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뜨면 올라있는 물가 때문에 힘든 요즘. 월급은 오르지 않고 사고 싶은 건 살까 말까, 먹고 싶은 건 먹을까 말까 고민이 깊다. 하지만 사고 싶은 물건은 조금 참더라도 먹고 싶은 건 먹어야 하는 게 인지상정! 치솟는 외식 물가를 외면하고 얇은 지갑의 편에 서서 우리의 얇은 지갑을 지켜줄 가성비 맛집들이 있다. 삼겹살+공기밥+된장찌개를 5천 원에 파는 맛집부터 부산대 학생들에게 가성비 맛집으로 소문난 분식집, 학생들의 든든한 한 끼를 책임지는 3,900원 순대국까지! 우리들의 지갑을 지켜줄 가성비 맛집 5곳을 지금 소개한다.
1. 기적같은 가격, 대전 은행동 '왕순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baekgyeongsik님의 인스타그램
oraoraora2017님의 인스타그램
이런 가격이 가능한건지 놀라울 정도의 대전 은행동 '왕순대'. 식당 이름은 왕순대지만 사장님의 건강상의 문제로 더 이상 순대는 판매하지 않고 삼겹살+공기밥+된장찌개로 이루어진 삼겹살 백반을 단돈 오천 원에 맛볼 수 있다. 가격이 저렴하니 음식맛은 기대하지 말아야 한다고? 천만에 말씀. 넉넉하게 담긴 공기밥에 살코기와 비계가 적절하게 섞인 냉동 삼겹살 그리고 진한 맛의 된장찌개까지 가격을 떠나 훌륭한 한상이 차려진다. 가성비를 넘어서 핵성비맛집으로 인정할 수밖에 없는 맛집이다.
▲위치: 대전 중구 은행동 114-36
▲영업시간: 문의
▲가격: 삽겹살+공기밥+된장찌개 5,000원 된장찌개 5,000원 김치찌개 5,000원
2. 학생들에게는 더 저렴하게, 경기 광명 '광명소고기순대국'
kim.sooya님의 인스타그램
needgood1님의 인스타그램
북한 출신의 사장님이 본인의 고생스러웠던 경험을 바탕으로 어려운 사람들이 배고프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 저렴하게 순대국을 판매하고 있는 광명 '광명소고기순대국'. 일반 순대국도 오천 원으로 저렴하지만 학생들에게는 그보다 저렴한 3,900원의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가격은 저렴하지만 재료는 김치를 제외하면 모두 국내산을 사용했다. 소뼈를 우려낸 육수에 부드러운 소고기와 쫄깃한 찹쌀순대와 야채순대가 들어가 잡내 없이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위치: 경기 광명시 시청로 122
▲영업시간: 월~일 10:00-24:00
▲가격: 순대국(학생) 3,900원 순대국(보통) 6,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