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겨진 맛집의 메카로 명성을 떨치는 중인 대전. 오늘은 그중에서도 연예인들이 찾아올 만큼 맛이 검증된 맛집들을 소개한다. 유튜버 히밥이 대전으로 이사하고 싶게 만든 떡볶이부터 맛집 감별사 최자가 선택한 순대국밥집, 대전 출신 배우 송중기가 단골인 칼국수집, 이영자가 전참시에서 소개한 진짜 제대로 된 두부두루치기집, 백종원과 성시경의 극찬을 이끌어 낸 중국요리집까지! '맛잘알' 연예인들도 다녀간 숨겨진 대전의 진짜 맛집을 알아보자.
1. 유튜버 히밥이 맛한 맛, 둔산동 '떡반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korean._.ground님 인스타그램

piggy_mukbang님 인스타그램
먹방 유튜버로 유명한 히밥을 대전으로 이사 오고 싶게 만든 떡볶이집 둔산동 '떡반집'. 유튜브 '떡볶세끼'에서 많은 대저너들의 추천을 받은 곳으로 대전에서 가장 맛있는 떡볶이라는 극찬을 받았다. 진하지 않은 색과는 다르게 양념이 잘 밴 떡은 초등학교 때 먹었던 추억의 떡볶이 맛을 떠올리게 한다. 밀떡의 쫄깃함과 달달한 소스의 조합은 한 번 먹으면 자꾸 생각나는 맛이라고. 이 집의 떡볶이를 색다르게 즐기는 팁으로는 포슬포슬하고 두툼한 계란 토스트를 떡볶이와 함께 먹는 것으로 예상치 못한 조화가 미각을 자극한다.
▲위치: 대전 서구 둔산로 8
▲영업시간: 화~금 10:00-21:00 / 토,일 10:00-20:0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가격: 떡반(소,중,대) 3,500원~4,500원 치즈떡반(소,중,대) 4,000원~5,000원
2. 최자로드에도 나온, 중리동 '오문창순대국밥'

minha.couple님의 인스타그램

식신 컨텐츠팀 제공
맛집 감별사로 유명한 최자가 선택한 대전 순대 국밥 맛집 중리동 '오문창순대국밥'. 푸짐한 양과 저렴한 가격으로 이미 대전에서도 유명한 맛집이다. 토렴해서 나오는 순대 국밥은 부드러운 내장과 푸짐하게 들어가 있는 돼지 부속 고기, 뽀얗고 진한 국물이 일품으로 기본적으로 빨간 다대기가 올라가 있다. 순대보다는 머릿고기가 더 많이 들어가있어 머릿고기를 싫어하는 사람은 주문 전에 미리 말해야 한다. 양념 파무침은 반찬으로 먹어도 좋지만 순대국에 넣어 먹어도 맛있으니 꼭 넣어서 먹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위치: 대전 대덕구 한밭대로 1153
▲영업시간: 월~일 00:00-24:00 / 24시간 영업
▲가격: 순대국밥(보통) 7,000원 순대국밥(특) 7,5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