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의 소울푸드 '순대국'. 돼지뼈를 푹 고아서 낸 사골육수에 돼지 부속고기와 순대를 넣어서 만드는 순대국은 어떨 땐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어떨 땐 저렴한 술안주로 언제나 사랑받고 있다. 특히 몇몇 연예인들은 순대국밥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는데. 유명 연예인들도 단골이라는 순대국집은 어디 있을까! 오늘은 맛있기로 소문난 연예인들이 찐 단골이라는 순대국 맛집 5곳을 소개한다.
1. 전현무의 영혼의 안식처, 양평 '개군할머니토종순대국'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b2n.eat님의 인스타그램
b2n.eat님의 인스타그램
전현무가 2022년 연예 대상을 받은 다음날 피로가 채 가시기도 전에 찾은 양평 '개군할머니토종순대국'. 대상의 회포를 푸는 회식자리가 끝나고 해장을 위해 찾은 곳으로 미식 프로그램을 통해 알게된 이후 꾸준히 방문하고 있는 단골 맛집이라고 한다. 3대를 이어온 60년이 넘은 전통의 맛으로 시래기가 들어간 토종 순대국이 대표 메뉴. 시래기가 들어가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낸다. 순대국과 순대 맛집답게 밑반찬으로 나오는 순대 간 또한 유달리 촉촉하다. 또한 순대를 김에 싸서 특제 소스에 찍어 먹는 게 특별하게 먹는 팁이라니 김에 싸 먹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위치: 경기 양평군 개군면 하자포길 29
▲영업시간: 목~화 06:00-20:00 /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가격: 토종순대국 11,000원, 순대(중) 18,000원
2. 유재석이 즐겨찾기로 유명한 곳, 여의도 '화목순대국'
graceun_613님의 인스타그램
graceun_613님의 인스타그램
곱창이 가득 들어있는 순대국맛집 여의도 '화목순대국'. 유재석뿐만 아니라 여러 연예인들이 단골이라고 소개한 이 집은 언제나 줄서는 것으로 유명하다. 순대와 내장이 들어간 순대국, 내장만 들어간 내장탕, 순대만 들어간 순대탕이 있어 취향껏 주문할 수 있다. 밥은 순대국 안에 들어간 토렴 형식으로 나오는데 때문에 밥알까지 육수가 스며들어 있어서 더욱 맛이 좋다. 메뉴에는 없지만 내장 공기라는 메뉴가 있어 내장만 추가할 수 있는데 단돈 3천 원에 한 공기 가득 내장을 다시 추가해 먹을 수 있다.
▲위치: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방로 383 1F (경도상가 1층)
▲영업시간: 월~토 10:30-22:00 (브레이크타임 14:30-17:3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가격: 순대국 10,000원, 내장탕 1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