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맛 좋기로 유명한 전라도. 그중에서도 웬만한 손맛으로도 살아남기 힘들다는 빛고을 광주에서 택시 기사님들이 추천하는 맛집을 소개한다. 광주 곳곳을 누비며 다니기에 숨겨진 맛집, 알려진 맛집, 가성비 좋은 곳과 고급 식당까지 모르는 곳이 없다는 광주의 맛집 네비게이터 택시 기사님들! 주차장에 주차되어 있는 택시만 보고도 바로 알 수 있다는 맛집부터 묵은지로 만든 김치 주물럭, 가성비 넘치는 육회비빔밥까지 기사님들이 추천했기에 실패할 확률이 없는 택시 기사 추천 맛집 5곳을 소개한다.
1. 꽃게장과 꽃게알탕 하나로 승부, 비아동 '비아꽃게장'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c_fighter님의 인스타그램

ac_fighter님의 인스타그램

jinho.jo_님의 인스타그램
꽃게장과 꽃게 알탕이 푸짐하게 나오는 백반 맛집 비아동 '비아꽃게장'. 알 사람은 다 안다는 유명한 백반 맛집으로 재료의 순환이 빨라 싱싱한 꽃게장을 맛볼 수 있다. 자리에 앉으면 인원수에 맞게 쟁반에 담긴 밑반찬과 간장게장, 양념게장, 꽃게 알탕이 담겨 나온다. 이 집은 싱싱한 꽃게장과 뜨끈한 하면서 얼큰한 꽃게 알탕도 맛이 좋지만 밑반찬으로 나오는 어리굴젓 또한 일품으로 뜨거운 흰쌀밥에 어리굴젓을 올려 먹으면 밥도둑이 따로 없다.
▲위치: 광주 광산구 비아동원촌길 71
▲영업시간: 10:00 - 21:00
▲가격: 꽃게장+꽃게알탕(2인이상) 11,000원
2. 한우 암소만으로 만든다, 상무지구 '채가곰탕'

daaeunnn_님의 인스타그램

daaeunnn_님의 인스타그램

song_changwon_님의 인스타그램
심플한 상차림이지만 맛은 결코 심심하지 않은 곰탕 맛집 상무지구 '채가곰탕'. 단일 메뉴로 운영되며 비주얼 만큼이나 맛도 단순하고 심플하다. 대파의 흰 부분만 사용한 파고명과 살코기가 고기가 듬뿍 들어간 곰탕은 가마솥으로 끓여내 맛을 냈다. 밑반찬은 3년 묵은 김치과 깍두기, 매운 고추와 쌈장으로 기본에 충실한 반찬들이지만 곰탕과 아주 잘 어울린다. 곰탕 안에 들어간 고기를 김치와 싸 먹는 것이 단골들의 팁으로 담백한 맛이 김치의 시큼한 맛과 좋은 시너지를 낸다.
▲위치: 광주 서구 상무중앙로 6-22
▲영업시간: 월~금 11:00-20:00 / 매주 토,일요일 정기휴무
▲가격: 한우곰탕 11,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