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신 리뷰

(2)
이 가게를 추천하시겠어요?
포크를 클릭하여 매장을 평가해보세요.
  • 라케 4
    극악의 웨이팅을 자랑하는 곳이다. 지난번 4시즘 와서 대기 걸어 놓고 기다리다 결국 다른 집에 간적이 있는데 그때 앞에서 안기다리고 다른데 갓다왓더니 좀만 기다렸으면 들어갈 수 잇엇다는 팁을 알려주셨다. 한번 도전 실패 후 이번에는 애매한 시간인 3시 30분에 방문하여 대기 걸고 앞에서 기다렸다. 그러길 한 30분. 다음 번호를 계속 호출하다가 대기자가 없자. 우리를 들어오라고 했다. 그냥 기다리면 한 3시간은 기다려야 할 상황이었다. 돼지고기 전문점 ‘산청숯불가든’. 중구 을지로점은 지난 9월 초 개업, 100명 넘는 웨이팅 숫자는 오픈 2주 만에 달성한 기록이다. 일단 맛은 합격점이다. 지리산흑돼지를 사용한다고 하는데 이게 맛이 없을 수 없는 고기다. 그걸 숯불 직화로 구워서 다양한 토핑에다가 함께 먹는 맛이 아주 좋다. 또한 된장찌개도 맛있다. 아울러 고초장숯불고기는 머 양념이 어우러저 한국인들이 다 좋아할 맛이다. 분위기도 푸줏간처럼 고기가 주렁 주렁 달린 주방과 공간이 넓찍 넓찍하게 배치한 테이블 그리고 테이블 자체가 넓고 가운데에 홈을 파서 숯불을 놓게 끔 설계를 했는데, 연구를 참 많이 했구나라는 감탄이 나올 수 밖에 없다. 호기심에 찾아보니 원조 1호점은 마곡점(69평, 228㎡). 이곳에서 월매출 6억5000만원을 기록, 하루 평균 160팀, 약 500명 이상 손님이 방문하는 등 초대박을 쳤다. 7개월 뒤 2호점을 을지로에 상륙시켰다. 흔하디 흔한 고깃집으로 개업 1년도 안 돼 성공시킨 사람은 누굴까? 정동우 대표다. 산청숯불가든뿐 아니라 고도식과 카린지까지. 우리나라 핫플레이스 성지로 유명한 서울 연남, 잠실, 성수 등에서 10억원대 연매출을 기록 중인 ‘맛집 중의 맛집’을 운영하고 있다. 하루 평균 200명 넘는 손님이 찾는 고산지대 돼지고기 전문점 ‘고도식’ 연매출은 잠실점(31평, 102㎡) 23억원, 마포점(42평, 138㎡) 19억원, 총 32억원가량이다. 하루 평균 잠실점은 75팀, 마포점은 60팀이 방문해 총 200명 손님이 오고간다. 정통 일식 전문점 카린지는 성수점(17평, 56㎡)과 신촌점(28평, 92㎡) 모두 하루 평균 각각 150명 이상 방문해 연 8억5000만원을 벌고 있다.
    산청숯불가든 매장 방문 후 남겨주신 고객 리뷰 사진입니다.산청숯불가든 매장 방문 후 남겨주신 고객 리뷰 사진입니다.산청숯불가든 매장 방문 후 남겨주신 고객 리뷰 사진입니다.산청숯불가든 매장 방문 후 남겨주신 고객 리뷰 사진입니다.산청숯불가든 매장 방문 후 남겨주신 고객 리뷰 사진입니다.산청숯불가든 매장 방문 후 남겨주신 고객 리뷰 사진입니다.
  • 버블버블 4
    흑돼지라 풍미도 좋고 육즙도 넘치고 육질도 쫀쫀하니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직원분들도 정말 친절하셔서 웨이팅 정도는 충분히 감수할 수 있는 맛.
매거진
블로그 리뷰
리뷰 더보기+
매장부가정보

매장부가정보

지역
업종
한국음식 > 돼지구이
별 매장 히스토리
2023 별2개
별 매장 히스토리
2023 별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