치 라면은
파김치의 알싸한 맛이 어우러져 입가심으로 충분한 역할을 하더라고요.


된장찌개도 국물이 구수해서 밥을 말아 알차게 먹었는데요,좋은 재료들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서 요리 메뉴들에서 전부 깊고 진한 맛이 느껴지고 양도 넉넉해 든든했어요.

이어서 마지막으로는 시원한 물냉면으로 즐겼습니다.
육향 진한 시원한 육수에 쫄깃한 냉면 면발이 아주 조화가 좋앗습니다.
망우동에서 회식이나 지인분들과 좋은 식사 자리가 있을시에
한숯정은 정말 좋은 선택지가 될 듯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