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위치한 은마종합상가. 서울에 살지 않더라도 한 번쯤 들어봤을 이 상가는 사실 오래전부터 맛집 많기로 소문난 곳이라고. 수십 년 동안 한자리를 지켜온 가게들은 트렌디한 분위기와는 거리가 멀지만 정겨운 분위기의 분식집, 반찬가게, 식료품 가게, 떡집 등으로 30년 넘게 단골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강남에서 나고 자란 강남 키즈들에게는 추억이 깃든 맛집으로 다른 곳에 사는 사람들에게는 새롭고 다양한 맛집들로 구경할 맛 난다는 은마종합상가! 오늘은 은마상가 안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맛을 소개한다.
1. 학창시절 추억 그대로 소환, '튀김아저씨'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foodiemong님 인스타그램

yumyum__gb님 인스타그램
숙명여중고 길 건너편 트럭에서 떡볶이와 튀김을 팔던 대박집에서 이제는 은마상가의 유명 맛집이 된 '튀김아저씨'. 시원하고 칼칼한 맛의 국물 떡볶이가 맛있기로 유명하며 바삭한 튀김 또한 일품이다. 튀겨놓은 튀김을 다시 튀기는 게 아니라 바로바로 주문 즉시 튀겨내는 튀김은 바삭함이 남다르다. 오징어는 물론이고 고구마, 새우, 김말이 등 모든 튀김이 빠지지 않게 맛있고 국물떡볶이의 양념에 찍어 먹어도 합이 좋다.
▲위치: 서울 강남구 삼성로 212
▲영업시간: 월~토 10:10-20: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가격: 떡볶이 5,000원 오징어튀김 6,000원 새우튀김 5,000원
2. 제대로 된 시장통닭, '마미치킨'

darren.kim님의 인스타그램

kai_mom_님의 인스타그램
시장 통닭 하나로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마미치킨'. 고전적인 호프집 감성이 그대로 녹아있는 인테리어와 선선한 바람이 부는 테라스에 앉아 야장의 느낌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곳으로 늘 언제나 사람들로 붐비는 맛집이다. 매일 아침에 들어오는 신선한 국내산 닭으로 바삭하게 튀겨내는 짭쪼름한 통닭은 시원한 생맥주와 함께 먹으면 묵은 스트레스까지 싹 날려버릴 수 있다. 기본 안주로 내어주는 멸치와 땅콩도 매력적이다. 골뱅이와 감자튀김, 계란말이, 오뎅탕 등 다른 메뉴로 준비되어 있어 가볍게 한잔하기 좋은 맛집이다.
▲위치: 서울 강남구 삼성로 212 은마상가 A블럭 110호
▲영업시간: 월~토 15:00-00:30 (라스트오더 23:30) / 일 15:00-23:30 (라스트오더 22:30)
▲가격: 후라이드치킨 한마리 20,000원, 양념치킨 한마리 23,000원