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층이 균일하게 분포되어 있어 고소하면서도 육향이 풍부한 감동의 맛, 부드러우면서도 은근히 쫄깃한 식감! 한국 미식가들이 사랑하는 ‘흑돼지’. 어떻게 먹어도 맛있지만 숯불에 구워 즐기면 흑돼지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좋은 사람들과 지글지글 고기 구워 먹으며 힐링하는 한 주를 위해 흑돼지 맛집으로 이름 난 서울의 식당 다섯 곳을 소개한다.
1. 을지로를 뜨겁게 달군 흑돼지 맛집, 을지로 ‘산청숯불가든'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jejxpfptk11님의 인스타그램

ajejxpfptk11님의 인스타그램
경남 산청 지역을 소재로 산청에서 나고자란 쫄깃한 육질과 진한 육향의 흑돼지 고기를 선보이는 곳. 전통 숯가마에서 달궈낸 숯을 사용해 맛있게 구워내 서걱이는 식감의 지방이 만들어내는 풍미가 일품. 고기기름에 구운 쪽파나 콩잎장아찌 등 독특한 사이드도 매력적이다. 일반 위스키 하이볼뿐 아니라 전통주로 만드는 하이볼과 약주 등을 갖춰 고기와 함께 즐기기 좋다.
▲위치: 서울 중구 을지로 114-6
▲영업시간: 매일 11:30 - 23:00
▲가격: 재래식 소금구이(500g) 58,000원, 고추장 양념구이(160g) 19,000원
▲후기(식신 버블버블): 흑돼지라 풍미도 좋고 육즙도 넘치고 육질도 쫀쫀하니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직원분들도 정말 친절하셔서 웨이팅 정도는 충분히 감수할 수 있는 맛.
2. 단골들의 재방문엔 이유가 있다, 망원 ‘산청엔흑돼지'

mimikkking님의 인스타그램

mimikkking님의 인스타그램
망원동에 위치한 흑돼지 전문점. 고소한 풍미가 좋은 쫄깃한 흑돼지 구이를 맛볼 수 있다. 삼겹살·목살·항정살·가브리살·갈매기살 중 3가지를 선택할 수 있는 ‘모둠’이 인기. 인원수대로 주문시 청국장이나 된장찌개가 제공되어 가성비도 좋다. 큼직큼직하게 썬 흑돼지를 국물 자작하게 볶아 밥 반찬으로도 소주 안주로도 제격인 ‘흑돼지 두루치기’도 맛이 좋은데, 여기엔 라면 사리를 꼭 추가하는 것을 추천한다.
▲위치: 서울 마포구 포은로 110
▲영업시간: 매일 11:30 - 22:00, 2/4번째 월요일 휴무
▲가격: 삼겹살(150g) 16,000원, 모둠(150g) 16,000원, (점심)흑돼지 두루치기 10,000원
▲후기(식신 WARNING223): 가게가 협소하고 레트로한 편. 소문 듣고 갔는데 역시나 손님 많아요. 쌈채소를 다양하게 주셔서 좋고 돼지가 진짜 쫄깃하고 맛있어요. 두루치기도 많이들 드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